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테크플러스

캐논, 목걸이에 거는 초소형 카메라 개발?

5,27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캐논이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했다. 목걸이나 가방 등에 걸 수 있는 '클립' 카메라가 주인공이다. 이름은 '아이비 REC'.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인디고고를 통해 선보인다.


제품 크기는 USB 메모리 정도다. 1300만 화소에 1/3인치 CMOS 이미지센서를 탑재했다. 풀 HD로 60프레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캐논 미니 캠 앱에서 라이브 뷰를 보면서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

캐논 아이비 REC는 아웃도어를 표방했다. 방수 방진 기능을 적용했다. 1미터 깊이 수중에서 30분 이상 방수 기능을 보장한다. 뷰 파인더와 디스플레이가 없는데, 렌즈 상단에 있는 사각형 클립 고리를 통해 촬영 각도를 맞출 수 있다. 


올 초 캐논은 일본 카메라 박람회 'CP+2019'에서 아이비 REC 콘셉트 제품을 공개했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으로 본격적인 개발에 뛰어들 것으로 보인다. 크라우드 펀딩 목표 금액과 제품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외신 등에 따르면, 캐논은 아웃도어 액션 캠 용도 외 반려동물 목걸이에 아이비 REC를 걸고 촬영하는 방식 등을 염두에 뒀다고 분석했다. DSLR 시장 정체에 대응해 액션 캠 등 신규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권동준


tech-plus@naver.com

작성자 정보

테크플러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