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더빅스터디

유튜브로 취준하자 '취업채널 BEST 5'

82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취준생은 따분하게

공부해야 한다? NO!!


유튜브를 통해 재밌고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취준생이라면 꼭 봐야 할

유튜브 채널 BEST 5 지금 소개합니다!

나들이 가볼까

1. 인싸담당자

“지금까지 이런 인싸는 없었다. 

기업도 놀라게 하는 취업인싸가 있다면?”

채널 이름부터 인싸라니.. 약 1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여 젊은 취준생들에게 재미보장 유용한 정보를 주는 채널입니다. 그중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다양한 직군에 종사하는 현직자와의 인터뷰 영상인데요. ‘인싸터뷰’ 라는 작명 센스까지!


꿈에만 그리던 대기업 직군의 분야부터 이색적인 기업까지 소개하는 인싸담당자 채널로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얻어가세요:D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2. 면접왕 이형

“왕관을 쓴 자, 면접을 보아라! 

면접관을 사로잡을 수 있는 비결 공개”

면접왕 이형 채널은 취준생에게 꼭 필요한 서류부터 면접 준비까지 다양한 꿀팁을 담았는데요. 취업에 국한하지 않고,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는 영상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시간관리 팁, 다가오는 상반기를 준비하는 체크포인트 등의 영상이 있습니다.


또, “면접관이 면접관을 면접한다!”라는 언어유희가 담긴 이형만의 모의면접 시뮬레이션 영상도 20만 조회수를 기록했죠. 이론으로만 익히는 취업정보를 직접 상황 연기로 보면서 상황을 대입할 수 있어 유용한 채널입니다.

현재페이지1/총페이지2

3. 한국직업방송

“TV로 보던 직업방송 채널을 유튜브에서도!”

취업을 위한 전문 방송 채널이 있는 것, 알고 계셨나요? 한국직업방송은 공익목적의 ‘일자리 전문 방송 채널’로 직업능력개발에 관한 전문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한국직업방송이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투데이JOBS’, ‘자따공인’, ‘JOB토크콘서트’ 등 방송에서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유튜브 채널에도 업로드하며 유용한 정보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요즘 ‘한국직업방송X더빅스터디'가 함께 뭉쳐서 취업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취업플랫폼 더빅스쿨 홈페이지에 취업 상담글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한국직업방송의 '잡多방' 코너에서 취업전문가가 직접 상담을 해준다는 사실! 당첨자에게는 더빅스쿨의 ‘온라인 강의 프리패스권’과 ‘금융권기출문제복원집’까지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니 이벤트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겠죠?


4. 강민혁

“취업도 똑똑하게! 

-! 부러지는 정보 채널”

삼성과 CJ그룹 인사팀 출신이 유튜브에 떴다?! 진중하고 솔직한 내용으로 취준생에게 조언을 주는 강민혁 채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영상을 통해 멘탈이 흔들리는 취준생들에게 힘이 되는 조언을 줍니다. 


특히 공기업별 자소서 항목들을 세부적으로 분석한 영상은 취준생에게 큰 도움이 될만한 자료입니다. 항목별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답변의 흐름은 무엇인지 체크 포인트를 주기에 공기업 준비생들은 필수로 보면 좋겠네요!


5. 더빅스터디

“어벤져스 4명의 취업멘토가 떴다?! 

할리우드 뺨치는 취업스킬”

대망의 마지막은 바로 더빅스터디입니다.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멘토들이 있는데요. 기업은행 인사담당 출신부터 우리은행, 롯데, 한국자산신탁 등 다양한 기업 출신 멘토들이 꿀팁을 대방출합니다.


서류부터 NCS 필기, 면접까지 전형별 정보를 알려줄 뿐만 아니라, 산업별 직업분석 및 취준생의 다양한 궁금증을 속시원하게 알려주는 곳! 카더라가 아닌 현직자 출신 취업전문가의 찐 정보를 원하는 분들이라면 빠르게 구독과 좋아요를 누르는 센스~!

현재페이지1/총페이지4

이 정도면 유튜브로

취업준비, 충분히 가능하겠죠?


상반기 취업 시즌을 위해

지금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을

여러분에게 도움이 됐길 바라며,


모두들 원하는 결과 얻길 응원합니다:D 

작성자 정보

더빅스터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