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소확행'을 이을 2019 트렌드 키워드는?

조회수 2019. 1. 10. 15:1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미리미리 예습!
작년 한 해동안 '소확행', '워라밸', 등 다양한 트렌드 키워드가 탄생했었는데~
2019년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트렌드를 이끌어갈까?
<매너 소비자>
소비자의 악의적인 갑질에 고통받는 근로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건강한 소비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이제 소비자의 매너도 필수!
<필(必)환경시대>
필환경은 친환경이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의미의 신조어로, 환경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앞으로의 생존 자체가 힘들어진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함!
<뉴트로>
복고와 새로움이 합쳐진 뉴트로(New-tro)! 복고 그대로 두는 것이 아니라 신세대 감성을 결합해 새로움을 창조해내는 것이라고~
<감정 대리인>
자기감정을 표현하는 데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이 늘어나며 이모티콘으로 감정을 대신 전달하거나 관찰 예능을 보며 감정을 대신 느끼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나나랜드>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나'를 중시하는 현상! 오로지 나의 기준이 모든 것의 중심이 되는 것을 '나나랜드'라고 한다고!
<밀레니얼 가족>
전형적인 가족의 틀에서 벗어난 형태로 주말에 다 함께 하던 대청소는 로봇청소기가, 정성스레 지어 옹기종기 모여 먹던 밥은 외식으로 대체하는 것이 그 예라고 함!
<컨셉트 연출>
가격이나 브랜드가 중요한 시대가 아닌 '컨셉'이 중요하다는 의미! 인스타그램 '#감성'이 대표적인 예가 아닐까 싶음
<세포마켓>
온라인 쇼핑몰이나 오픈마켓의 형태가 아닌 블로그나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에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며 상품도 공유하는 형태를 뜻한다고!
<카멜레존>
낮에는 카페, 저녁에는 술집으로 바뀌는 가게처럼 때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화하는 공간을 뜻함! 온라인 공간에 오프라인 공간이 뒤쳐지지 않으려면 카멜레존은 필수 전략!
<데이터 지능>
이제는 인공지능을 넘어선 데이터 지능의 시대! 데이터를 얼마나 많이 축적하고 있느냐가 경쟁의 핵심이 되어버렸다고 함
2019년 트렌드 키워드 미리 알고,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는
센스 가득한 한 해 보내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