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올리브영 수분크림 BEST 5, 촉촉함 오~래 가는 크림은?

조회수 2019. 1. 18. 09:2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타일에이드

By. 이소희 


덧발라도 금세 속당김이 느껴진다면 수분크림을 바꿔보자. 


건조한 겨울철엔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속 당김을 잡고 보습감을 오래 유지해주는 수분크림이 필수다. 

이 계절, 내 피부에 딱 맞는 크림은 무엇일지! 


올리브영에서 인기 있다는 수분크림들을 비교해봤다. 발림성과 보습력, 성분들을 꼼꼼히 비교해보고, 시간이 지난 뒤 보습감이 어느 정도 유지되는지 함께 살펴보자!


#1 올리브영 수분크림 BEST 5 

비교해볼 크림은 다음과 같다.

지난여름 모공러들을 위한 크림으로 화제를 모았던 ‘브링그린’이 최근 출시한 신상 메이플 크림, 지난해부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구달’의 청귤 크림, 최근 승무원 보습템으로 주목을 끌고 있는 ‘닥터지’의 밤 크림, 가성비 갑 템으로 등극해 최근 대용량 크림을 출시한 ‘아크웰’, 피부 장벽 강화템으로 입소문 난 ‘리얼베리어’까지 총 5종이다. 


#2 핵심성분

브링그린은 1년에 1번, 봄철에만 추출 가능하다는 캐나다산 메이플 성분이 핵심이다. 메이플은 꿀보다 폴리페놀, 마그네슘, 칼슘이 5~30배 높아 대표적인 고영양, 고보습 성분으로 떠오르고 있다.

다음은 피부 장벽 MLE 기술과 세라마이드가 피부 장벽을 강화해줘 피부 속 수분을 꽉 머금어준다는 익스트림 크림이다. 진정 성분이 다량 함유돼 민감러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구달의 핵심 성분인 청귤은 일반 귤보다 항산화 성분 함량이 10배 높고, 비타민 C가 피부 콜라겐 합성을 돕고, 비타민 P가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노화 방지에도 뛰어나다. 

닥터지는 차세대 보습 성분인 필라그린 콤플렉스에 주목했다. 필라그린 콤플렉스(1만ppm 함유)가 매일 보습 인자를 만들어 피부 장벽을 강화해준다. 얼굴, 입 주변, 손톱 큐티클 등에 모두 사용 가능한 멀티 밤이다.

천연 화장품 브랜드 아크웰은 자연 유래 성분들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퓨리톡스진 성분이 피부 스트레스에 빠르게 대응해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오일 프리라서 민감러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3 제형 및 발림성

브링그린리얼베리어는 쫀쫀함이 느껴지는 고농축 제형이다. 구달아크웰은 묽고 촉촉한 타입이다. 닥터지는 불투명한 밤 제형인데 오일감이 강하지 않은 게 특징이다. 

낭창한 텍스처의 구달, 아크웰과 달리 브링그린, 리얼베리어는 탱탱하고 쫀쫀한 텍스처다. 


닥터지는 점성이 없는 밤 제형인데 크림과 바세린의 중간 정도의 텍스처다.


#4 끈적임

다음은 흡수력을 좀 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끈적임 테스트다. 


충분히 흡수시켜준 다음 스티로폼 공에 손등을 살짝 찍어봤다. 

제형이 가볍다고 해서 흡수가 빠른 것은 아닌 듯하다. 


묽은 텍스처인 구달, 아크웰은 촉촉한 마무리감이 오래 남아 공을 다량 찍어냈고, 오히려 고농축 텍스처인 브링그린리얼베리어는 끈적임이 적으면서 산뜻하게 마무리됐다. 


#5 유분

텍스처의 차이를 좀 더 알아보기 위해 30분간 기름종이 테스트를 해봤다. 

묽고 크리미한 제형이라고 해서 유분감이 부족한 것은 아니었다. 


묽은 제형인 구달은 건성이라면 주목할 만한 풍부한 유분감을 지녔다. 고농축 제형의 크림들은 유분을 퍼트리지 않고 꽉 머금고 있는 모습!  


#6 보습 지속력

텍스처의 반전 발림성을 확인한 뒤, 이번엔 보습력을 비교해보기로 했다.

10분 뒤, 1시간 뒤, 3시간 뒤에 유·수분을 측정해본다면 즉각적인 보습력이 뛰어난 크림과 보습감을 오래 유지하는 크림을 찾을 수 있을 터. 


부위마다 보습감이 천차만별인 인체의 신비를 고려해 각 2번씩 측정한 평균값으로 비교해볼 예정이다. 

장장 3시간의 긴 여정이 시작됐고. 춥고 건조한 사무실에서 소매를 걷고 버티는 것은 쉽지 않았다...

아래는 위 수치들을 1차, 2차 측정 합산해 평균을 낸 값이다.


(1차+2차 평균값)

10분 만에 눈에 띄게 보습력이 상승한 크림은 바로 브링그린리얼베리어, 닥터지! 수분 수치가 10%가량 단숨에 치솟았다. 겨울철 응급 보습템으로 인정 인정.


1시간 뒤부터는 유일하게 소폭 상승한 아크웰을 제외하고 모두 수분, 유분 수치가 서서히 감소했다. 흡수력이 더뎠던 아크웰이 1시간 뒤 바짝 실력 발휘를 한 것은 아닐지 추측해본다.


3시간 뒤, 바르기 전과 비교했을 때 수분, 유분 수치가 크게 감소하지 않은 크림은!  


브링그린, 리얼베리어, 닥터지 

모두 즉각적인 보습력이 뛰어났던 크림이다. 


브링그린은 수분, 유분 수치 모두 3시간이 지나도 고루 유지됐으며, 리얼베리어닥터지도 보습감이 크게 떨어지지 않았다. 


#7 총평

제형, 발림성, 끈적임, 유분감, 보습 지속력 등을 꼼꼼히 비교해봤다. 


그렇다면,

내게 맞는 크림은

대체 무엇일까?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