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탈잉

돈이 되는 취미, ‘취테크 BEST 5’

이제는 스트레스 풀면서 돈 벌자!!

13,22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52시간 근무제도로 많은 직장인 분들이 취미생활을 찾고 있는데요. 취미를 하면서 스트레스도 풀고 돈도 벌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돈이 되는 취미 ‘취테크 BEST 5’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글씨 예쁘다"라는 소리 들어본 적 있는 분!

유독 손글씨가 예쁜 사람들이 있죠!

빗속 좌절
악!!악!!악필인 저는 웁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하는 것이 바로, 캘리그래피!


‘그냥 글씨 쓰는 거 아냐?’라고 생각하기 쉽겠지만, 사실 캘리그래피는 다양한 곳에 쓰여요. 영화 타이틀이나 전광판, 편지지, 제품 등등…


캘리그래피의 최대 장점은 ‘적은 재료비'인데요. 펜과 종이만 있다면 다양한 서체를 만들 수 있답니다. 게다가 본인만의 서체가 디자인으로 정식 등록되면, 저작권료를 받을 수 있어요. 실제로도 다양한 사이트에서 캘리그래피 서체 소스를 18만 원대에서 20만 원대까지 판매하고 있답니다.


평소 ‘후각이 예민하다’라는 소리를 들어보신 분, ‘나는 예사롭지 않은 후각을 가지고 있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에 추천하는 취미는 ‘조향'입니다.


직접 향수를 만들 수 있어, 커플끼리도 데이트하러 많이 방문하는 곳이죠! 아직 국가 공인 자격증은 없지만, 민간에서 실시하는 자격증으로는 1급 ‘퍼퓨머’, 2급 ‘플래버리스트’, 3급 ‘퍼퓸디자이너’가 있어요. 퍼퓸 디자이너 자격증을 취득하면, 개인 공방도 열 수 있고 프리마켓에 판매도 할 수 있답니다.

연예인 최민수 씨, 지진희 씨 등 ‘연예인들의 취미'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가죽 공예'인데요. 간단히는 팔찌, 카드지갑에서 어려운 핸드백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과 단계별로 올라가서 어려운 제품까지 만들었을 때의 쾌감!!!

자아도취
(아 짜릿행...)

가죽이라는 특성상,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대신 기본 도구를 사는데 비용이 꽤 들기 때문에, 원데이 클래스를 먼저 듣는 것을 추천드려요! 숙련이 어느 정도 되면, 제품을 플리마켓이나 SNS에 판매하기도 하고, 공방을 열어 수강생들을 모집할 수 있답니다.

평소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면, 블로그 포스팅을 해보는 것도 좋은 취미가 될 수 있어요. 블로그가 일상을 기록하는 곳이기도 하지만, 정보를 공유하는 곳이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정보를 제공하고 특정 수입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는 무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시작하는 취미이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기 때문에 ‘돈을 버는 것'이 쉽지만은 않죠. 취미를 넘어서 각종 체험단이나 마케팅을 통해 ‘커리어'를 쌓고 싶다면, 블로거 수업을 듣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감각있는 사진을 잘 찍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사진 촬영 취미'!! 손에 있는 스마트폰에서부터 DSLR 등 카메라로 촬영을 해본 경험은 모두들 있으실거에요.


그렇게 촬영한 내 사진이 인터넷에 팔고, 그것이 돈이 되기도 하는데요. 스톡회사에 내가 찍은 사진을 등록하고, 사람들이 그 사진을 유료로 구매할 경우, 나에게 ‘돈'이 들어오게 되죠. 내가 원하는 취미로 돈을 벌 수 있다니, 너무 좋지 않나요?

퇴근 후 취미 열풍이 불면서,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생산적인 취미활동을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죠. 스트레스 풀리는, 내가 좋아하는 취미를 함과 동시에 돈까지 벌 수 있다면 정말 좋겠죠?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