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스피드웨건

냄새나는데, 나는 잘 모르는 신체부위 6

맡지마세요...독합니다...

1,594,67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냄새나는데, 잘 모르는 신체부위 중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신체부위가 아닐까 싶습니다. 흔히 "정수리 똥냄새"라는 표현을 관용어처럼 사용할 정도로 심각한 냄새가 납니다. 근데 정수리 냄새는 머리를 안 감아서 나는 냄새가 아닙니다. 

 두피는 피지분비가 왕성합니다. 그래서 하루만 안 감아도 젊은 사람은 머리가 떡을 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이 매일 머리를 감는 편인데, 아마 올바른 방법으로 감지 않았을 확률이 높습니다.

 대부분 정수리 주변을 중점적으로 머리카락 위주로 머리를 감고, 대충 물로 헹구십니다. 그러면 샴푸 잔여물이 두피에 남을 수 있고, 이것이 피지와 노폐물 등과 만나면서 뭉쳐집니다. 이로 인해 각질이 잘 생기는데, 각질이 산화하면 엄청난 악취가 납니다.

 이외에도 본인에게 맞지 않는 샴푸를 사용하거나 머리를 감고 머리를 안 말리는 등 잘못된 두피 관리로 냄새가 나는 부위입니다.

 정수리 다음으로 냄새가 나는데, 잘 모르는 신체부위라고 생각합니다. 귀 뒤는 전략적 요충지라고 할 수 있는데, 머리 감을 때와 세수할 때 등 씻길 위험에 항시 놓여 있음에도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씻을 때 놓치기 쉬운 위치인데, 귀 뒤는 피지와 노폐물 분비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를 제거해주지 않으면 냄새가 납니다. 

"귀 뒤는 닦았니, 왜 아이 닦니?"

출처영화 '범죄도시'

 보통 홀아비 냄새라고 불리는 냄새 원인 중의 하나인데, 만약 향수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최악입니다. 향수는 보통 귀 뒤에 많이 바르시는데, 악취와 향수가 만난 냄새는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양치질을 매일 하실 겁니다. 근데 늘 하는 일이라서 그런지 대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도 제대로 닦지 않는데, 혀는 더 신경 쓰지 않으시는 편입니다. 무엇보다 닦기도 어려울뿐더러 자칫 헛구역질을 유발하기 때문인데, 혀를 닦지 않고 방치하면 설태가 낍니다.

 설태는 입천장과 닿는 혀의 표면에 전체 혹은 일부 부위가 하얗게 보이는 증상을 말하는데, 이물질이 낀 상태(음식물 찌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제거해주지 않고 양치질을 마무리하시면 입에서 냄새가 날 수 있으므로 혀 클리너를 사용해서 혀를 닦아주시길 바랍니다.

 배꼽은 안으로 숨겨져 있어서 신경 써서 씻지 않는 이상 무심코 넘어갈 수 있는 신체부위입니다. 근데 배꼽을 잘 안 씻으면 매우 심한 악취가 납니다. 아마 많은 분이 맡아보셨을 것 같은데, 간혹 때가 끼기도 합니다.

※ 경고: 냄새 맡지 마시오

출처내 경험..

 아무래도 주름이 진 탓에 때가 잘 끼는 것인데, 씻지 않고 오랜 시간 방치하면 때가 그 안에서 딱 붙어 빠지질 않습니다. 이때는 로션이나 바디오일을 발라 놓으시고 때를 충분히 불리신 다음에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샤워하실 때마다 배꼽도 신경써서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뒷목은 은근히 신경 쓰지 않는 신체부위인데, 귀 뒤와 마찬가지로 홀아비 냄새의 원인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목 뒤에서는 피지와 땀이 많이 나는 편이고, 목의 움직임에 따라서 주름도 잘지는 편이라 꼼꼼하게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지금 당장 엄지손가락 손톱 밑의 냄새를 맡아보시길 바랍니다. 손에서 나는 냄새일 수도 있는데, 손톱 밑에서 나는 냄새일 수도 있습니다.

손톱 밑은 워낙 씻기도 힘들고, 때가 매우 잘 끼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데, 악취가 날 수 있습니다.

(발은 외부에 노출되는 신체부위도 아니고, 워낙 발 자체에서 냄새가 나므로 발톱 밑의 냄새는 애교 정도로 생각하겠습니다.)

 많은 분이 인중 냄새가 왜 없느냐고 말씀하셔서 보너스로 추가해봤습니다. 근데 추가하기 전에 직접 인중 냄새를 맡아봤는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인중에서 냄새가 나시는 분들에 따르면 피지와 침 등이 섞여서 고약한 냄새가 나는 거라고 하는데, 정확한 인중 냄새를 표현하실 수 있는 분은 댓글에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