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셀프웨딩촬영, "짜증나서 입을 삐죽했는데 너무 귀엽게 나와버렸다ㅋ"

조회수 2020. 2. 25. 14: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올해 결혼식을 올릴 예정인 김민정(여·26)-윤수빈(남·31) 커플은 지닌해 가을 제주도에서 100% 셀프 웨딩 촬영을 했습니다. 전문 포토그래퍼도, 촬영을 도와줄 지인도 없이 오직 카메라와 삼각대 그리고 장전된 체력(?)만으로 완성한 '리얼' 셀프 웨딩촬영입니다. 둘만의 좌충우돌 촬영기와 사랑이야기를 민정씨에게 들어봤습니다.

Question
리얼 100% 셀프 웨딩촬영을 선택하신 계기가 궁금해요.
사실 처음에는 만난지 5주년이 되는 날 결혼식을 올리고 싶었어요. 그럼 결혼기념일과 첫 만남 기념일을 따로 챙기지 않아도 되잖아요!

하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더라고요... 아쉬운 마음에 저희 둘이서 자축하자는 의미로, 또 결혼에 대한 약속의 의미로 100% 셀프 웨딩 촬영을 기획하게 됐어요.

예전에는 서로 너무 사랑하고 매일 같이 있고 싶은 마음이 커서 하루라도 빨리 결혼하고 싶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서로에 대한 확신이 있고 남자친구도 꾸준히 저를 사랑해주다보니 조급한 마음이 사라졌어요. 

이르면 올해 가을 쯤 결혼을 할 것 같은데 그때까지 차근차근 준비해나가야죠. 웨딩촬영도 준비의 일환이에요.ㅎㅎ
Question
제주도 셀프 웨딩 촬영은 어땠어요?

저희 촬영은 말 그대로 누구의 도움도 없이 오로지 저희 둘과 삼각대 그리고 준비된 체력만으로 진행했어요. 쉽지만은 않았죠. 그래서 미리 제주도 스냅명소로 유명한 곳들을 답사하며 촬영장소를 골랐어요. 


특히 기억에 남는 곳은 광치기해변이에요. 사실 이곳은 사전답사장소가 아니에요. 카페 사장님이 추천해주셔서 어떻게 생긴지도 모른 채 갔던 곳이거든요. 노을이 질 무렵 해변에서 사진을 찍었는데 그 모습이 정말 자연스럽고 예뻤어요. 

Question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해변에 사람들이 너무 많았던게 조금 힘들었어요. 노을과 함께 사진을 찍으려는데 어떤 각도를 잡아도 옆 사람이 나오는 거예요.  해는 점점 사라져가고... 사진은 얼른 찍어야 하는데... 

답답한 마음에 남자친구에게 투덜거리며 짜증을 냈어요. 그 순간! 인생샷이 탄생했어요.ㅋㅋ 제가 입을 삐죽내밀고 있는 모습이 사진에도 그대로 담겼더라고요. 속상했던 순간을 사진으로보니 너무 귀엽고 자연스러워서 기분이 풀렸어요.
Question
셀프 웨딩 촬영 선배로서 꿀팁이 있다면?

셀프 촬영을 할때는 레퍼런스(기존에 촬영된 사진들)를 최대한 많이 찾아보는게 중요해요. 그 중에서 '이건 꼭 찍어야해!' 컷을 골라 가세요. 어떤 포즈가 예쁘게 나오는 지도 파악해두면 촬영현장에서 활용하기 좋아요. 


장소마다 포즈를 미리 정해놓지 않으면 버려지는 시간이 너무 많아요. 각 컷마다 어떤 포즈로 찍을지 미리 정해두면 촬영이 훨씬 수월할 거예요. 


또 저희만의 꿀팁이 있는데요. 웨딩 촬영 명소에 가보면 사진 찍으시는 분들이 많아요. 저희는 다른 예비부부를 찍어주는 포토그래퍼의 위치를 흘깃거리며 지켜보다 그분들이 가시면 그 자리에 가서 찍었어요! 


확실히 전문 포토그래퍼가 지정한 자리가 다르긴 하더라고요.ㅎㅎ

Question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에게 셀프 웨딩 촬영, 추천하시나요?

네! 추천합니다! 

만약 조금 더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기 원하신다면 셀프 웨딩촬영이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요. 정형화된 포즈 외에도 두 사람만의 다양한 모습을 예쁘게 담을 수 있거든요. 날씨나 컨디션에 따라 코스를 유동적으로 바꿀 수 있는 점도 좋아요.


촬영을 하는 중에 모르는 분들이 '신부가 너무 예뻐요~ 행복하게 살아요~ 축하해요~!!' 이런 얘기를 마구 해주시거든요. 그때 기분이 정말 좋고 뭉클했어요. 세상에 태어나서 예쁘다는 소리를 이날 가장 많이 들은 것 같아요. 


'결혼이 이렇게나 축하받을 일이구나' 싶으면서 감동이 오더라고요. 다소 서투른 면도 있었지만 다들 예쁘게 봐주시고 추억들이 많이 생긴 것 같아 셀프웨딩촬영에 정말 만족해요.

썸랩 임정환 에디터, 정리 김희주 인턴 에디터
sum-lab@naver.com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