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글링! 그 참을 수 없는 귀여움

조회수 2019. 7. 15. 11:0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렇게 귀여운 '저글링'을 본적 있는가.

블리자드가 재미있는 게임을 내놓았다. 신작은 아니다. 세계적인 특히 국내에서 인기를 끌었던 스타크래프트의 2차 창작물이다. 스타크래프트 유닛과 지형지물 등을 '카봇 애니메이션'으로 전면 교체한 것. 이름은 '스타크래프트 : 카툰'이다.


스타크래프트 : 카툰은 대표적인 'DLC(Downloadable Content)'다. DLC는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란 의미로, 게임 발매 후 유료나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 추가 콘텐츠다. 스타크래프트 : 카툰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DLC다.

스타크래프트 : 카툰은 게임 지형, 유닛, 인터페이스 등 모든 요소에 카봇 애니메이션을 입혔다. 카봇 애니메이션은 국내 로봇 애니메이션 '헬로 카봇'과는 관계가 없다. 유튜브에서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스타크래프트 패러디 애니메이션이다. 2012년 어도비 플래시로 제작돼 2019년 현재까지 7개 시즌을 이어가고 있다.

스타크래프트 : 카툰에 대해서 따로 알아볼 시간이 없다면, 이 영상만 보면 된다. 블리자드가 스타크래프트 : 카툰 구매 홈페이지에 올려놓은 소개 영상이다. 스타크래프트 오프닝 동영상은 여전히 긴박함이 흘러넘친다. 테란이 공격받을 때까지는 원작과 동일해 보이는데, 갑자기 등장한 '저글링'이 참을 수 없을 만큼 귀엽다. 이후 각종 유닛부터 지형지물까지 모두 카툰화한 게임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카툰 모드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있어야 설치할 수 있다. DLC 단독 상품은 1만3200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없다면 묶음 상품을 2만9700원에 구입해야 한다.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선 별도 구매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다고 한다.

실제 게임을 해보면 각각 애니메이션 유닛이 원작 유닛 특징을 매우 잘 살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떤 애니메이션 유닛을 보더라도 원래 무엇이었는지 단번에 파악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다음 편 캠페인 소개 영상, 엔딩 크레디트 등 작은 부분 하나하나에 신경 쓴 모습이 돋보인다. 메커니즘만 스타크래프트지 새로운(그리고 무척 귀엽고 아기자기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어 보인다.

일부 체험기에서는 테란 혹은 프로토스 유저가 저그로 갈아탔다는 이야기도 나올 정도로 저글링을 포함한 저그 캐릭터가 돋보인다. 블리자드의 재미있는 협업과 시도. 스타크래프트 열풍을 다시 불러올 수 있을까.

테크플러스 에디터 권동준

tech-plus@naver.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