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썰리

중국의 삐뚤어진 애국주의, 한국 것도 우리 것?

19,30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썰리!
BTS의 밴 플리트상 수상 소감이
중국에서 논란됐다는 기사
봤어?
썰리
썰리
ㅇㅇ...
썰리
썰리
6.25 전쟁에 대해서 얘기하면서 언급된
썰리
썰리
한국과 미국을 의미하는 '양국'이라는 단어에
썰리
썰리
문제를 제기한 거였잖아...
썰리
썰리
다행히 세계 외신에서 비판하니까
잠잠해졌다는데...
요즘 중국의 애국주의가
너무 극단적인 양상을 띠는
경향이 있는 거 같아..
썰리
썰리
ㅇㅇ... ㅇㅈ
썰리
썰리
모든 중국인이 그런 건 아니겠지만
썰리
썰리
일부 사람들이 민감하게 반응하는 거 같음!

마자
저번에 이효리 때도 그렇고....
썰리
썰리
방전
썰리
썰리
중국의 이러한 삐뚤어진 애국주의로 인해
썰리
썰리
한국의 문화에 불똥이 튄 사례도 있어!
팔짱
어떤 거??
썰리
썰리
중국에서 한족의 우월성을 강조하고
썰리
썰리
민족주의를 강화하기 위한
썰리
썰리
한족 전통 의상 '한푸'입기 열풍이 불고 있는데
썰리
썰리
우리나라 한복과 굉장히 유사해!
썰리
썰리
와... 진짜 엄청 비슷하다..
한복이라고 해도 믿을 듯...?
썰리
썰리
ㅇㅇ!
썰리
썰리
한푸는 단일 유형의 복장을 뜻하지는 않고
썰리
썰리
여러 왕조를 거치며 각양각색으로 존재했던
썰리
썰리
복장을 총칭하거든!
썰리
썰리
그리고 고려와 교류하면서 한복의 영향을

썰리
썰리
받았다는 이유로 금지됐던 의상이기도 하고!
응응, 그런데??
썰리
썰리
이러한 가운데 중국 드라마에서
썰리
썰리
한복과 갓이 등장하는 사례가 나오고 있어
썰리
썰리
중국과 한국은 역사적으로
교류가 활발했으니까 비슷한 건가?
그래도 한복은 엄연히 한국 전통의상인데!
썰리
썰리
ㅇㅇ 당연하지!
썰리
썰리
그런데 일부 중국사람이 한복이
썰리
썰리
한족의 전통의상인 한푸에서
썰리
썰리
영감을 받았다는 주장을 펼친다는 게 함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 한복이 중국 의상에서....?
썰리
썰리
그리고 지난 9월에는 중국의 한 예능에서
썰리
썰리
중국 민족 춤 경연을 펼쳤는데
썰리
썰리
거기서 한복에 아리랑, 부채춤을 사용했어
썰리
썰리
중국 민족 춤 경연에서
한국 문화재가 왜 나와..?
썰리
썰리
그러니까!
썰리
썰리
문제는 한국에 대한 어떠한 언급도 없었다는 것!
썰리
썰리
국내 일부 누리꾼들이 이를 보고
썰리
썰리
'중국 것이라고 우긴다', '동북공정이다' 라는

썰리
썰리
반응을 보이고 있음!
썰리
썰리
세계적으로 사람들이
한국의 것을 중국의 것으로
오해할까봐 걱정이다...
정색
썰리
썰리
ㅇㅇ! 전문가들도 그 부분을 우려해
썰리
썰리
외국인들이 자칫 한국 문화를
썰리
썰리
중국의 고유 문화로
썰리
썰리
오해할 수 있으니까ㅜㅜ
썰리
썰리
세계에 한국의 것을 명확히 알리는 것에
관심을 가져야겠다, 정말!
썰리
썰리
ㅇㅇ
썰리
썰리
우리가 관심을 가지고
썰리
썰리
우리의 것을 보호하는 데
썰리
썰리
앞장서자!
썰리
썰리

작성자 정보

썰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