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썰리

반려동물 CCTV 렌즈는 왜 나를 향하고 있었을까?

해킹당하기 쉬운 반려동물 카메라ㅠㅠ

55,32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내가 없는 동안 우리집 냥이에게 무슨 일이..
썰리
썰리
ㅋㅋㅋㅋㅋㅋ너네 고양이야?
썰리
썰리
쟤 왜 저러고 있냐ㅋㅋㅋ
썰리
썰리
졸귀다 진짜ㅠㅠ
썰리
썰리
웅 이번에 반려동물 카메라 새로 샀는데
귀여운 냥이 관찰하는 게 요즘 내 삶의 이유야
덕분에 혼자 두고 밖에 나와도 전보다 안심..
썰리
썰리
하긴 너꺼는 마이크랑 스피커 있어서
썰리
썰리
동물 소리 듣고 말 걸 수도 있잖아~
썰리
썰리
근데 이번에 반려동물 카메라 해킹 사건 터졌더라
썰리
썰리
너도 혹시 모르니까 조심해야 할 듯!!
으엥?? 또???
작년에도 한바탕 난리였잖아!
그 이후에 당연히 보안 강화됐을 줄...
썰리
썰리
맞아 유출된 영상들이
썰리
썰리
중국 성인 사이트에까지 떠돌고 난리였었지ㅠ
썰리
썰리
이번엔 IP카메라 47만대 정보가 유출됐대ㄷㄷ
헐?? 유출됐다는 게 해커들이 했다는 소리?
썰리
썰리
이번에 걸린 게 A씨를 포함해서 10명이야
썰리
썰리
가장 죄질이 무거운 게 저 A씨인데
썰리
썰리
웹개발자고 반려동물 모니터링 사이트를
썰리
썰리
평소에 자주 이용했대
썰리
썰리
그 사이트에서 카메라 중계 서비스를 쓸 수 있거든~
근데?
헉 놀람
썰리
썰리
사이트 쓰면서 보안이 취약하다는 걸 발견하고
썰리
썰리
회원들 정보를 빼내서 IP 카메라를 해킹하기 시작..
썰리
썰리
피해자 대부분은 혼자 사는 여성이었대
와 진짜 무섭…
썰리
썰리
더 소름인 건 4년 동안 이 짓을 했구
썰리
썰리
민감한 사생활 장면들은 따로 녹화해서 저장해둠
썰리
썰리
A씨 한명에게 피해당한 여성만 총 264명
썰리
썰리
요즘엔 IP 카메라 설치하는 것도 쉽구 가격도 싸져서
썰리
썰리
몸 불편한 어르신이나
썰리
썰리
집에 있는 아이 확인용 등으로 많이 쓰잖아ㅠ
썰리
썰리
그래서 피해가 더 큰 듯ㅠ
썰리
썰리
깊은 좌절
아니 근데 해킹이 대체 어떻게 가능한 건데?
썰리
썰리
IP 카메라는 대부분 IP주소 할당받아서
썰리
썰리
인터넷에 연결돼
썰리
썰리
사용자는 저 주소로 컴터나 앱 통해서
썰리
썰리
카메라 볼 수 있는 거구
아 헐 그럼 그 IP 주소를 해킹한다는 소리?
뻘뻘 당황
썰리
썰리
응응 맞아ㅠ
썰리
썰리
비번 털리면 누구나 카메라 접근할 수 있는 거ㅠ
썰리
썰리
심지어 해커들이 마음대로 줌하거나 회전시키는 게 가능했음
헐 너 말 듣고 나니까 불안한데?ㅠ
그럼 난 어케 해야 돼?
썰리
썰리
제일 중요한 게 살 때 세팅돼있는
썰리
썰리
초기 비번 바꾸는 거!
썰리
썰리
복잡한 걸로 계속 변경해야 해~

썰리
썰리
귀찮다구 1234 이런 거는 절대 안 됨ㅠ
헐 당장 가서 바꿔야지ㅠㅠ
썰리
썰리
그리고 퇴근하고 집 들어가면
썰리
썰리
무조건 전원 끄고 렌즈 가리구!
아하ㅠㅠ
우리 삶을 더 편하게 만들어주려고 생긴 IoT 기기들인데
왜 더 위험해졌지ㅠ
썰리
썰리
소비자만 조심할 게 아니라
썰리
썰리
제조사들도 보안 강화 못한 책임이 큰 듯
썰리
썰리
불몽둥이

작성자 정보

썰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