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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애의 과학

여자들이 웃긴 남자를 좋아하는 진짜 이유 2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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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좋냐


여자들은 유머러스한 남자를 좋아합니다.

웃긴 남자는 안 웃긴 남자보다

여자 번호를 3배나 더 잘 얻고요.

(참고: 웃긴 남자는 얼마나 인기가 많을까?)


여자들이 잊기 힘든 남자 유형 1위로

‘웃긴 남자’가 뽑힐 정도예요.

(참고: 여자는 이런 남자 못 잊는다)


그런데 말이죠,

여자들이 ‘그냥 재밌어서'

웃긴 남자를 좋아하는 건 아니에요.


남자의 유머 감각을 보면

그가 연애 상대로서 괜찮을지

판단하기 쉽거든요.



1. 왠지 나랑 비슷해


한 사람의 유머 코드는

그의 성격과 가치관을

간접적으로 드러냅니다.

(DeLecce, Tara, and Glenn Weisfeld., 2016)


유병재 씨 유머를 좋아하는 사람과

강호동 씨 유머를 좋아하는 사람.

블랙 코미디를 즐겨보는 사람과

콩트를 즐겨보는 사람.


왠지 성격이 다를 것 같잖아요?


상대가 재밌어하는 개그나

그가 구사하는 유머 방식을 살펴보면

그의 성격을 유추할 수 있어요.


풍자와 해학이 담긴

농담을 좋아하는 사람은 평소에도

논리적이거나 비판적인 사람일 거예요.

(에디터의 선호와 무관한 자료입니다.)

최근 드라마 패러디나 유행어를

적극적으로 구사하는 사람은 트렌디한 편이죠.

(저는 인싸력을 포기하겠습니다.)

상대의 유머가 재밌고

내 취향을 확실히 저격했다면

상대는 나와 비슷한 사람일 가능성이 커요.


그가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이나

생각을 표현하는 방식에

공감한다는 뜻이니까요.


결국 나를 웃긴 남자가 좋은 이유는

그가 나와 통하는 사람이기 때문이죠.



2. 똑똑해 보이네


가끔 개그 프로그램을 보면

재치에 절로 박수가 나올 정도인데요.

제대로 웃기려면 많은 기술이 필요합니다.


심리학자 제프리 밀러 교수에 따르면

유머는 구사하는 사람의 지적 수준을 드러내요.

지능은 여자들이 애인을 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이죠.

(Miller, 2000)


흔히 ‘센스’로 불리는 유머 감각은

단순히 공부나 암기를 잘한다고 해서

얻어지는 게 아니에요.


전체적인 상황과 분위기를 파악하고,

상대의 심리를 간파한 뒤,

참신하고 세련된 표현으로,

핵심만 담아서 전달해야 해요.

치고 빠지는 타이밍도 알아야 하고요.


유머란 짧은 순간

다양한 능력을 발휘해야 하는

지적 행위에 가까워요.


심지어 밀러 교수는 남성이 여성을

‘즐겁게 만들기 위해' 고민하다가

다른 수컷 영장류보다

더 큰 두뇌를 갖게 되었다고도 주장해요.


그만큼 유머와 인간의 지적 능력 사이에

상당한 상관관계가 있다는 거죠.



웃기지 않더라도


정리하면 여자는 웃긴 남자라서

마냥 좋아하는 게 아니에요.


그가 나와 비슷하고

지능이 뛰어난 사람이라는 걸

무의식적으로 느끼기 때문이에요.


그러니까 만약 여러분에게

유머 감각이 부족하더라도

희망을 잃지 말아요.


다른 방법으로 1과 2를

어필할 수 있으니까요!


간단히 해볼 수 있는 건

책이나 영화, 맛집 등 문화생활을

주제로 하는 대화예요.

상대와 비슷한 취향을 가졌다는 사실을

쉽게 알려줄 수 있거든요.

또 관련된 지식을 알려주면서

지적 능력을 어필할 수도 있고요.


억지로 못하는 유머를 구사하지 않아도,

관계를 발전시킬 기회는 얼마든지 있답니다!



P.S


어색한 개그에 도전하지 말고

제대로 된 질문 하나 던져보세요.

어떤 질문이냐고요?

<사랑에 빠지는 대화법>에서

알려드릴게요.


없던 사랑도 만들어버리는 대화 주제는 물론

절대 꺼내지 말아야 할 대화 주제까지

전부 준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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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 Gilbert, D. T., & Malone, P. S. (1995). The correspondence bias. Psychological bulletin, 117, 21-21. * Nisbett, Richard E., et al. "Behavior as seen by the actor and as seen by the observer."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27.2 (1973): 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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