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스타일에이드

모르고 밀면 후회한다! 제모에 관한 전문가의 일침

스타일에이드

197,82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shutterstock.com

By. 이소희 



털이 무슨 죄. '털털'한 사람들이 바빠지는 여름이다. 


이맘때면 뷰티업계에서는 셀프 제모템과 레이저 제모의 인기가 솟구친다. 그러나 잘못된 제모는 굴욕을 피하려다 스스로 굴욕을 만드는 꼴이 될 수 있다.

뻘뻘 당황
양희선 스타21 성형외과・피부과 원장에게 물었다.

털 밀기 전 필독해야 할,
제모에 관한 오해와 진실 A to Z!!

1. 네즈, 바디 왁스 스트립 28매입 (민감성 피부용) 1만 6000원 / 2. 빅, 트윈 여성용 면도기 1700원(5입) / 3. 뷰티포뮬라, 샤워 제모 크림 1만 5900원 / 4. 네어, 애플 슈가 왁스 1만 9900원 / 5. 바디네이처, 제모크림 포 페이스 카모마일 앤 비타민E 8900원 / 6. 유닉스, 테이크아웃 제모기 UB-A9501 1만 6900원

출처각 브랜드 제공

왁싱, 레이저, 스트립, 족집게, 크림, 면도기 등 종류도 많은 제모템 중 내게 맞는 제품은 무엇일까. 그간 잘못된 방법으로 제모를 하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

털이 굵고 숱이 많나요? 게다가 자라는 속도까지 빠르다면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레이저 제모를 권합니다.

털이 가늘고 숱이 적나요? 색이 연한 털을 가졌다면 레이저 제모의 효과가 크진 않을 거예요. 레이저 시술은 짙은 색의 털에 크게 작용하기 때문이죠. 부드럽게 털을 녹여내는 크림형이 적절하겠습니다.

‘인중, 눈썹 부위의 털 1~2개쯤이야 족집게로 쏙쏙 뽑아도 되겠지’라는 생각을 했다면 큰 오산이다. 피부가 약한 입가와 눈가는 피부염이 더욱 잘 생긴다.

헉 놀람
제모=자극

제모를 자주 해도 좋지 않단다. 4~6주에 1번 제모가 정석.

이보다 저 자주 제모를 하고 있다고요? 지금의 제모 방법이 본인에게 맞지 않은 겁니다.

잦은 제모는 피부를 자극해 가려움증, 모낭염, 색소침착 등을 유발합니다. 털의 상태에 따라 제모 방법을 바꿔보세요.

출처shutterstock.com

셀프 제모 후, 울긋불긋 달아오른 피부가 진정이 되지 않을 때가 있다. 건조해 피부가 땅기기도 하고 각질이 일어날 때도 있다. 가렵기도 한 것 같고...

제모 후엔 진정 관리가 필수입니다. 트러블을 만들 수 있는 고농축의 바디 크림보다는 냉장고에 넣어둔 시원한 수딩겔이 좋아요.

가렵거나 발진이 생겼을 땐 습진 연고가 도움이 됩니다.

피부가 심하게 건조해질 땐 가볍고 산뜻한 제형의 보습크림을 발라주세요.

오일 성분이 함유된 크림은 모공을 막을 수 있으므로 오일-프리(oil-free) 제품이 좋다고!

필승

가장 놓치기 쉬운 관리는 자외선 관리다. 제모 후 예민해진 피부는 직사광선에 더욱 취약해지므로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야 한다고! 물론 자극에 자극을 더하는 스크럽, 찜질방, 사우나도 금지다.

털을 뽑아 제거하는 방식의 제모는 인그로운 헤어(피부 안으로 말려 자라는 털)를 주의해야 한다. 당일은 세정제 없이 물 세안을 부드럽게 해주고, 제모 2~3일 이후부터 스크럽제로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



#제모에 대한 오해 3


출처shutterstock.com

Q1. 제모를 하면 할수록 털이 굵어지고 숱이 많아진다!?

“레이저 제모나 왁싱을 통한 제모는 반복할수록 숱이 줄고 털이 가늘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외의 방법들은 털이 없다가 자라나는 과정에서 굵고 많아진 것 같단 ‘착각’이 드는 겁니다.”

출처shutterstock.com

Q2. 제모 후 땀이 더 나고 겨드랑이 냄새가 심해졌다!?

“털이란 장애물이 사라졌기 때문에 땀이 또르르 흘러내리니 체감상 땀이 더 나는 것처럼 ‘착각’이 드는 겁니다. 대개 제모는 여름에 집중되다 보니 땀이 더 나는 것은 당연하겠죠?

겨드랑이 냄새가 심하다고요? 다한증이나 액취증은 제모와 관계없습니다. 어서 전문의의 상담과 치료를 받아보시길 바라요!”

Q3. 브라질리언 왁싱은 건강에 좋다!?

요즘 성형외과와 피부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모 부위는 겨드랑이 다음으로 비키니 제모다. 남성의 경우는 가슴 털 제모가 인기라고 한다. 그중에서도 몇 년 전부터 계절과 상관없이 ‘핫’한 제모 부위가 있으니.

“성기 주변에 음모가 하나도 없는 것이 과연, 몸에 좋을지에 대한 의견은 학계에서도 분분합니다.

마찰을 줄이고 성기를 보호하는 음모가 없다면 세균 번식을 막아 질염에 효과적일 수 있으나 제모 과정에서 피부염, 모낭염이 생기기 쉽습니다. 피부가 매우 얇거든요. 건강을 위한 ‘필수’ 선택은 아닙니다. 자신의 편의에 따른 선택에 달린 문제라고 할 수 있겠네요.”

춤춰봐요

<제모 제품 사용 전, 피부 테스트는 필수>

  • 피부가 얇은 손등, 손목, 손가락에 제형을 소량 바른다.
  • 제형이 피부에 닿는 시간이 10분을 넘지 않도록 한다.
  • 물로 씻어낸 뒤 진정 관리를 하고, 가려움, 발진 등 피부 상태를 확인한다. 

작성자 정보

스타일에이드

톡 쏘는 스타일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