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썰리

고장 난 차 주고도 되려 성질내는 제주도 렌터카?!

렌터카 회사는 중대 결함 차 내주는데 제주도청 관련 법규 없다며 단속 손 놔

60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떠나요~
둘이서~
모든 걸 훌훌 버리고~~
썰리
썰리
아아 제주도 가는 거 이제 일주일 남았구나???
웅 엄청 기대된다!!
야광봉
렌터카 빌려서 제주도 다~ 돌아보고 오려구!
썰리
썰리
아아 너 렌터카 빌릴 거야?
썰리
썰리
조심해서 타ㅠㅠ
썰리
썰리
전국 렌터카 교통사고 사망자 중에서 제주도 사망자 비율이 제일 높더라.
썰리
썰리
헐 진짜?
썰리
썰리
응 특히나 7~8월이 렌터카 교통사고가
썰리
썰리
제일 자주 발생하는 달이래.
아아
아무래도 휴가철이라서 관광객이 몰려서 그런가 보다..
눈물바다
썰리
썰리
ㅇㅇ그런 듯.
썰리
썰리
그리고 제주도 렌터카 결함 문제도 한몫하는 듯.

썰리
썰리
중앙일보 손민호 기자가 제주도 렌터카에 대해서 취재를 한
썰리
썰리
기사를 읽어봤는데 진짜 가관이더만.
썰리
썰리
엥 진짜?
우리 가족도 이번에 렌터카 빌리기로 했는데...
무슨 일인데!?
썰리
썰리
아니, 기자님이 저번 달에 제주도에서 렌터카를 빌리셨는데

썰리
썰리
주행거리가 17만 km가 찍혀있는 거야.
썰리
썰리
썰리
썰리
그리고 거리로 나가자마자 바로 미션이 나간 거ㅋㅋㅋ

엥 미션 나간 차를 왜 줘??
무지놀랐다
변속기 고장 나면 주행 중에 시동이 꺼질 수도 있잖아.
생명이랑 직결되는 부품인데 검사도 안 하고 그냥 주신 거야?
speaker
내 말이ㅋㅋ
썰리
썰리
내 말이ㅋㅋ
썰리
썰리
그래서 기자님이 렌터카 회사로 돌아와서 따졌는데,
썰리
썰리
직원들은 햇볕 아래 차를 오래 세워놓으면 잠깐 고장이 난다면서
썰리
썰리
뻔뻔하게 변명을 한 거지.
썰리
썰리
분노
아니. 미션이랑 실외 온도랑 뭔 상관인 거냐ㅋㅋㅋ
빤~한 거짓말을 하고 있네.
허세
썰리
썰리
이 일을 계기로 손민호 기자님이
썰리
썰리
제주도 렌터카 사고 현황을 파헤치셨어.
썰리
썰리
일단 제주도청에 연락해서 제주지역 교통사고 발생 현황 자료를 받아봤는데,
썰리
썰리
2018년도 렌터카 사고는 모두 1만7565건이더라.
썰리
썰리
와 상상 이상이다..
진짜 많이 일어나는구나.
썰리
썰리
응 엄청나지.
썰리
썰리
그런데 이 자료는 전체 발생 현황의 3분의 2수준밖에 안 돼.

엥 왜??
헉!
썰리
썰리
왜냐면, 자료 출처가 '제주도 렌터카 조합공제회'인데
썰리
썰리
썰리
썰리
렌터카 업체 129곳 중에 80여 곳만 이 조합공제회에 속해있거든.

와..왜 모든 업체가 다 등록이 안되어있는 걸까..
그럼 정확한 통계를 찾기가 힘들잖아.
썰리
썰리
그러니까.
썰리
썰리
그래서 나머지 업체를 더해서 계산을 다시 해본 결과,
썰리
썰리
1년에 렌터카 사고가 약 2만 3,235건이 일어난다더라.
썰리
썰리
그러니까 하루에 평균 64건의 렌터카 사고가 나는 꼴이지.
하루에 64건이라니...
왜 이렇게 제주도 내에서 렌터카 사고가 자주 일어나는 걸까?

후덜덜
썰리
썰리
일단 운전 미숙이나 열악한 교통 인프라 등 여러 이유가 있지.
썰리
썰리
그런데 기자가 취재해 보니까,

썰리
썰리
렌터카 결함으로 인한 문제가 심각한 거지.
썰리
썰리
분통
썰리
썰리
그니까 렌터카에 결함이 있는지 없는지는
썰리
썰리
인수자가 차량을 받을 때 확인해야 하거든?
썰리
썰리
그런데 거기서 그냥 '문제가 없다'고 사인해버리면
썰리
썰리
피스
썰리
썰리
문제가 있어도 문제없는 차가 되는 거야.
엥?
사람 목숨이 달린 문제인데
관리가 왜 이렇게 허술한 거야?
제주도 자치단체에서 따로 결함 차량을 단속하거나 하진 않아?
썰리
썰리
이게 원래
썰리
썰리
자동차 관리법에 따르면 자치단체가 결함 차량을 단속해서
썰리
썰리
행정명령을 내려야 하거든?
썰리
썰리
근데 이게 사실상 불가능해.
왜???
무지놀랐다
썰리
썰리
왜냐면 제주도에 있는 렌터카면 3만 2,616대야.
썰리
썰리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거지.
썰리
썰리
그리고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에도
썰리
썰리
렌터카는 정비 의무 조항이 없어.
엥 그런 게 어딨어!!
그니까 너 말대로라면,
현재법으로는 고장 난 렌터카를 받아도
결함 렌터카를 단속할 수 없다는 거야??
썰리
썰리
그렇지.
썰리
썰리
단속도 어렵고, 만약 단속하더라도 처벌이 힘든 거지.
썰리
썰리
그래서 기자님이 제주경찰청에 전화해서 교통사고 원인 중
썰리
썰리
차량 문제로 인한 사고 비율이 어떻게 되는지를 여쭤보셨대.
분명 많은 비율을 차지할 것 같은데...
깜짝!
어떻대?
썰리
썰리
차량 결함은 교통사고 원인에 없다고 하셨대.
썰리
썰리
말도 안 되는 소리네...
아예 항목에도 안 들어가 있네?
아니 너무 충격적이다.
썰리
썰리
ㅇㅈ.
썰리
썰리
하루 64건씩 일어나는 사고 중에서
썰리
썰리
몇 건이 차량 결함과 관련 있는지 아무도 모르는 거지.
썰리
썰리
그니까 차에 대해서 잘 모르는 운전자의 경우에는

썰리
썰리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되는 거야.
와..그럼 모든 게 다 운전자 잘못이 되는 거네..
아니 근데 다들 모른다고 하면 대체 차량 결함은 누가 검사해?
썰리
썰리
그니까~
썰리
썰리
지금 서로들 미루고 있는 거지.
썰리
썰리
썰리
썰리
렌터카 회사는 고장 난 차를 주고도 성질내고~
썰리
썰리
제주도청은 고장 렌터카를 찾아낼 근거도 단속할 의지도 없고~
썰리
썰리
제주 경찰은 교통사고랑 차량 결함의 관계를 모른다고 하고ㅋㅋ
와 이게 대한민국 관광 1번지 제주도의 현실이라는 게..
참 안 믿겨진다ㅋㅋㅋㅋ
좌절
썰리
썰리
내 말이~ 기자님이 온라인 기사를 내보냈는데,
썰리
썰리
거기에 댓글만 3,000개 달렸더라
썰리
썰리
썰리
썰리
댓글 하나하나 읽어보는데 ㄹㅇ 온갖 사고가 댓글에 다 있는 거야.
썰리
썰리
제주도 안 가기 운동을 하자는 댓글도 있더라ㅋㅋ
와 진짜.. 모두 한 번쯤은 겪었던 일이구나.
근데 진짜 심각하다.
이제 곧 휴가 시즌이라 분명 제주도에 관광객들이 밀릴 텐데..
그럼 어찌 됐든 렌터카를 빌릴 수밖에 없구..걱정된다.
토닥토닥
썰리
썰리
그러게..
썰리
썰리
제주도청이 이런 문제를 심각하게 인지하고,
썰리
썰리
하루빨리 조치를 내려야 할 텐데 말이야.

작성자 정보

썰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