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진짜 자동차로 하는 레이싱 게임 등장

조회수 2019. 7. 2. 15:1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테슬라 자동차가 실제 운전대를 잡고 할 수 있는 레이싱 게임을 선보였다.

테슬라는 자사 자동차에 레이싱 게임 ‘비치 버기 레이싱2’를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자동차 스티어링 휠(핸들)과 브레이크 페달을 직접 사용해 게임을 조작할 수 있다. 


출처: Tesla.com
테슬라 차량에 탑재된 레이싱 게임

게임은 테슬라 자동차에 있는 대화면 패널에서 재생된다. 물론 실제 운전 중에는 레이싱 게임을 할 수 없다. 차량이 정차 후 주차 모드에 있을 때만 가능하다. 회사는 도로에서 실제로 하는 것만큼은 아니지만 몰입감을 준다고 설명한다.

테슬라 자동차를 갖고 있지 않은 사람도 테슬라 매장에서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테슬라 코리아는 국내 스타필드 하남 스토어에서도 6월 30일까지 체험 행사를 연다고 공지했다.

이번 게임 서비스는 지난주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게임 쇼 E3에서 예고된 일이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이례적으로 E3 좌담 회장에 직접 등장해 차량 내 게임 탑재를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업계는 점점 확대되고 있는 자율 주행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콘텐츠로 차량 내 게임 엔터테인먼트를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본다. 향후 완전 자율 주행 시대가 구현되면 비행기 등과 같이 이동 중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주요 부가 서비스가 될 것이란 해석이다.

폴아웃 쉘터 게임 이미지

테슬라는 이번 레이싱 게임을 시작으로 게임 제작사 베데스다의 모바일 게임 '폴아웃 쉘터' 역시 탑재한다. 이 밖에 넷플릭스나 유튜브와 같은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테크플러스 에디터 김창욱

tech-plus@naver.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