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스피드웨건

미국은 왜 약을 욕실 서랍장에 보관할까?

사소해서 물어보지 못했지만 궁금했던 이야기

400,13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한국에 거주하는 이상 미국인들이 어떻게 살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미디어 매체 등을 통해서 그들의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는 있습니다. 미디어를 통해서 그들의 문화를 접해보면 같은 사람이면서도 많이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근데 여러 차이 중에서 미국인들은 유독 욕실 거울 뒤편의 공간을 약장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이는 영화나 드라마를 통해서도 자주 나오는 장면 중의 하나로 이 글을 쓰게 된 계기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보통 약을 어디에 보관하시나요? 집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욕실에 보관하는 편은 아닙니다. 물론 미국인 중에서도 욕실에 보관하지 않는 분도 많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욕실에 약을 보관하는 경우가 있다는 것에 주목하고 의문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 약의 보관 장소는 어디까지나 본인 마음이므로 명쾌한 답변은 어려워도 여러 합리적인 이유를 통해 조금이나마 그들의 문화를 이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미국에는 욕실의 거울 뒤편에 약장을 구비한 채 판매하는 제품이 많습니다. '메디신 캐비닛(Medicine cabinet)'이라고 욕실이나 세면실에 설치하는 화장품이나 세면용구의 수납 가구를 말합니다.

 즉, 약을 넣는 보관 상자 중에서도 욕실이나 세면실에 설치할 수 있게끔 판매하는 제품이 많기에 자연스럽게 약을 욕실에 보관하는 겁니다.

실제 판매하는 제품을 캡처했습니다.

 또한, 미국은 개인주의가 국민의 특성이라고 할 정도로 개인의 존엄·가치·권리 등을 중시합니다. 그중에서도 욕실은 매우 사적인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약을 복용하는 것도 자신의 사적인 영역이므로 욕실에 보관하고자 합니다.

오케이

 그리고 약을 먹을 때는 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나라는 수돗물 음용률이 2% 수준이라서 이해하기 힘든 행동이지만, 미국에서는 수돗물 음용률이 56% 수준입니다(2013년 OECD). 덕분에 주방에 가서 물을 떠올 필요 없이 욕실의 물을 이용해 약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욕실에 대한 개념이 남다릅니다. 미국은 건식 욕실을 선호합니다. 건식 욕실이란 세면대와 욕조, 샤워 부스 등 욕실 내부에서도 일부에서만 배수 시설이 있는 욕실을 말합니다. 따라서 방과의 개념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이것은 아주 중요한 내용인데,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숨겨진 공간입니다. 상대적으로 메디신 캐비닛은 높은 곳에 위치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의 접근이 힘듭니다. 이는 우리도 약을 보관할 때 지켜야 할 핵심 내용입니다.

 이런 이유로 욕실에 약을 보관합니다. 하지만 욕실에 약을 보관하는 것이 좋지 않다는 내용의 정보가 퍼지면서 그들도 약의 보관 위치를 옮기는 추세입니다. 아무리 건식 욕실이라고 하더라도 욕실은 습도, 온도 변화가 많은 공간입니다.

출처@stevepb

 약은 웬만하면 상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직사광선 및 습기를 피해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