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통신사가 갑자기 요금을 낮추는 속내는?

통신사 요금, 할인은 더 커지고 위약금은 낮아졌다!
프로필 사진
썰리 작성일자2018.03.13. | 77,930 읽음
댓글
폰 요금이 40만원? 왜 이렇게 많이 나왔지..?
썰리
썰리
헉.. 요금제 뭐 쓰는데?
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썰리
썰리
뭐야 내가 알기론 그렇게 비싼 요금제는 없는데?
소액 결제 한 거 아냐?
아 범인은 소액 결제를 포함한 부가 사용 금액ㅠㅠ
얼마 안했는데 이렇게 눈덩이처럼 불어나다니!!!
썰리
썰리
너 근데 기계값은 안 내?
난 기계값 할부 안했어
작년 여름 미국 여행간 김에 뙇! 일시불로 사왔거든
그리고 통신사에 선택약정을 2년 걸어서
요금제 20% 할인도 받지롱~
썰리
썰리
소액 결제를 그만큼 하는 건
할인의 의미가 없는 것 같은데;;
근데 20%? 너 25%까지 요금 할인 받을 수 있는거 몰라?
알아 작년 9월부터 선택약정 할인율이 20%에서 25%로 커졌자낭
내가 폰 사고 얼마 후에 바뀌어서 똑똑히 기억한다ㅠㅠ
썰리
썰리
올 좀 아는데?
선택약정이 뭔지는 정확히 아냐?
당연하지!
통신사 옮기지 않고 몇년동안 쓰겠습니다~하고 통신사랑 약속하는 대신 요금을 할인해주는 거
근데 나도 25%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는 게 먼말이양?
난 이미 20%로 계약을 했기 때문에 2년이 지나야 다시 25% 계약 가능한 거 아님?
썰리
썰리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군
SK텔레콤이랑 LG유플러스는 위약금 없이 25%로 전환할 수 있음!
SKT의 경우 가입자 520만명이 전환할 수 있게 된 거..
통신사 홈페이지, 앱, 전화 편한대로 골라골라!
헐 완전 꿀팁! 나두 520만명 중 1인인데 빨리 전환해야겠당
그럼 KT는?
썰리
썰리
KT도 곧 시행하는 방안을 검토 중
역시 함께 가는 3사~
담합 의혹도 꾸준히 있는데
이번엔 어쩐 일로 착한 일을?
썰리
썰리
정부에서 추진하는 가계 통신비 인하 정책 때문임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이기도 했고
꽤 세게 밀어붙이는 중이거든
오 그런다고 통신사에서 바로 수긍?
과도한 규제라고 반발하지 않나 보통?
썰리
썰리
정부가 원하는 건 25% 할인 정책보다 더 큰 그림인 ‘보편요금제’ 출시거든
그게 모야?
썰리
썰리
월 2만원대에 음성통화 200분, 데이터 1GB를 제공하는 요금제!
데이터 1기가? 나한텐 어림도 없는데?
그게 뭐가 그렇게 중요해?
썰리
썰리
저소득층 가구를 위해서 제공하는 거야
소득수준 하위 10% 가구에서는 통신비가 교육비, 의류비 보다 높은 지출순위를 차지했대
헉 내가 넘 무지했다
그런 요금제가 필요하긴 하겠네
썰리
썰리
정부와 시민단체는 찬성했지만 통신사와 알뜰폰 업계는 반대 입장을 굽히지 않았어
알뜰폰 업계가 반대하는 이유는 경쟁력이 떨어져서겠지?
이미 저렴한 요금제로 승부수를 띄우고 있는데
메이저 3사에서 싼 요금제를 내버리면 인지도나 규모 측면에서 밀리니까
근데 통신사는 왜 반대함?
썰리
썰리
보편요금제를 시행하면 연간 통신비가 최대 2조까지 인하될 것으로 추산!!
그래서 통신사들은 이익이 준다며 울상이래
3사 영업이익이 4조 정도라니까....거의 반토막
헐헐 생각보다 엄청나다 반토막이라니..
천하의 통신사가 가만히 있음?
썰리
썰리
그래서 통신사들은 보편요금제만은 피하자면서 여러 정책을 내놓고 있는 중임
아까 말한 것처럼 요금 할인폭을 늘리고, 위약금 폭탄도 이제 안녕~
LG유플러스는 LTE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완전 무제한 요금제도 출시함!
오 짱이담
어쨌든 우리한텐 이득이네
썰리
썰리
그리고 요즘 단말기 완전 자급제 때문에 통신사가 긴장 좀 타는 중
이건 핸드폰 판매와 통신을 아예 분리하는 건데
내가 미국에서 기계만 사온 후에 요금제만 통신사랑 계약한 것처럼?!
썰리
썰리
그렇지 그렇지
우리는 보통 통신사 대리점에서 폰 구매 + 통신사 가입을 함께 하자나
이걸 '이동통신폰'이라 하는데
우리나라는 이비율이 무려 98%!!
마자 거의 다 통신사에서 사징
그럼 '완전 자급제폰'은 그냥 가전제품 사듯이 하X마트 같은 곳에서 폰을 사고,
통신사랑은 통신 계약만 하면 되는 거지?
썰리
썰리
응 최근에 삼성전자가 갤럭시 S9 이동통신폰과 완전 자급제폰을 같은 가격으로 함께 출시했거든
이제 다들 그렇게 나오는 건가?
썰리
썰리
ㄴㄴ 아직 법으로 규정하지는 않음
이번 갤럭시 S9 자급제폰이 많이 호응을 얻으면 도입이 되겠지
살펴보니까 각자 장단점이 있네
썰리
썰리
소비자 입장에선 선택지가 많아진다는 점이 좋징!
그랭 그럼 난 이만 25% 선택약정으로 바꾸러 간답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격공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