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사이클

쇼핑몰 사업에 성공하는 사람들 특징 7가지

억대 쇼핑몰 CEO가 말하는 창업 성공 하는 사람들 유형

1,18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현실감 100%, 쇼핑몰 하면 누구나 겪는 고생길
이 정도는 버틸 수 있어야 성공한다
쇼핑몰 창업 성공하기 위한 7가지 덕목

쇼핑몰 창업 해도 될까? 


하루에도 10군데가 문을 열고 11군데가 망하는 게 온라인 쇼핑몰 창업이라고 하죠👀.


‘스마트 스토어’의 대중화로 쇼핑몰 창업에 대한 열기가 뜨거운데요,


“나도 한 번 해볼까?” 싶다가도 “하다가 망하면 어쩌지”하고 고민되시는 분들은 이 글을 주목해 주세요!

추천하고 싶은 유형 VS 말리고 싶은 유형


억대 쇼핑몰 CEO 김경은이 말하는 쇼핑몰에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특징을 꼽아봤습니다🙋🏻‍♀‍.

김경은 CEO는 연간 2000명 이상의 쇼핑몰 셀러들을 컨설팅하면서 연 매출 10억 이상 쇼핑몰 운영자 10여명, 1억 이상 쇼핑몰 운영자 100여명을 배출해왔는데요.


성공과 실패에 관한 모든 레퍼런스가 이 7가지 특징에 담겨 있으니, 쇼핑몰 창업을 준비중이신 분들은 꼭 셀프 점검 해보시길 바랍니다 🤓✍️

쇼핑몰 잘 하는 사람 특징 10가지


1. 꼼꼼하다


쇼핑몰은 생각보다 신경써야 할 요소가 매우 많습니다. 상품 관리, 고객 관리, 재고 관리, 상세 페이지 관리 등. 그러다보니 하나하나 신경써야 할 것이 많습니다. 수많은 디테일을 놓치지 않고 가져 가려면 꼼꼼한 성격은 필수 덕목이라고 할 수 있죠.

빠진 것은 없는지 체크, 체크, 체크


2. 하나의 일이 처리되지 않아도 다른 일로 넘어갈 수 있다.


완벽주의가 있으신 분은  쇼핑몰을 하면 매우 힘드실 겁니다.  완벽주의와 꼼꼼함은 비슷하지 않냐고요?  그렇지 않습니다 😔 .

완벽주의가 있으신 분들은 보통  하나의 일이 처리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못합니다.

그런데 쇼핑몰은 해야할 일이 다양하기 때문에,  한 가지 일을 계속 붙잡고 있으면  다른 업무가 밑도 끝도 없이 밀리기 십상입니다.

순식간에 일이 불어나는 것이 쇼핑몰 운영!...

쇼핑몰 운영자의 하루를 생각해볼까요?


쇼핑몰에 몇 명이 들어왔는지 통계를 확인해야 하고, 상세페이지에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수정하고 주문을 보면서 세금계산서도 발행해야하죠. 그 외에도 재고 확인, 거래처 발주, AS 전화, 택배, 상품 촬영, 발주....


쇼핑몰 운영자는 필연적으로 한꺼번에 여러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상황에 놓입니다.


‘나는 한 번에 한가지 밖에 못한다’ 이런 분들 보다는, 큰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도 여러 업무의 우선순위를 조율하면서 진행할 수 있는 분들이 쇼핑몰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을 끝까지 물고 늘어지기보다 그때그때 필요한 수준에서 적당히

융통성 있게 쳐내는 능력이 중요하죠.


3. 혼자서도 일을 잘한다.


쇼핑몰을 하려면 1당 100의 일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아이템 서치, 상품 등록, 사입, 상세페이지 관리, 고객 대응...) 혼자서도 일을 잘 만들고, 또 잘 처리할 줄 알아야 하죠.


회사에서 한 직무만 해오신 분이라면 처음에 쇼핑몰을 시작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에서 이른바 ‘멀티플레이어’ 역할을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쇼핑몰 운영이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기획, 마케팅, 운영, 이미 다해봤다면 걱정 무!


4.엑셀 등 기본적인 컴퓨터 능력을 가지고 있다.


컴퓨터를 능숙하게 다를 줄 알아야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확실히 스트레스를 덜 받으실 거예요. 사실 쇼핑몰이 망하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는 ‘하기 싫어서’ (?)인데요😂.


챙겨야 할 부분이 많고, 도와주는 사람도 없다보면 컴퓨터 앞에서 혼자 죽치고 앉아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누군가 나한테 말을 걸어주지 않으면 하루 종일 한 마디도 안 하는 그런 날들이 옵니다. 이럴 때 오는 고립감 때문에 쇼핑몰을 그만두시는 분들도 많아요.


그.나.마. 컴퓨터 작업이 수월하는 분들은 이런 작업 시간이 확 줄어드니까 상대적으로 덜 힘들 수 있을 겁니다. 컴퓨터 작업 능력은 기본 소양으로서 중요할 뿐 아니라 ‘잘 버티기’ 위해서도 필수 덕목인 거죠.

단순 업무 따위 엑셀로 순식간에!....


5.컴퓨터 앞에서 10시간은 거뜬히 앉아있을 수 있다.


김경은 대표의 경우 처음 쇼핑몰을 시작할 때 한 번 컴퓨터 일을 시작하면 컴퓨터 앞에 앉아 밤을 지새울 때도 많았다고 하는데요.


일이 잘 풀리지 않아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심지어 엉덩이에 종기도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컴퓨터 앞에서 일하는 순간도 많고, 그리고 택배를 싸거나 먼지를 마셔야 하는 순간도 많을 거에요.


이 지겨운 시간을 버틸 수 있는 끈기쇼핑몰 창업의 고비를 넘기려면 역시 필수 덕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더 버틸 수 있다... 더 버틸 수 있다...


6. 행동이 먼저 나가는 스타일이다.


쇼핑몰 매출은 무조건 상품 등록을 하는 순간부터 발생합니다. 고민하느라 상품 등록이 늦춰진다면, 그만큼 매출이 나오는 시점도 늦어지죠.


걱정이 많으신 분들은 상품을 올리기까지 굉장히 많은 시간이 소모되기 때문에 그만큼 더 힘드실 수 있어요😓.


“나중에 국민연금 많이 나오면 어떻게 해요.” 

"매출이 많이 잡혀서 제가 세금을 많이 내면 어떻게 하죠?” 


쇼핑몰 시작하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이런 걱정을 굉장히 많이 하시는데 사실은 괜한 걱정이죠. 이건 당연한 일들이에요. 매출이 많이 나와서 세금을 많이 내면 행복한 거죠.


이런 걱정들보다는 상품을 하루라도 빨리 올리고, 돈을 빨리 버는 것이 쇼핑몰 창업자로서 정말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쇼핑몰 운영=실행력


7. 낮보다 밤에 일하는 편이다.


“고객이 잠들었을 때, 판매자님 고개를 들어 활동을 시작하십시오.”


마피아의 해설자의 목소리가 들리시나요? 이것이 바로 쇼핑몰 판매자의 삶입니다. 반복해서 언급했듯, 쇼핑몰은 다양한 업무를 한꺼번에 처리해야 합니다.  그러다보니 고객들의 CS가 많이 발생하는 낮 시간 보다는 밤 시간에 집중이 잘 되죠.

일은 역시 밤에 어두운 곳에서 해야 제 맛!....


몇개나 해당하시나요?


일반적으로, 4~5개 이상의 항목에 해당 되시면 쇼핑몰 창업에 적합한 성향을 지니셨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많이 해당될 수록 쇼핑몰을 운영하실 때 능력치를 발휘할 가능성이 큽니다!


쇼핑몰, 내가 해도 괜찮을지는 이제 알겠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 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그럼 일단 부담스럽지 않게 최소한의 리스크로 쇼핑몰 창업을 경험해 보는 건 어떨까요?


제2의 월급을 만드는 클래스 ‘사이클'에서는 무자본, 무재고로  ‘가장 쉽게 쇼핑몰을 시작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배송과 재고 없이, 자본금 0원으로 쇼핑몰을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때문에 직장을 다니고 계신 분들도 퇴근 후 1시간씩만 투자하면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P.S.

수강 등록 후 1월 15일까지 누적 매출 10만원을 달성하면 수강비를 100% 환불 해준다고 하니 내 쇼핑몰 매출 내고 강의도 공짜로 들을 수 있는 기회! (~12월 15일 구매자에 한정된 이벤트입니다.)


지금 사이클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투잡, 사이드잡, 월급외 부수익에 관한 정보와

클래스 프로모션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