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처럼 자외선 차단하는 애슬레저룩 신상템

조회수 2020. 4. 8. 10:2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테크와 스타일의 완벽 콜라보

요즘 패션 업계의 화두는 테크와 스타일의 콜라보다. 선크림 못지않게 자외선을 차단해주면서 힙한 애슬레저룩을 연출해주는 패션템들을 모아봤다. 


#아우터

뉴발란스는 가볍고 신축성이 뛰어난 나일론 스판의 냉감 트리코트 원단의 트레이닝 집업을 만날 수 있다. UPF 40+의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어 래시가드 대용으로 입기 좋다.


젝시믹스는 옥수수 추출물 37% 식물 원료 기반의 환경친화적 원단을 사용한 카디건을 선보였다. 형상 기억 원단이라 외부 자극에도 변형이 적어 오랫동안 입을 수 있으며, UV 차단 기능은 물론 체내의 열기를 배출해 청량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힙라인 커버업 용으로도 입을 수 있는 2way 아우터라 실용적이다.  


유니클로에서는 자외선을 최대 90% 차단하는 UV 프로텍션 웨어 컬렉션을 선보였다. 캐주얼한 디자인의 후드 집업부터 니트, 레깅스, 모자, 키즈, 베이비 제품 등 총 40여 가지 이상의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돼 선택의 폭이 넓다. 제품에 따라 UPF 15~50+까지 가능하다. 


#티셔츠

실크처럼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하는 스컬피그의 티셔츠는 서플렉스 나일론 더블식스를 사용해 내구성도 뛰어나다. 격렬한 운동을 즐겨하거나 자주 세탁을 해야 하는 여름에 딱이다. 패드 내장형이며 핑거홀이 쉽게 말려 올라갈 수 있는 소매 부분을 안정감 있게 잡아준다. 


K2에서는 에어쿨 원사를 사용해 빠른 흡습, 속건, UV 차단 기능을 갖춘 베이스 레이어를 선보였다. 비침이 없어 단독으로 입어도 좋지만 야외 활동 시 이너로 레이어링해 입으면 땀을 빠르게 증발시켜 오래도록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해준다.  


최근 런칭한 스파오 액티브 라인의 슬림핏 반팔 티셔츠는 포멀룩, 캐주얼룩, 애슬레저룩 등 어떠한 룩에도 활용할 수 있는 베이직 티셔츠다. 역시 UV 차단 기능을 갖췄으며, 컬러는 블루, 블랙, 화이트 3종이다. 


#레깅스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으면서 냉감 기능을 탑재한 원단으로 만든 아이에뜨의 레깅스도 인기다. 무릎을 힘 있게 잡아주는 앞과 옆의 절개선, 강한 내구성을 지니는 원단이 특징이다.


안다르에서는 UV 50+의 99.9% 자외선 차단 기능을 자랑하는 레깅스를 만날 수 있다. 아랫배를 든든하게 잡아주는 하이웨이스트 기장, 볼륨감 있는 힙라인을 만들어주고 Y존을 편안하게 잡아주는 디자인이 인기 요인이다. 


허리 쪽에 카드 1장이 쏙 들어가는 지퍼 포켓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리엘라의 레깅스도 살펴보자. 내열성, 흡습성, 흡수성이 뛰어나며 햇빛을 낮은 강도로 분산시키는 탁텔 원단으로 만들어졌다. 세탁과 마찰에 강해 실용적이며,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는 입체적인 패턴이 적용됐다.


#마스크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앞다퉈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필터형 마스크를 선보이고 있다. 


노스페이스에서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꽃가루, 먼지 등 유해물질을 차단해주는 필터 마스크를 선보였다. 시크한 블랙 디자인이 매끈한 외형과 시크한 블랙 컬러라 캐주얼부터 정장까지 다양한 스타일에 매칭하기 좋다. 필터는 세탁이 불가능하며 개당 최대 20시간 사용 가능하다.


헤지스에서도 미세먼지, 자외선을 차단하는 필터 마스크를 내놨다. UV 차단, 소취,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항균 원단을 사용했다.  


아이더에서도 패셔너블한 마스크를 출시했다. 안쪽에 교체 가능한 고급 필터가 장착돼 유해 물질을 차단하며,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준다.

By. 이소희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