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테크플러스

아이폰 SE 3세대와 에어팟 프로 2세대, 올 4월 출시?

60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애플이 올해도 신제품 출시 릴레이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기존에 알려진 3월 공개 신제품에 이어 4월에 공개할 깜짝 신제품도 준비 중으로 알려졌다. 바로 아이폰 SE 3세대와 에어팟 프로 2세대다.



애플 신제품 소식을 정확히 맞춘 것으로 유명한 맥오타카라는 중국 공급 업체 정보를 바탕으로 애플이 3월에 이어 4월에도 신제품 발표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에어팟 프로 2세대와 나오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던 새 스마트폰 아이폰 SE 3세대다.

새 에어팟 프로 2세대는 기존 에어팟 프로와 비슷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달라지는 점이 있다. 충전 케이스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충전 케이스는 두께 21mm, 높이 46mm, 너비 54mm로 전해진다. 기존 에어팟 프로 너비 60.6mm보다 더 좁은 디자인이다.

애플이 당초 목표로 했던 이어버드 디자인 변화는 아직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다. 회사는 에어팟 프로의 본체에 있던 튀어나온 기둥 디자인을 제거해 완벽한 이어버드 형태로 개발하고 있다고 전해진 바 있다. 블룸버그는 과거 애플이 구글 픽셀 버드와 비슷하게 귀 쪽이 더 둥근 디자인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아이폰 SE 3세대 준비 소식은 이례적이다. 기존에 소식이 나왔던 바 있지만 이후 나온 정보에서는 애플이 곧바로 아이폰 SE 라인업을 업데이트하지 않을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애플이 SE 시리즈를 4년 만에 업데이트한 것이 그 이유다. 하지만 이번에는 연이어 4월 출시가 예고된 것이다.

새 아이폰 SE는 아직 정확한 디자인이 알려지지 않았다. 앞서 언급됐던 디자인은 아이폰 SE 2세대 보다 더 커진 디스플레이다. 기존 아이폰 8 플러스를 기본 모델로 하고 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시장에서 SE 시리즈가 전통적으로 작은 디스플레이를 모델로 하고 있어 기존 아이폰 SE 2세대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며 칩 성능 등을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다는 예상이 나온다. 기대가 많은 아이폰 X 디자인은 아직 판매되고 있는 아이폰 11이나 아이폰 XR과 겹치는 부분이 커 아직은 이르다는 견해가 많다.

새로운 소식을 종합해보면 애플은 지난해 하반기와 마찬가지로 올해도 신제품 공개 행사를 매달 열 전망이다. 3월에는 새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미니 6가 공개되고 이어 4월에 아이폰 SE 3세대와 에어팟 프로 2세대가 나온다. 모든 공개 행사는 작년과 같이 온라인으로 사전 제작 후 전 세계 동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김창욱

tech-plus@naver.com

작성자 정보

테크플러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