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방울의 힘! 피부 고민별 앰플&세럼 추천

조회수 2018. 11. 6. 09:3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타일에이드

By. 이소희 


몇 겹을 레이어링 해도 피부 고민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화장품 다이어트가 시급하다.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졌을 땐 고가의 화장품도 퉤퉤 뱉어내기 마련. 


여러 화장품을 덧바르기보다는 고농축 기초템을 활용해 루틴을 짧게 줄이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토너로 결을 정리한 다음, 세럼이나 앰플로 고농축 성분을 더해주고, 보습감이 모자랄 땐 크림을 덧발라주는 것이다.

그렇다면, 내 피부에는 어떤 앰플과 세럼이 적합할지, 


한 방울의 힘이 대단하기로 입소문 난 

앰플세럼들을 모아봤으니 함께 픽해보자! 



Type 1.
민감하고 건조할 땐?


속 건조가 심한 수부지들에게 추천하는 앰플이다.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주는 그린 프로폴리스 성분과 자연 유래 보습 성분인 프로판디올(20%)이 다량 함유됐다.


약산성 앰플이라 온도 차가 심해 피부가 울긋불긋해지거나 트러블이 올라올 때 바르면 보습과 진정 효과를 볼 수 있다. 


묽은 제형이라 끈적임 없이 흡수도 빠르다. 단, 프로폴리스 향이 진한 편이니 참고하길. 



Type 2

꺼짐, 처짐이 고민일 때


찐득하고 무거운 느낌 때문에 리프팅 제품을 꺼려왔다면 아이소이의 탄력 세럼이 제격이다. 끈적임 없이 흡수가 빠르고 즉각적으로 피부가 쫀쫀해지는 느낌이다. 


주름 개선 성분인 아데노신과 탄력 증진에 효과적인 펩타이드, 이외에도 자연 유래 성분들이 대거 함유돼 볼 꺼짐, 눈 처짐이 고민인 민감러들에게 강추다. 


아이소이 특유의 은은한 불가리안 로즈 향도 매력적이다.  



Type 3

지긋지긋한 스팟 트러블!


가성비 갑 어퓨의 스팟 세럼도 단연 입소문템이다. 보습과 진정이 뛰어난 매스틱 나무 수액(45ppm)이 들어 있다. 


각질이 부스스 일어나는 국소 부위나 모공 케어가 필요한 부위, 진정 효과가 필요한 트러블에 톡톡 두들겨주면 된다.


스틱이나 스포이드 형이 아니라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마무리감은 살짝 점성이 있지만, 메이크업 시 밀리지 않을 정도다.  



Type 4

늘 피곤해 보이는

프로칙칙러들에겐


손상 피부 개선에 뛰어난 성분들이 농축된 앰플이다. 센텔라 정량 추출물, 세라마이드, 비타민, 판테놀이 함유됐다. 거칠어진 피부 결을 개선함과 동시에 화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다. 


제형이 꽤 쫀쫀한 편이라 흡수가 더딘 편이다. 지성이라면 국소 부위에 사용하길 권하며, 극건성이라면 인생 앰플각이다. 


특히 밤에 듬뿍 바르고 슬리핑 팩으로 활용하면 다음 날 꿀광 겟!  



Type 5

덧발라도 피부가 퉤퉤 뱉어낼 때


묽고 가벼운 제형의 세럼이다.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열어 놓은 수분 길에 5가지 비타민 유도체(10%)가 쏘옥 흡수된다. 속 당김을 개선해주고 겉으로는 은은한 수분 광을 선사한다.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돼 민감하고 건조한 유분러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크림 전, 에센스 대용으로 바르면 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