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있게 투자해도 주식부자 되는 이유 

조회수 2021. 6. 15. 12:5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여유있게 투자해도 주식부자 되는 이유 (재테크 좀 아는선배)

여유있게 투자해도 주식부자 되는 이유

본인의 사업과 몸값을 키우는 게 대부분인데요. 투자 전문가에게 위탁하고, 본인은 계속 촉을 세우고 심도있게 관찰하면서 진행하시고요.  
편으로 주식 매매로만 수십억, 백억 이상을 버신 분들의 경우에는 거꾸로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올라가는 것을 더 사고, 떨어지는 걸 바로 파시고요. 무조건 물타기하는 게 아니라 기다렸다가 바닥에서 올라갈 때 불타기를 하시죠. 분산투자하지 않고 집중투자하기도 하시고요. 어려운 걸 투자하는 게 아니라, 심플한 비즈니스 모델에 투자하시고요. 일반적으로 알려진 부자들의 속설을 반대로 하시는 분들이 주식으로 돈을 벌더라고요.

불타기는 오를 때 계속 산다는 건데...
그 종목을 어떤 식으로 고르나요?

6, 7년전 주식부자들은 ‘컴투스' 종목을 가지고 있었어요. PC게임에서 모바일 게임으로 넘어가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하나의 ‘메가트렌드'거든요. 산업이 크게 바뀔 떄 초대장주가 컴투스였어요. 지금은 스마트폰 RPG를 만들죠.
하나는 ‘한미약품'인데요. 10배로 올랐어요. 제약회사들은 특허만료된 외국약을 사와서 화학적으로 똑같이 만들어서 팝니다. 이건 마진이 높을 수가 없는데요. 최초로 직접 개발해서 특허를 걸고, 외국에 판매하기 시작헀어요. 지금 한미사이언스죠. 한미약품이 바뀔 때 바이오주가 우후죽순으로 나왔고 대장주가 한미약품이었습니다.  
또 하나더, 산성LNS라는, 마스크팩을 만들던 회사가 있습니다. 중국인이 한국에 와서 뷰티제품을 대거 구매해갈 때, 로드샵 토니모리, 잇츠스킨, 에뛰드, 이니스프리 등이 굉장히 많이 생겼었죠. 하나의 산업이 크게 변했죠. 초대장주가 ‘마스크팩'이었어요.

최근 트렌드는 다르다고요?

산업의 큰 변화속에서의 1등주. 이 주식들이 10배가 올랐습니다. 앞선 종목 3개중에 2개만 고르면 100배가 되죠. 급여소득자들도 예금에 1억을 가지고 있다면, 100억부자가 될수도 있는 거죠. 이게 5년전 트렌드였고요.

‘모멘텀'이라고 해서, 한 방향으로 가는 관성인데요. 잘 하던 기업은 1, 2년은 잘 가는 게 일반적인 흐름이에요. 처음 실적이 탁, 튀었을 때 ‘1회성이겠지, 별거 아니겠지'라고 넘기시면 돈을 잘 못 버시는 것 같고요. 실적이 올라왔을 때 이유를 분석하고 사면, 그날 주가가 많이 올라있어서 부담이 되더라도 6개월이나 1년동안은 흐름이 유지되는 게 최근의 분위기입니다.

*위 내용은 신사임당 유튜브 [재테크 좀 아는 선배 3/17] 클립에서 발췌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