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썰리

예멘 난민은 왜 하필 제주도행 티켓을 끊었나

한반도의 숙제가 된 500여 명의 중동 난민

42,25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앗살람 알라이쿰~
썰리
썰리
파리 왱왱
썰리
썰리
뜬금없이 웬 아랍어 인사?
짜잔
기사 보고 갑자기 생각난 거야
제주도에 예멘 난민들이 몰려들고 있대 ㄷㄷ
썰리
썰리
나도 봤어!
썰리
썰리
살다보니 우리나라에 중동 난민 문제가 생길 줄이야 ㄷㄷ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지난달까지 총 561명의 예멘인이 제주에 왔대

썰리
썰리
그 중 519명이 난민 신청했다 함
헐… 엄청 많은데?
깜짝이야
3년 전만 해도 우리나라에 난민 신청한 예멘인은 0명이었담서?
왜케 많이 늘어난 거?
썰리
썰리
2015년 예멘에 내전이 일어났거든~
썰리
썰리
이슬람 종파 문제 때문에....
썰리
썰리
썰리
썰리
그래서 최근 난민이 급증한 거지
썰리
썰리
빗속 좌절
아 저런....
괜찮아
근데 500여명이라니;;;
넘 갑자기 몰려든 거 아니니?
썰리
썰리
아아~ 난민들이 바로 예멘에서 제주도로 날아온 건 아냐
썰리
썰리
노노해
썰리
썰리
처음엔 말레이시아로 갔었음
썰리
썰리
외국인이 비자 없이 90일 동안 체류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국가니까
ㅇㅇ 그런데?
안줄거야
썰리
썰리
결국 말레이시아가 난민 수용을 거부했고, 체류기간도 거의 끝나서
썰리
썰리
다음 행선지를 제주도로 정한 거지
근데 왜 하필 제주도냐구??!
썰리
썰리
그건 제주도도 말레이시아처럼
썰리
썰리
‘무사증 입국제’를 시행하고 있기 때문이지!
비몽사몽
무사증 입국제?
썰리
썰리
2000년 초 제주도에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려고 시행한 정책!
썰리
썰리
이란, 시리아, 나이지리아 등 11개 국가 출신을 제외한
썰리
썰리
외국인은 누구나 비자 없이 제주도에 30일간 머물 수 있지!
썰리
썰리
라이언 부릉
아하~ 외국인 입장에선 짱좋네!
북둥둥
썰리
썰리
아무튼 예멘 난민 사이에서
썰리
썰리
"한국의 난민 제도가 잘 갖춰졌다"는 소문이 돌았나봐
썰리
썰리
마침 지난해 말레이시아-제주를 잇는 항공기 직항도 생김 ㄷㄷ
헐.... 결국 제주도로 오는 건 시간 문제였네 ㄷㄷ
깊은 좌절
그럼 지금 예멘 난민들은 오매불망 난민 인정 심사만 기다리는 거야?
썰리
썰리
그치... 심사 기간이 보통 6개월인데
썰리
썰리
그동안 절대 제주도를 벗어나선 안 돼
썰리
썰리
외톨이
6개월? 그렇게나 오래?
썰리
썰리
ㅇㅇ 게다가 난민 신청에 떨어지면 소송을 제기할 수 있는뎁
썰리
썰리
일단 소송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쭉 체류할 수 있다고 해
이거 난민들도 제주도민들도 불편해서 어쩐대;;;
만원 지하철
안 그래도 2012년 이후 제주도에 난민 신청한 중국인이 급증하면서
제주도 내 외국인 범죄율이 크게 늘었다며ㅠ
썰리
썰리
응 그렇긴 했지;;;
썰리
썰리
중국 난민만도 골치 아픈데 예멘 난민까지 떠안으면
제주도의 '관광도시' 이미지가 좀 깎이지 않으려나??
집어쳐
비교적 인프라가 잘 구축된 유럽 국가들도 난민 문제로 고민하는 마당에
우리나라가 과연 난민을 받을 여유가 될지도 의문임;;;
썰리
썰리
흠... 그렇다고 전쟁을 피해 온 사람들을 강제로 돌려보내?
썰리
썰리
혼나는 제이지
사정이야 딱하지만 일단 국민들 반응이 싸늘해
오죽하면 '난민 입국을 막아달라'는
청와대 청원이 5일 만에 20만건을 돌파함?
1도 모르겠다
게다가 위험 부담도 크지..

썰리
썰리
왱?
유럽처럼 이슬람국가(IS)의 테러 목표가 될 수도 있고

외국인 범죄가 급증할 수도 있으니깐
썰리
썰리
아랍계 난민이면 다 잠재적 범죄자야??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정부가 매월 138만원을 난민에게 지원한다'
썰리
썰리
'난민이 늘면 성범죄가 증가한다'
썰리
썰리
이런 소문들 대부분이 사실무근임
썰리
썰리
흠~ 그래? 이건 ㅇㅈ!
라이언킹
썰리
썰리
어쨌든 이 문제는 절대 국익을 따지거나
썰리
썰리
감정적으로 성급하게 대처해선 안 돼!
썰리
썰리
얍얍
썰리
썰리
우리나라도 6.25 당시 수많은 해외 난민을 배출했어
썰리
썰리
불청객이라고 무조건 반대하기 전에 입장 바꿔 생각해보잔 거지!
뭐 너의 이상주의는 존중한다만 그게 말처럼 쉬울지 의문이당
TV시청
난민법을 개정하는 등 정부의 대응이 시급할 거 같은데...
썰리
썰리
이미 정부에서 건강검진, 취업 설명회를 열고 있어
썰리
썰리
유엔난민기구도 함께 이 문제를 돕겠다고 나섰으니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어떻게든 방법이 있지 않을까?
휴... 그러게
위로해줄게
머리로는 반대해도 막상 난민들 얼굴을 보면 맘이 짠해 ㅠ
모쪼록 신중하고 원만하게 해결되길....

작성자 정보

썰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