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가 강추하는 메이크업 인생 꿀조합 5

조회수 2020. 3. 1. 09: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같이 쓸 때 더 시너지가 발휘되는 꿀조합

따로 써도 좋지만, 같이 쓸 때 더욱 시너지가 발휘되는 꿀조합들이 있다.


오랫동안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또 메이크업을 가르쳐온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꿀조합은 더 기대가 되는데!! 

함소원, 미나, 문지인 등 많은 셀럽의 메이크업을 책임지고 있는 안병숙 메이크업 아티스트(미즈노블 원장)를 만나, 그만의 인생 꿀조합을 물었다.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속건조 잡는 촉촉한 베이스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청담29, H2 하이드로젠 메이크업 스타터

X

겔랑, 빠뤼르 골드 래디언스 파운데이션

건조함에는 속건조, 겉건조가 있어요. 요즘처럼 건조할 땐 뭐니 뭐니 해도 이 속건조를 잡아줘야 하는데요!
(안병숙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하 안쌤)

안쌤은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주는 수분템을 바르고, 밀착력이 뛰어난 겔랑 파운데이션을 발라보라 권했다.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수분템은 하나만 발라도 흡수가 빠르면서 보습감은 깊은 제품을 선택해야 베이스가 밀리지 않고 들뜨지 않을 수 있다.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안쌤이 추천한 수분템은 그가 수십 년간 메이크업을 해오면서 기초템들의 아쉬움을 느끼고는 직접 만든 메이크업 스타터다. 수소 성분이 함유돼 피부 깊이 촉촉함을 전달해 메이크업 밀착력을 높여준다.


여기에 커버력, 발림성, 밀착력 모두 뛰어난 겔랑 파운데이션을 펴 발라주면, 겨울철에도 피부 속까지 촉촉한 베이스를 연출하실 수 있다고 한다. 


메이크업 지속력 끝판왕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메이크업 포에버, 울트라 HD 파우더

X

피카소 브러쉬, 803

많은 파우더를 써봤는데 정말이지 이 파우더는 제 사심 듬뿍 담아 추천하고 싶어요. 메이크업 톤은 해치지 않으면서 투명하고 보송하게 유분을 잡아줍니다. 뭉침 없고 텁텁해 보이지 않아서 메이크업할 때 절대 없어서는 안 될 필수템이에요! (안쌤)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파우더는 퍼프로 두들길 경우 자칫 베이스가 지워지거나 베이스가 두터워질 수 있다.


그래서 안쌤이 추천한 꿀조합 브러쉬는 모가 부드럽고 풍성한 피카소 브러쉬의 803이다. 소량만 묻혀도 얇고 균일하게 발리고, 메이크업이 벗겨질 염려 없이 찹! 고정할 수 있다. 


4D 메이크업 치크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맥, 미네랄 라이즈 엑스트라 디멘션 스킨 피니쉬, 쇼 골드

X

더샘, 에코 소울 럭스 블러셔, BE01 누드베일

다음은 매력적인 광대, 깊이감 있는 이목구비를 연출해줄 조합이다. 하이라이터를 먼저 바른 뒤, 그 위로 블러셔를 얹는 것이다! 

맥의 스킨 피니쉬는 입자가 곱고 피부 표현이 예뻐 많이들 쓰시는데요~ 이 위로 광이 진하진도 않으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더샘의 누드베일 블러셔를 레이어링 해보세요! 단독으로 발랐을 때보다 훨씬 입체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안쌤)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블러셔 위에 하이라이터를 더하면 자칫 광이 과해질 수 있다. 그러나 하이라이터를 베이스로 바르고, 그 위로 발색을 더하면 속부터 차오르는 은은한 광을 겟할 수 있다. 


분위기 넘치는 치크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세포라 컬렉션, 컬러 앤 스컬프 스틱, 02 미디엄

X

나스, 리퀴드 블러쉬, 섹스어필

성숙한 느낌을 주면서 분위기 있는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블러셔와 브론저를 믹스해보자.


안쌤은 촉촉하게 발리면서 지속력도 높은 스틱 형태의 브론저와 은은한 수채화 발색을 선사해주는 리퀴드 블러쉬 조합을 추천했다.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세포라 컬렉션의 브론저는 스틱 브론저 중에서도 촉촉함과 부드러운 발림성이 일품인데요. 스틱 특유의 밀착력과 고정력도 동시에 얻을 수 있어서 자주 사용합니다. 퍼프나 브러쉬로 얇게 펴준 뒤, 그 위로 리퀴드 블러쉬를 얹어주세요. 피부가 한층 건강해 보일 거예요! (안쌤)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브론저로 얼굴 외곽을 섀딩한 뒤 광대를 따라 안 쪽까지 그러데이션 해 펴 바른다. 블러쉬를 애플존에 레이어링 해주면 한결 그윽해지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다. 


촉촉·탱글 립 메이크업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카멕스, 모이스처라이징 립밤

X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마지막으로 유리알 광택은 겟하고 싶지만, 요플레 현상은 아웃 하고 싶다면! 이 조합을 주목하자.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진정 효과가 빠르고 각질을 빠르게 정돈해주는 카멕스 립밤은 안쌤이 립 메이크업을 할 때 절대 빠지지 않는 필수템이다.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입생로랑의 베르니 아 레브르 틴트는 글로시한 광택이 오래가고 입술을 볼륨감 있어 보이게 하는데 시간이 지나면 자칫 겉돌 수 있거든요. 립밤을 입술에 발라 각질을 불려 면봉으로 닦아내고 그 위로 틴트를 바르면, 지속력과 건조함을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거예요! (안쌤)

출처: 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By. 이소희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