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 죽이는 핸드크림부터 간편 스프레이까지! 손 세정제.zip

조회수 2020. 2. 5. 16:0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지금 필요한 건 뭐!? #손소독제 #손세정제
출처: 그래픽=계우주 기자

쓰기에도 휴대하기에도 간편한 손 소독제, 가까운 로드샵, 올리브영에서 구매할 수 있는 손 세정제, 세정 효과에 향긋한 향까지 겟할 수 있는 핸드크림들을 모아봤으니 품절 전 겟하자.


1

출처: 더샘 제공
더샘, 퍼퓸드 핸드 클린 겔, 3000원, 30ml

유해균(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을 99.9% 제거해준다는 더샘의 '퍼퓸드 핸드 클린 겔'이다. 현재 2개 5000원으로 할인 판매 중이다. 향이 전반적으로 강한 편이라 알코올 향에 민감한 이들에게 제격. 

만다린, 피오니, 피치, 라즈베리, 녹차 5종

2

출처: 네이처 리퍼블릭 제공
네이처 리퍼블릭, 핸드 앤 네이처 세니타이저 겔, 3000원, 30ml

유해 세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9% 제거해주는 휴대용 세니타이저 겔이다. 물 없이 어디서나 간편하게 깨끗한 손 관리를 할 수 있다. 에탄올이 고함량(54.72%) 돼 손이 건조한 편이라면 같은 향의 핸드크림을 덧바르는 것도 좋은 방법! 

사과, 알로에, 포도, 라즈베리, 체리블라썸, 레몬, 페퍼민트, 장미, 애플 망고, 동백 10종

3

출처: 플루 제공
플루, 프리미엄 손 소독제 겔, 8900원, 300ml

역시 물 없이 소독 가능한 젤 타입에, 유해 세균 99.9%를 제거하는 손 소독제다. 펌프형이라 비치해두고 쓰기 좋으며, 올리브영에서 겟할 수 있다. 천연 글리세린, 알로에베라 겔 함유로 소독 후 촉촉한 보습감도 느낄 수 있다. 

은은한 자몽 향

4

출처: 랩신 제공
랩신, V3 새니타이저 겔, 3000원, 60ml

역시 유해 세균 6종(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균, 연쇄상구균, 칸디다균)을 대상으로 99.9% 살균력을 입증 완료한 에탄올 70%의 손 소독제다. 알로에베라, 프로폴리스, 자몽, 녹차 추출물 등 자연 유래 성분들을 더하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가 민감한 이들에게도 추천할 만하다. 

짙은 에탄올 향

5

출처: 깨끗한 나라 제공
깨끗한 나라, 손 소독 99.9% 물티슈, 2900원, 60매

세균(살모넬라균,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폐렴균, 녹농균) 99.9% 제거하는 다용도 소독 티슈다. 부드럽고 도톰한 순면 원단은 사용 후 청량하고 상쾌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단, 눈가와 같이 피부가 얇고 민감한 부위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은은한 시트러스 향

6

출처: 제로앱솔루 제공
제로앱솔루, 안티톡스 클린 스프레이, 9800원

항균(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폐렴균, 아크네균, 칸디다균) 99% 테스트를 완료한 멀티 소독 스프레이다. 탈취력이 뛰어나 세균은 물론, 악취가 걱정되는 물건 어디에나 칙칙 뿌리기 좋다. 땀 냄새, 담배 냄새, 음씩 썩는 냄새 탈취 효과를 입증받았다.

은은한 시트러스 향

7

출처: 닥터아토 제공
닥터아토, 손 소독 티슈, 1500원, 20매

휴대용 손 소독 티슈다. 에탄올을 주성분으로 해 살균력 테스트(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녹농균, 바실러스균, 살모넬라균)를 완료한 의약외품이다. 핸드폰이나 노트북, 소지품을 틈틈이 닦아주기에도 편하다. 알코올 향이 진한 편이고 금세 건조해지기 때문에 밀폐 보관이 중요하다. 

금세 사라지는 에탄올 향

8

출처: 퍼슨 제공
퍼슨, 핸드케어, 1만 5000원, 50g

무알코올 핸드 크림형 손 소독제다. 유해 물질 10종(납, 니켈, 비소, 수은, 카드뮴, 안티몬 등)을 제외하고, 히알루론산, 호호바씨 오일, 녹차 추출물, 아몬드 오일 등 보습 성분을 함유했다. 겉도는 느낌 없이 가볍게 발리고 향은 은은한 편이다. 

무향, 프루티플로럴, 레몬그라스 3종

By. 이소희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