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는 '먹는' 채식 말고 '바르는' 채식

조회수 2018. 11. 23. 12: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타일에이드

By. 이소희 


비건 화장품이란.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동물로부터 온 어떠한 원료도 사용하지 않은 화장품을 뜻한다. 

엄격한 심사를 거쳐 비건 인증을 마친 비건 화장품은 지구를 생각하는 윤리적인 대안일 뿐 아니라,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피부에 보다 편안하다는 장점이 있다.


좀 더 많은 코덕들이 비건 화장품에 대한 관심을 가져보길 바라며. 성분, 발색, 발림, 패키지까지, 무엇하나 아쉽지 않은 비건 화장품들을 모아봤다!  


#1 더비건글로우

먼저 덜어냄의 미학이 매력적인 비건 뷰티브랜드 ‘더비건글로우’부터 살펴보자.

대표템은 판테놀(손상 피부 개선 성분)을 함유한 데이크림 ‘굿모닝 크림’과 아데노신(주름 개선 성분)을 함유한 ‘굿나잇 크림’이다. 


산뜻한 제형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불필요한 성분들을 덜어내 알러지 유발 가능성을 줄였다. 민감러는 물론 겨울철 속 당김을 호소하는 이들에게도 제격이다.  


특히 제품 측면에 전성분을 비롯해 EWG 등급 정보를 명확히 기재해 안정성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돋보인다. 오는 12월 런칭 예정이다.


#2 디어달리아

다음은 비건 색조템을 선보이고 있는 ‘디어달리아’다.

고급스러운 대리석 문양의 패키지가 특징인 브랜드다. 최근엔 뛰어난 색감과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을 자랑하는 벨벳 틴트 ‘파라다이스 드림 벨벳 립 무스’를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


채도가 높으면서 클래식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시덕션은 비건 브랜드는 색감이 아쉽진 않을까 하는 선입견을 깨준다.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천연 식물성 성분과 시그니처 원료인 다알리아꽃 추출물이 입술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준다. 지속력도 두말하면 잔소리.


#3 닥터브로너스

공정무역, 유기농 인증, 비건 인증을 받은 깐깐한 뷰티 브랜드도 있다. 바로 ‘닥터브로너스’! 

닥터브로너스는 사육동물 복지와 멸종위기 동물 보호를 위한 캠페인, 기부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고기 없는 월요일’과 같은 캠페인으로 자연스러운 동참을 유도하는 프로젝트가 대표적이다. 


대표템은 올인원 클렌저와 바 형태의 비누다. 그중에서 ‘베이비 언센티드 퓨어 캐스틸 솝’은 향 무첨가로 영유아, 민감러들이 사용하기 딱 좋다. 


휴대하기 좋은 60ml부터 한 손에 들어오는 240ml, 1인 기준 250회 세안이 가능한 475ml, 온가족템으로 쓰기 좋은 대용량 950ml까지. 편의성을 높인 패키지가 특징이다.


#4 아로마티카 

마지막으로 눈여겨봐야 할 비건 브랜드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비건 단체 ‘비건 소사이어티’의 마크를 획득한 브랜드 ‘아로마티카’다. 

아로마티카는 원료 산지부터 연구, 제조, 소비자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직접 진행한다. 합성 향이 아닌 식물 에센셜 오일만을 사용하면서도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향을 뿜는다.


베스트셀러 ‘로즈 앱솔루트 퍼스트 세럼’은 저온 냉압착 방식으로 추출한 불가리안 로즈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보습, 미백, 주름 개선 3중 효과를 선사하는 고농축 에센스다. 


합성 계면 활성제가 아닌, 사과 추출 천연 세정 성분을 담은 ‘라벤더 수딩 바디 워시’도 인기템이다. 천연 라벤더, 바닐라, 아몬드 오일 등 식물성 오일을 함유해 민감한 바디 피부를 진정해준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