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썰리

IMF 사태 때 모았던 금은 어떻게 됐을까?

351만 명이 참여해 225톤의 금을 모았다는데

57,34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썰리얌 얼마 전에 국민의 과소비 때문에
IMF 사태가 터진 게 아니라 했자나
썰리
썰리
ㅇㅇ외국에서 빌린 돈이 너무 많아서 그랬징..
썰리
썰리
그동안 고생한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난 IMF 하면 금 모으기 운동만 생각남
사람들이 돌반지, 시계, 금두꺼비를 모았다며
썰리
썰리
ㅇㅇ4개월 동안 금 225톤이 모였음!
썰리
썰리
총 351만 명이 참여했으니
썰리
썰리
한 집당 65g, 17돈씩 모은 꼴~

와 ㄷㄷ
국사책에서 국채보상운동 배웠는데
썰리
썰리
ㅋㅋ똑같지? 금 모으기 전에 한국은행에
썰리
썰리
금이 10톤밖에 없었는데..
썰리
썰리
1돈에 3만원씩 보상해줬다더라
아 사람들이 기부 한 게 아니야??
정부가 돈 주고 살 이유가 있남
썰리
썰리
금은 안전자산이라 정부가 돈 주고 사와도 개이득!
썰리
썰리
한국은행이 금을 많이 가질수록
썰리
썰리
달러를 가진 걸로 보니까 신용도가 올라가고
썰리
썰리
외국에서 돈 빌려올 때도 유리하대
오호.. 그 금은 다 어디감?
썰리
썰리
근데 대부분 외국으로 수출했대!
썰리
썰리
덕분에 22억 달러를 벌었구~
썰리
썰리
IMF에서 빌려온 돈이 총 550억 달러였으니
썰리
썰리
많지 않아도 도움 된 건 사실이지
에이 사람들이 으쌰으쌰 한 게 어디야
2001년 8월엔 IMF 돈 다 갚았다며
예정보다 3년이나 빨랐다고 ㄷㄷ
썰리
썰리
마쟈 근데 금을 한번에 많이 팔아서
썰리
썰리
가격이 엄청 떨어졌대;;
잉? 금값이 높아야 팔 때 좋은 거자나
썰리
썰리
응... 기업들이 금을 사서 정부에 맡겨놓는 방식이었는데
썰리
썰리
종합상사들이 수출 실적을 부풀리려고 금을 팔았대ㅠ
썰리
썰리
구조조정 대상이라 기업이 없어질 수도 있었거든
헐 제값 받고 팔았으면 좋았을 텐데
썰리
썰리
금 거래하는 과정에서 탈세하는 기업도 많았대
썰리
썰리
그렇게 새나간 돈이 2조원이 넘음ㅠ
나라 빚 갚으려고 금 모으고 있는데
한쪽에선 금 팔아서 자기 돈 챙겼다는 거...?
썰리
썰리
썰리
썰리
ㅇㅇ국내에서는 금 부가세가 10% 붙는데
썰리
썰리
수출입 때는 부가세가 안 붙는 걸 이용해서
썰리
썰리
중간에 유령회사를 만들고 부가세 내기 전에 폐업하는 수법을 쓴 거임
썰리
썰리
휴 언제나 자기 배부터 챙기는 사람들이 있구나..
모으기 운동은 이제 또 없겠지?

작성자 정보

썰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