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테크플러스

'플레이스테이션 5' 예상보다 빨리 볼 수 있나?

8,90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소니의 새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5(PS 5)가 기존 예상보다 빠르게 대중에 공개될 수 있다는 소식이 나왔다.

포브스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가 빠르게 공개될 징후가 보인다고 전했다. 경쟁작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시리즈 X(Xbox Series X)를 의식한 행보로 풀이된다.

플레이스테이션 5는 수 년 만에 출시하는 소니의 신제품이다. 전 세계적으로 1억 대가 넘게 팔린 전작 플레이스테이션 4의 인기를 이어가야 하는 제품인 만큼 프로젝트에 진행에 신중한 모습이다.

회사는 이달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에서 제품 로고와 함께 일부 사양을 공개했다. 하지만 아직 콘솔이나 컨트롤러 디자인 등 더 자세한 제품 사양은 공개되지 않아 아직도 베일에 싸여있는 상태다. 제품 출시는 올해 연말로 정해졌다.

반면 올해 연말 함께 경쟁을 벌일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시리즈 X는 이미 제품의 디자인 등을 공개한 상태다. 지난해 6월 열린 세계적인 게임 박람회 E3 2019에서 제원을 공개하고 이후 12월 더 게임 어워드에서 이름과 디자인으로 공개했다. 사실상 제품의 공개가 모두 이뤄진 것으로 출시만 기다리는 상황이다.

포브스는 소니가 제품을 발표할 기회를 만들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내다봤다. 제품 출시는 연말이지만 이미 경쟁작이 제품 디자인까지 공개하며 기대감을 조성하고 있는 가운데 위기감을 느끼고 있다는 분석이다.

소니는 오는 6월 열리는 E3 행사에 불참을 통보한 만큼 별도의 이벤트를 열 것으로 보인다. 실제 움직임도 포착된다. 포브스는 소니의 사장단이 CES 이후 샌프란시스코에 모여있다고 전했다. 플레이스테이션 5 공개를 위한 내부적인 조율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거에도 비슷한 이벤트를 열었던 적이 있다. 회사는 전작인 플레이스테이션 4를 2013년 2월 별도의 이벤트를 열어 공개했다. 이 때문에 빠르면 다음 달에 플레이스테이션 이벤트를 열어 주요 게임 타이틀 등도 소개될 것이란 예상도 나온다.

플레이스테이션 5는 전작에서 큰 업그레이드가 예고되고 있다. CPU는 x86-64-AMD Ryzen Zen2 8코어, GPU는 AMD RAdeon RDNA 기반 그래픽 엔진을 탑재할 계획이다. 차세대 그래픽 광원 표시 기술인 레이트레이싱도 제공한다. PC에서 사용되는 NVMe 규격보다 더 빠른 속도를 구현하는 고속 SSD도 사용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시리즈 X는 AMD Zen2 기반 8코어 16스레드 CPU, 차세대 SSD 등을 탑재하고 실시간 하드웨어 기반 레이트레이싱 및 패스트레이싱을 지원할 계획이다. 회사는 전작 대비 성능을 두 배로 높일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김창욱

tech-plus@naver.com

작성자 정보

테크플러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