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십중팔구

여자의 리즈시절 갱신하게 만드는 이 시기, 어떤 특별 관리받길래?

55,04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instgram@miyoun_kan, @yeseul0104

"신부가 입장하는데 다른 사람인 줄 알았다", "인생 미모 리즈 시절은 바로 결혼식이 아닐까"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 단 한 번뿐인 결혼식에서 가장 아름다워 보이고 싶은 마음은 예비 신부라면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실제로 결혼식 전 예비 신부들은 다양한 관리와 노력을 하는데요. 최대한 깔끔한 모습으로 많은 이들에게 결혼을 축하받기 위해서죠. 머리부터 발끝은 물론, 생각지 못한 부분까지 신경 써야 한다는 예비신부들의 웨딩 케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출처insider
어느 정도 시간 투자 필요
주름부터 톤 개선까지

웨딩 케어는 부기가 빠지는 시간이 필요한 큰 수술보단 쁘띠 성형, 시술 혹은 집중 관리 프로그램이 인기가 높습니다. 하지만 피부 관리만큼은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더라도 많은 분들이 투자하는 부분입니다. 신부들은 웨딩 촬영은 물론 식 당일 수많은 사람들의 휴대폰, 카메라에 사진이 남게 됩니다. 두꺼운 신부 화장으로 커버가 가능하지만 본래의 피부가 좋은 상태일 때 더욱 효과가 높으니 신경을 쓸 수밖에 없죠. 매끈하고 균일한 톤, 광이 나보이는 피부에 초점을 맞추는 편입니다. 

출처instgram@shindandan_

트러블, 뾰루지 관리부터 미백 관리, 수분 케어까지 피부 관리의 종류는 아주 다양합니다. 보통 2~3개월 정도를 잡지만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늘어난 모공 역시 어느 정도는 축소가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리프팅이나 보톡스를 통해 주름이 생긴 목이나 얼굴을 팽팽하게 만들죠. 꼭 피부과나 에스테틱의 관리가 아니더라도 평소보다 홈 케어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마스크팩이나 피부 고민 유형에 맞는 제품들을 사용해 꼼꼼히 관리해주면 훨씬 도움이 되죠. 

출처fashionN '화장대를 부탁해'
하체보단 상체 집중
사진에서 확연히 차이나

피부 관리만큼 인기가 높은 관리는 바로 얼굴형, 몸매 라인 관리입니다. 평소 좋지 않은 습관으로 발달한 턱 근육이나 비대칭이 되어버린 얼굴형은 촬영 시 더욱 부각되고 강한 인상으로 보이기 때문이죠. 흔히 윤곽 주사와 같은 시술을 떠올리기 쉽지만 요즘은 경락 마사지나 턱 마스크팩을 통해 꾸준히 관리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보통 갸름한 얼굴선과 함께 턱밑의 살 부분에 신경 쓰는 편입니다. 

출처instgram@shh_daily, 입생로랑

보디라인의 경우 하체보단 상체 쪽에 집중하는데요. 보통 드레스의 경우 상체 쪽의 노출이 있는 편이며 미니 드레스를 선택하지 않는 이상 하체 쪽은 드러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얼굴에서 목까지 떨어지는 승모근 라인과 쇄골, 팔뚝살 부분, 허리라인을 주로 관리하는데요. 운동으로 빼기 힘든 부분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보톡스나 경락 마사지가 인기가 높습니다. 

출처popsugar
운동 + 식단 병행해야
무리한 단식, 건강에 해로워

예비 신부 사이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관리는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특별한 시술이나 수술 없이 체중 감량을 통해 숨겨져 있던 이목구비를 드러내거나 드레스 라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라는 이야기가 등장할 만큼 다이어트의 효과는 뛰어납니다. 특히 평소 어느 정도 체중이 있었거나 통통한 체형이라면 더욱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죠.

출처JTBC '냉장고를 부탁해'

가장 좋은 방법은 건강한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지만 짧은 기간 안에 체중을 감량하려는 이들은 극단적으로 단식에 돌입하기도 합니다. 어느 정도 효과는 볼 수 있겠으나 급격히 몸무게가 줄면서 피부가 처진다거나 영양 결핍으로 인한 부작용이 있음을 잊지 않아야 합니다. 운동의 효과를 극적으로 높일 수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나 한약을 섭취하는 것 역시 체질과 몸의 상태를 고려해 신중히 선택해야겠습니다. 

출처데이스파, smarteasyideas
제모,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드레스에 어울리는 네일도

드레스를 입게 되면 겨드랑이나 팔, 혹은 다리 쪽을 노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깔끔한 모습을 위해 제모하는 신부들도 많은데요. 겨드랑이, 다리 왁싱을 많이 하고 신경 쓰이는 경우 팔이나 페이스 왁싱까지 진행하기도 합니다. 또, 선택한 웨딩드레스에 어울리는 네일을 받습니다. 보통 화이트 컬러나 실버 파츠, 진주 파츠 등을 활용해 화사한 스타일을 선택하죠. 일부는 드레스가 연상되는 웨딩 네일을 받으면서 결혼을 실감하죠.

출처데이스파 매거진
모공, 각질 집중 관리
다이어트, 몸만들기도

예비신부들의 관심이 더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요즘은 철저히 관리하는 예비 신랑들 역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거친 피부 결과 늘어난 모공을 줄이기 위해 관리받는 이들이 많은데요. 턱시도로 몸매가 어느 정도 가려지기 때문에 얼굴형, 피부 관리에 집중하는 편입니다. 이외에도 다이어트는 물론, 탄탄한 보디라인을 만들기 위해 PT를 받거나 헬스를 통해 운동을 합니다. 특히 오랫동안 방치한 복부 라인과 듬직한 어깨 라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고 해요.  

출처instagram@ yeseul0104

이렇게 예비 신부들의 다양한 관리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예비 신부들은 물론, 신랑들도 함께 다양한 웨딩 케어를 받는 모습들이 자주 보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축하와 함께하는 인생 가장 큰 행사 중 하나인 만큼 최대한 신경을 쓰고 싶은 마음이 아닐까 싶은데요. 물론 무조건 결혼식 전 이런 관리들을 받아야 함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니, 필요한 부분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작성자 정보

십중팔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