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민감 피부 토닥토닥! 저자극 폼 클렌저 추천 6

조회수 2018. 10. 4. 11:1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타일에이드

By. 이소희 


더위에 지친 피부를 달래줄 시간도 없이 벌써 찬 바람이 쌩쌩 분다. 건성이든 지성이든 민감해질 수밖에 없는 건조한 환절기. 기초 루틴뿐만 아니라 클렌징 단계에서부터의 변화가 필요한 때다. 



이맘때 딱 쓰기 좋은 

저자극 폼 클렌저들을 모아봤다! 


#1

세안 후 스킨과 토너를 찾아 허둥대지 않아도 될 정도의 고보습 클렌저다. 생크림처럼 쫀쫀한 거품은 미세먼지 세정 테스트를 완료해 환절기에 더욱 든든하다. 


온스타일 ‘겟잇뷰티’에서 위장크림도 지워내는 강력한 세정력으로 뷰라벨 폼클렌저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피부 타입 가리지 않고 강추!


#2

강한 폼 클렌징 후에 피부가 화끈거리거나 심하게 당기는 악건성이라면 식물성 세정 성분을 담은 클렌저를 주목해보길. 항산화, 진정 성분도 고루 함유됐다. 


마치 우유로 세안한 듯 부드럽고 촉촉하다. 메이크업 세정력을 다소 아쉽기 때문에 아침용 혹은 2차 세안용으로 제격이다. 


#3

민감러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닥터자르트의 더마 클리어 라인. 그중에서도 약산성 폼은 자연 유래 성분인 코코넛 오일 지방산과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환절기 저자극 클렌저로 제격이다. 


마무리감이 개운해 유분러들의 저자극 클렌저 입문템으로 안성맞춤이다.


#4

미세한 미셀 입자를 품은 고운 거품이 특징이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을 배제해 꼭 필요한 10가지 성분만 담았다고 하니 성분에 민감한 이들에게 추천. 펌핑 타입의 미니멀한 용기가 실용적이다. 


메이크업 클렌징은 아쉽지만 결 개선에 뛰어나 메이크업 전, 수부지의 아침용 세안제로 알맞다.


#5

세안 후 당김이 심한 편이라면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한 클렌저를 주목해보길. 세안 후 당김 없도록 보습 막을 형성해준다. 판테놀, 알란토인 등 진정 성분도 다량 함유됐다. 


미세먼지 세정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내추럴 메이크업은 가볍게 지워낸다. 뽀드득 한 마무리를 선호하는 지성보다는 건성에 추천!


#6

싱그러운 풀 향을 맡기만 해도 개운한 느낌이 나는 클렌저다. 마무리감이 미끈거리지 않는 젤 투 폼 클렌저다.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는 데 탁월해 환절기 부쩍 번들거림이 심해졌을 때 그만이다.


거품 양이 다소 아쉬울 수 있어 버블 메이커는 필수. 천연 오일이 함유돼 있어 민감러라면 테스트 후 구매해보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