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썰리

걸그룹 센터가 사라졌다!

11,18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와 요즘 아이돌이 너무 많아서
누가 누군지 잘 모르겠어...
헤롱헤롱
썰리
썰리
ㅋㅋㅋ나도 그럴 때 있음ㅠㅠ
썰리
썰리
난 요즘 (여자)아이들이 좋더라!
썰리
썰리
노래는 많이 들어 봄!
저 중에 센터는 누구임??
썰리
썰리
센터...? 딱히 없는데?
엥? 소녀시대는 윤아, 미쓰에이는 수지!
이런 게 없다구...? 걸그룹 필순데..?
썰리
썰리
이전엔 센터가 걸그룹의 '얼굴' 같은
썰리
썰리
존재라 중요했지ㅎㅎ분량도 많고, 중심에 서고...
그니깐~ 센터가 인기 많으면
그룹도 인기 많아지고 그러지 않았음?
썰리
썰리
ㅇㅇ단기간에 걸그룹도 증가하고
썰리
썰리
멤버도 많아서 개개인이 주목받기 힘들구..
썰리
썰리
그렇다 보니 한 명을 띄워
썰리
썰리
그룹 전체의 인지도를 올리는 전략이었음!
썰리
썰리
낙수효과를 노린 거지~
AOA나 EXID 등은 설현이랑 하니로
센터 효과를 봤잖아~
그런데 센터가 없어지다니...
썰리
썰리
ㅇㅈ CF, 드라마 등으로 확실히
썰리
썰리
센터 덕에 그룹이 유명해진 경우는 많지.
썰리
썰리
그런데 리스크가 꽤 있었거든.
리스크???
썰리
썰리
ㅇㅇ다같이 고생했는데 한 명에게만
썰리
썰리
스포트라이트가 간다는 불만이 나오고,
썰리
썰리
그러면 팀워크가 흔들릴 수 있어.
썰리
썰리
미쓰에이도 수지한테만 집중되면서
흐지부지 해체됐잖아~~
썰리
썰리
런 경험 때문에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썰리
썰리
트와이스의 개별 CF나 예능 활동 등을 철저히 제한 중이래.
썰리
썰리
오...멤버 전체를 주목받게 해서
팀을 성장하게 하는 분수효과 전략이구만.
썰리
썰리
ㅇㅇ그렇게 팀이 주목받으면
썰리
썰리
롱런이 가능하니깐~
그래서 센터 역할이 덜 중요해진 거야?
썰리
썰리
그런 것도 있고
썰리
썰리
또 최근에 공정함이 강조되기도 하고,
썰리
썰리
전략적 다양성을 추구하기도 하니깐~
약간 축구 같다ㅋㅋㅋ
요즘 '원톱'보다는 다양한 포지션에서
득점에 관여하는 '토탈 사커' 전략을 많이 쓰잖아.
썰리
썰리
그런 셈이지ㅋㅋㅋㅋ
썰리
썰리
그래서 (여자) 아이들, 잇지, 블랙핑크 등은
썰리
썰리
번갈아가면서 센터를 함.
썰리
썰리
그런 게 더 좋은 것 같기도 함!
센터별로 이미지가 달라질 수 있으니깐`~
아자!아자!
썰리
썰리
전문가도 이런 전략이 다양한 음악적 마케팅을 가능하게 한다고 보더라!
썰리
썰리
너랑 얘기하다 보니깐
요즘 아이돌 무대가 좀 궁금하네ㅎㅎ
지금 보고 와야겠다ㅋㅋㅋㅃㅇ!

작성자 정보

썰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