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갤럭시 노트 20, 이렇게 바뀐다

조회수 2020. 5. 27. 13: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삼성전자의 하반기 주력 상품, 갤럭시 20 비공식 렌더링이 노출됐다. IT매체 sammobile은 IT블로그인 Pigtou에서 관련 이미지가 최초로 공개됐다고 보도했다. 

공개된 디자인은 이렇다. 이미지는 유출된 캐드 도면을 기반으로 제작된 것으로 보인다. 매체는 해당 이미지가 입증된 건 아니지만, 직전 모델인 갤럭시 노트 10과 비교해 흥미로운 디자인 변화가 있다고 설명했다.

제품 디자인은 상반기 출시된 갤럭시S20과 비슷하다. 얇은 베젤과 펀치 홀, 뒷면에 위치한 직사각형 인덕션까지. 약간 길어진 것만 빼고는 같은 모델이라고 봐도 될 정도다. 

하지만 노트 10과는 확실히 다른 점이 있다. 노트 모델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S 펜의 위치가 달라졌다. 우측 하단에서 좌측 하단으로 옮겨갔다. USB-C 포트도 함께 이동했다. 왼쪽에 위치했던 홈 버튼, 볼륨 조절 버튼은 오른쪽으로 이동했다.

사이즈도 바뀐다. 노트 10은 노트 시리즈 최초로 콤팩트한 사이즈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공략했다. 삼성전자는 제품 공개 당시 “크기 때문에 노트 구입을 망설였던 사람을 위한 제품”이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하지만 이번 모델은 콤팩트와는 거리가 멀다. 갤럭시 노트 10+ 정도의 사이즈일 것이라고 예상된다. 공개된 치수는 161.8x75.3x8.5mm다. 두께 역시 0.5mm 가량 두꺼워진다. 갤럭시 노트 9과 같은 두께다.

후면 카메라 모듈의 길이는 38.1mm, 너비는 21.9mm 정도다. 어떤 카메라를 탑재할 것인지는 확인할 수 없지만, 사진으로 봐서는 갤럭시S20과 비슷한 스펙일 것으로 보인다. Pigtou 역시 아직 삼성전자가 카메라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언급했다. sammobile은 갤럭시 S20 Ultra의 줌 카메라는 적용되지 않을 것이라 예상했다. 

갤럭시 S20은 오는 8월 공개될 예정이며 지난 모델과 같이 S20, S20+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전다운

tech-plus@naver.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