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썰리

"스승의 날을 없애주세요" 1만명 돌파한 이유?

간만에 전화 한 통 드려야지 (주섬주섬)

308,19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썰리
썰리
스승의 날인데 이런 청원이...

스승의 날을 없애달라는데 1만명이나...?

선생님이 쓴 거 같은데 왜...

썰리
썰리
김영란법(청탁금지법) 때문에 선생님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나봐

썰리
썰리
안 그래도 교권이 떨어질 만큼 떨어져서 힘든데

썰리
썰리
카네이션 하나에 괜한 오해까지 살 바에야 차라리 없애달라는...

아 맞아 김영란법이 생겼지...

졸업한 다음에 만들어져서 잘 몰랐네ㅠ

썰리
썰리
응응 2016년 9월부터 시행됐으니까

썰리
썰리
이제 두 번째 스승의 날이넹

썰리
썰리
나 중고딩 때는 카네이션 매번 기가 막히게 만들었는뎁ㅋㅋ

쌤들이 완전 좋아했엉

기프티콘도 요즘 선물로 주기에 깔끔해 보이더라

썰리
썰리
요즘은 그러면 안돼;;

썰리
썰리
잘못하면 철컹각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이런 것도 몰랐다니 아재네

ㅂㄷㅂㄷ 아직 나처럼 잘 모르는 사람들이 더 많을걸

김영란법 대상에 선생님들도 다 들어가는 거지?

썰리
썰리
초중고교 교사나 유치원 교사

썰리
썰리
대학 교수들 다 적용대상임ㅋㅋㅋ

ㅇㅎ 근데 학생이 카네이션 주는 것도 법 위반인 거야?

종이로 접어도...? ㅇㅁㅇ

썰리
썰리
ㅋㅋㅋ학생이나 학부모가 교사한테 개인적으로 카네이션을 주는 건

썰리
썰리
만들든 사든 전부 안돼 대신 학급 회장이나

썰리
썰리
동아리 회장처럼 학생 대표가 공개적으로 건네는 건 가능하다넹

학생 수준에서 별로 안 비싼 선물은 어때?

5만원까지는 김영란법에 안 걸린다고 했던 거 같은뎁

썰리
썰리
그것도 위법!

썰리
썰리
학생 평가랑 지도를 담당하는 교사와 학생 사이에는

썰리
썰리
금품 수수 금지 예외 사유가 노인정ㅇㅇ

썰리
썰리
1원짜리든 10만원짜리든 누가 신고하면 처벌대상이 되는군...

썰리
썰리
정해진 지 꽤 된 건데 하나도 모르네... 너희 교수님 불쌍ㅠ

ㅎㅎ... 굳이 변명하자면 김영란법 시행 첫날

1호로 신고된 게 대학생이 교수님한테 캔 커피 줬다는 거였잖아

워낙 말도 많았고... 하하;;

초중고생도 담임 면담 때 음료수 주는 건 위법이라며ㅎㅎ

썰리
썰리
그건 그런뎈ㅋㅋㅋ 넘어가기 스킬 보소

썰리
썰리
학교 졸업하고 선생님들은 찾아갔냨ㅋㅋㅋ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종업식 끝나고 이제 수업 안 듣는 쌤들

썰리
썰리
찾아가고 선물 드리는 건 위법 아닌뎅

엄...ㅎㅎ 그건 내가 몰랐네ㅎㅎ... (먼 산)

내가 일부러 그런 게 아니라 워낙 요즘 조심해야 하잖아~

썰리
썰리
ㅋㅋㅋㅋ 뭐래

썰리
썰리
돈 안 들어가도 얼마든지 마음은 주고받을 수 있거든요ㅋ

썰리
썰리
썰리
썰리
손편지라도 좀 쓰시죠

쩝 하긴 대학생들도 신선한 거 많이 찾더라

우리 학생회도 이번에 스승의 날 신문화 만들기 이런 거 하던뎅

포스트잇에 롤링페이퍼도 쓰곸ㅋㅋ

썰리
썰리
음악 동아리 학생들은 자발적인 연주회도 준비한대 귀여웡ㅠ

썰리
썰리
그치만 여전히 구멍도 있는 듯

김영란법 범위가 너무 애매하다는 비판이야 초기부터 쭉 나왔던 거구

아까 청와대 청원처럼 선생님들도 본의 아니게 스트레스ㅠㅠ

썰리
썰리
ㅇㅇ 또 유치원까지는 적용대상인데

썰리
썰리
어린이집은 빠져서 학부모들도 많이 헷갈려한대

이런 구멍들은 메워 나가야지ㅇㅇ

선생님들도 학부모들도 학생들도 다 윈윈할 수 있게ㅠ

썰리
썰리
그래도 조금씩 문화가 바뀌고는 있는 듯

썰리
썰리
너도 선생님께 전화 한 통 드려라...

썰리
썰리

작성자 정보

썰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