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마스크팩 4종 비교, 가장 효과 빠른 진정·보습 팩은?

조회수 2018. 8. 23. 10:3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타일에이드

By. 이소희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피부가 지칠 대로 지쳤다. 겉은 번지르르한데 속은 건조하다. 스치기만 해도 따갑고 가려울 정도로 예민해졌다. 이러니 메이크업이 착붙할 리가! 


지금은 바로, 애프터 폭염 케어가 시급한 때다.

언제나 든든한 홈케어템, 간편하게 딥한 케어를 할 수 있는 마스크팩을 비교해보기로 했다. 


과연 어떤 팩이 달아오른 피부를 빠르게 진정해주고,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보습을 채워줄까?

비교해볼 팩은 보습 성분 듬뿍 담은 ‘헤라’, ‘이니스프리’와 진정,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성분이 가득 담긴 ‘닥터자르트’, ‘셀트윗’이다.



#1 핵심 성분


셀트윗,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마스크, 4000원, 28g

셀트윗 마스크팩은 수분 케어와 진정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최근 출시되자마자 입소문을 모으고 있다. 


특허성분인 엑소좀(ASC-EXOSOME™)과 히알루론산, 아쿠악실 같은 보습, 피부 장벽 강화 성분들이 두루 함유됐다. 가벼운 크림과 에센스의 중간 제형.

이니스프리, 씨위드 수딩 마스크_쿨링진정(제주 모자반), 3500원, 30g

이니스프리는 수딩 효과가 뛰어난 알긴산을 주목했다. 


미역, 다시마, 모자반 등 해조류에서 볼 수 있는 끈끈한 점액 성분(식이섬유)을 담아 노폐물 정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산뜻하고 가벼운 에센스 제형.

헤라, 히아루로닉 마스크, 3만 원, 26mlx6매

헤라 마스크팩은 수분 자석이라 불리는 히알루론산을 고농축 함유하고 있다. 


히알루론산은 자기 무게의 1000배 이상의 수분을 끌어당기는 강력한 보습 성분이니 악건성이라면 주목해볼 만하겠다. 은은한 플로럴 향을 내는 묽은 에센스 제형.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마스크, 4000원, 22g

지난겨울 세라마이드 크림으로 인기를 끌었던 닥터자르트가 올여름엔 세라마이드 고농축 에센스를 담은 마스크를 선보였다. 


세라마이드는 수분 증발을 억제하고 외부 자극을 막아주는 피부 장벽을 만드는 역할을 한다! 묵직한 에센스 제형.



#2 시트


시트는 크게 원형, 상하 분리형, 가장자리 절개형으로 나뉘었다. 넓은 면적을 자랑한 헤라는 얼큰이도 문제없을 듯. 


이니스프리는 상하 분리돼 눈가 케어가 부족할 듯싶지만, 크기가 큰 편이라 빈틈없이 붙일 수 있다. 다만, 손톱에도 쉽게 찢어지기 때문에 아기 다루듯 조심스럽게!

  • 셀트윗 : 얇고 부드러운 초극세사 시트
  • 닥터자르트 : 두께감 있고 견고한 저자극 시트 
  • 헤라 : 신축성 높고 가장자리 절개된 극세사 시트 
  • 이니스프리 : 상하 분리된 투명 겔 시트


#3 밀착력


성분이면 성분, 재질이면 재질, 크기와 촉감까지 각양각색인 팩들! 붙여보니 더욱 차이점이 두드러졌는데.

셀트윗은 헤어라인을 덮지 않으며, 코 부위가 넓고 눈가, 입가 구멍이 크지 않아 전체적으로 들뜸 없이 밀착했다. 


닥터자르트는 신축성이 적어 코 부위가 살짝 떴지만, 견고하고 탄탄한 시트 덕분에 붙이기엔 가장 편했다.(이마보다 하관이 넓게 디자인됐다.)


헤라는 가장 면적이 큰 데다가 눈가, 입가 구멍이 크지 않아 얼굴을 꼼꼼하게 덮어준다. 


이니스프리는 붙이기가 다소 까다로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에 안정적으로 붙었다.



#4 진정


다음은 얼마나 빠르게 진정해주는지, 얼마나 빠르게 보습해주는지 알아보기 위해 양 볼에 마스크팩을 하나씩 붙이고 기나긴 실험을 시작했다. (1팩당 20분씩)

모두 달아올랐던 피부를 토닥토닥 진정해줬다. 


그중에서도 셀트윗 이니스프리는 피부 온도를 떨어트려 쿨링감과 촉촉함을 동시에 선사했다. 진정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얼굴 톤을 차분하게 만들어준 느낌! 



#5 보습력


이번엔 보습력이다!

네 제품 모두 15~20분 사용을 권장했지만, 한껏 열 받은 피부엔 20분도 길다. 5분만 붙여보면 어떨까?

5분 만에 모든 제품이 수분 수치를 껑충 치솟게 했다. 시트 한 장 가볍게 볼일이 아니다. 이래서 마스크팩, 마스크팩 하는구나 싶다.


가장 빠르게 수딩 효과를 보인 것은 셀트윗과 이니스프리였다. 20분 뒤엔 네 제품 모두 유・수분이 고루 증가해 피부 속 당김을 해결해준 것은 물론, 촉촉한 물광을 선사했다. 



#6 비교 결과


이제 ‘시간이 없어서’란 핑계는 넣어둬야 할 때다. 시트 한 장만으로 빠르게는 5분 만에 지친 피부를 힐링해줄 수 있다!


성분, 시트, 밀착력, 가격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애프터 폭염을 위한 1일 1팩을 픽 해보자.



#7 총평

빠른 진정과 보습을 원한다면 셀트윗, 쿨링감과 높은 밀착력을 우선한다면 이니스프리, 견고한 시트와 나이트 케어를 선호한다면 닥터자르트, 넓은 면적의 시트를 찾고 있었다면 헤라를 눈여겨보길.  

사진=최지연 기자

그래픽=계우주 기자

출연=서연수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