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턴테이블과 톤암으로 특화한 오디오 메이커 버그만 Gal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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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성감이 높은 음,솔리드한 저음역은 

중후하고 장대한 시스템의 면목을 

생생하게 드러낸다


버그만  Galder  Odin 

  • Galder 
  • 구동방식: 벨트 드라이브
  • 회전수:33.1/3.45rpm
  • 플래터 무게: 11.8㎏
  • 크기/무게: W480×H190×D365㎜
  • /38㎏ 에어 서플라이 W225×H235×D465㎜/15.6㎏ 
  • 고: 사진은 디스크 진공 흡착 기구탑재 모델, 이외에 디스크 클램프 기구 탑재 모델이 있음 
  • Odin 
  • 형식: 스태틱밸런스형
  • 적합 카트리지 중량: 8g~15g
  • 비고: 사진은 에어 서플라이 없는 Galder 전용 모
  • 델. 이외에 에어 서플라이 포함의 범용 모델있음
  • 문의처: 탑오디오 070)7767-7021

버그만은 덴마크의 조니 버그만 씨가 주재하는 턴테이블과 톤암으로 특화한 오디오 메이커이다. 


정교한 덴마크 디자인의 외모에 합리성 높고 우수한 공작 정밀도에 의해서 뒷받침되고 있다.

턴테이블 Galder(가루다)는 톤암이 4개까지 탑재 가능한 최고급기. 


알루미늄 플래터는 아크릴 전용 매트를 포함하여 중량이 11.8㎏이나 된다. 


에어 베어링에 의한 플로팅과 디스크 흡착이 가장 큰 특징으로 스틸로 된 센터 스핀들은 베이스 측에 고정된 상태이다. 


플래터의 센터 홀에는 통 모양의 폴리머(플라스틱)가 넣어져 있어 오일과 함께 윤활성을 높이고 있다.


맨 위의 스핀들은 독립되어 있어서 전용 스태빌라이저를 올려서 디스크 흡착이 완성된다. 베이스 본체와 모터 베이스는 연결되어 있지만 구동용 모터는 내부에서 플로팅을 유지하고 있다. 


본 기기의 모터는 회전수를 검출할 수 있는 타입으로 피드백 제어에 의해 안정된 동작을 얻고 있다.

취재한 기기는 디스크 진공 흡착 기구 탑재 모델로서, 고무로 된 흡착용 패킹이 플래터 외주를 덮고 있다. 

센터 스핀들에는 공기구멍이 뚫려 있으며 이 구멍을 디스크 클램퍼로 막는 것으로 디스크 흡착이 시작되는 구조이다. 


부속되는 전용 펌프는 구동 모터의 전원부도 내장하여 후에 기술하는 톤암에도 공기를 공급할 수 있다. 


주재자인 버그만 씨는 펌프 기술자로서 경험이 있어 에어 공급과 흡인의 부드러운 동작을 실현시키고 있다.

리니어트래킹형 암인 ‘Odin’은 에어 베어링 기술을 채용. 사진 중앙의 원통형 파이프 에 공기를 충전하여 그 파이프에 뚫린 극소의 구멍에서 분출되는 공기압에 의해서 

은빛의 슬라이딩 파이프를 공중에 띄우고 있다. 우측에 보이는 원형 노브는 암 리프 터 조작용. 


Odin(오딘)은 에어 베어링 방식의 최고급 리니어트래킹 톤암이다. 가동 부분의 원통 내부를  공기압으로 가득 채워 부드러운 비접촉 이동을 실현하였다. 


쉽게 수평 구조가 얻어지는 애지머스(azimuth) 기구도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Galder’에는 별도 몸체의 에어 서플라이 유닛이 부속된다. 중 량급 턴테이블의 플로팅이나 디스크 흡착 등에 필요한 공기를 취급할 때 이 유닛으로 수행한다. Galder와 Odin을 세팅하여 사용하는 경우의 에어 공급 경로는 ‘Galder 부속의 에어 서플라이 유닛 → Galder → Odin 순이 된다.

신호 전송 케이블은 에나멜 피복으로 생각되는 부드러운 극세동 릿츠 선이다. 


접속 단자에서 5핀 출력 단자까지 손실을 피하기 위해 스트레이트하게 연결하였다. 시청에서는 턴테이블용 펌프에서 톤암에 에어를 공급하고 있다.

여기에서는 플레이어 시스템으로 들어 보았다. 포노 카트리지는 페이즈메이션 PP2000, 포 노 이퀄라이저가 어큐페이즈 C37, 프리앰프도 동사의 C2850, 파워 앰프는 마크레빈슨No.532, 스피커 시스템은 B&W 800D3의 조합이다. 

이전에 들었던 적이있는 하위 기종 마그네보다도 확연하게 강성감이 높은 소리가 난다. 


디스크 흡착은 포노 카트리지의 상하 움직임을 억제하는 효과가 매우 높아서, 동작의 안정도가 음악의 실재감으로 이어지고 있다. 


다이렉트 디스크의 ‘LA4’는 무음구에서 연주가 시작되기 직전의 고스트 음(주변의 소리골에 의한 변형이 원인)도 명확히 느껴지며, 트레이스의 정막감도 우수하다.


독일 스톡피쉬 판 ‘크리스 존스’에서는 이런 종류의 톤암은 잘 재생하기 힘든 저음역의 솔리드감이 충분히 얻어지는 것이 놀라웠다. 


리지드 접지에 의한 중후하고 장대한 시스템의 면목이 생생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할 수있다.


실력과 능력이 상당히 높다. 리니어트래킹 방식에 끌리는 본기의 퍼포먼스가 아주  마음에 들었다. 

기사출처는 어디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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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는 스테레오사운드 204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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