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명란의 화려한 변신! 부산 명란 맛집 BEST 5

조회수 2019. 6. 21. 09:5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명란의 통통 튀는 매력의 세계로 퐁-당!

* 이 매거진은 부산시,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합니다.

밥반찬으로만 맛보던 '명란'의 화려한 변신이 뜨겁다. 최근, 명란을 이용하여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식당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명란은 본연의 맛과 풍미를 살려낸 음식은 물론, 명란 돈가스, 명란 초밥 등 예상하지 못한 이색적인 메뉴까지 탄생하며 외식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명란의 도시로 불리는 부산에서는 어떤 명란 요리들이 펼쳐지고 있을까? 부산 제과제빵 명장이 선보이는 명란 바게트와 전통주와 함께하면 더 좋은 명란 감자전까지! 톡톡 터지는 식감만큼이나 통통 튀는 매력을 지난 부산 명란 맛집 BEST 5를 만나보자.

1. 특허 받은 부산 명물 바게트, 문현동 '이흥용과자점 문현본점'

출처: mingky010님 인스타그램
출처: kim_hee_young_님 인스타그램

‘이흥용과자점 문현본점’은 부산에서 최초로 제과제빵 명장으로 선정된 이흥용 대표가 운영하는 곳이다. 1995년에 첫 문을 열고, 지금까지 재료를 아끼지 않는 빵을 선보이며 부산을 대표하는 빵집으로 자리 잡았다. 대표 메뉴는 바삭한 바게트 속에 짭짤한 명란 크림이 어우러진 ‘자갈치 명란 바게트’. 명란에 올리브유와 바질, 마늘을 넣고 숙성 과정을 거쳐 특유의 비린 맛을 완벽하게 잡아내며 특허까지 받았다. 거뭇거뭇한 먹물 빵과 노란 크림치즈의 색감 조화가 입맛을 당기는 ‘해운대 오징어 먹물 빵’도 이 집의 인기 메뉴다. 쫄깃한 빵의 식감과 입안 가득 퍼지는 크림치즈의 달콤함이 조화롭게 어울린다.

[식신 TIP]

▲위치: 부산 남구 수영로39번길 2-1 

▲영업시간: 08:30 – 22:00 

▲가격: 자갈치 명란 바게트 3,500원, 해운대 오징어 먹물빵 3,500원 

▲후기(식신 맛집온니): 어렸을 때부터 자주 가던 곳이에요~ 진짜 여기 빵은 먹고 나서도 속이 편안해서 좋아요. 빵 종류도 엄청 많아서 뭘 골라야 할지 고민이지만, 항상 뭘 골라도 실패가 없더라고요! 그중에서도 부산 명란으로 만들었다는 명란 바게트랑 바질 향이 좋은 바질 크로칸트 이 두 개 강추!

2. 건강한 재료로 선보이는, 장전동 '카츠 안'

출처: sna0ju님 인스타그램
출처: im__juuuu님 인스타그램

부산대학교 젊음의 거리에 위치한 ’카츠 안’. 가성비 좋은 돈가스를 맛볼 수 있어 인근 대학생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다. 이곳은 HACCP에서 인증 받은 무항생제 한돈, 히말라야 암염 등 건강을 생각한 재료로 정성스럽게 음식을 만든다. 대표 메뉴 ‘명란카츠’는 명란을 도톰한 고기로 감싸 바삭하게 튀긴 후, 마요네즈 소스와 함께 제공한다. 청정 탄산수로 튀김옷 반죽을 만들어 바삭한 식감을 한층 살려냈다. 은은하게 느껴지는 매콤한 맛이 느끼함을 잡아줘 물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다. 

[식신 TIP]

▲위치: 부산 금정구 금정로 59-8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가격: 명란카츠 9,500원, 치즈카츠 7,500원 

▲후기(식신 마약김밥중독자): 명란젓이 들어간 돈가스는 처음 먹어봤는데 완전 이색적인 맛이에요! 간도 딱 맞고 명란젓 좋아하는데, 맛도 잘 느껴저서 좋았어요. 그리고 돈가스로 초밥 만들어 먹는 메뉴도 이색적이에요!

3. 다채로운 명란 요리의 세계, 중앙동 '명란명가'

출처: heee_ill님 인스타그램
출처: heee_ill님 인스타그램

‘명란명가’는 남포역 인근 롯데백화점 10층에 자리 잡은 명란 요리 전문점이다. 명란을 이용한 찌개, 비빔밥, 탕수육, 만두 등 다양한 음식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메뉴는 명란 요리를 코스로 즐길 수 있는 ‘명란 정찬’으로 입맛을 돋우어 줄 샐러드와 계절 죽을 시작으로 속을 든든하게 채우는 요리류(달걀말이, 탕수육), 식사류(탕, 순두부, 김치찌개), 후식의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요리와 식사는 기호에 맞게 메뉴를 각각 1개씩 선택할 수 있으며 마지막 한 입까지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솥밥이 함께 제공된다. 명란 정찬은 2인분 이상 주문 가능하니 참고할 것. 

[식신 TIP]

▲위치: 부산 중구 중앙대로 2 

▲영업시간: 매일 10:30 – 20:30, 백화점 휴무일에 휴무 

▲가격: 명란 정찬 15,000원, 명란 갈비찜 정식 13,000원 

▲후기(식신 꽃유리): 최근에 새로 열어서 매장 인테리어도 깔끔해요. 세상에! 명란을 가지고 이렇게 많은 요리를 할 수 있었나? 싶을 정도로 골라 먹는 재미가 있네요. 고민될 때는 코스 요리로 이것저것 맛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4. 명란의 콜라보는 어디까지? 기장군 '미도식당'

출처: mido_gijang님 인스타그램
출처: mido_gijang님 인스타그램

시원하게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미도식당’. 모던한 인테리어와 화려한 플레이팅으로 인근 주민은 물론 관광객들도 즐겨 찾는다. 대표 메뉴 ‘명란 마요 덮밥’은 밥 위로 달걀 스크램블, 꼬시래기를 듬뿍 올리고 명란 마요네즈와 명란젓을 더한다. 톡톡 터지는 명란젓을 시작으로 몽글몽글한 달걀, 꼬독꼬독한 해초까지 다채로운 식감이 씹는 재미를 준다. 전복 내장으로 볶아낸 볶음밥 위로 통 전복과 새우를 곁들인 ‘전복 새우 볶음밥’도 인기 메뉴다. 전복 내장 특유의 녹진하면서도 짙은 고소함을 가득 느낄 수 있다. 6인 이상 단체 손님은 입장이 불가능하니 방문 시 참고할 것. 

[식신 TIP]

▲위치: 부산 기장군 일광면 문오성길 441 

▲영업시간: 평일 11:30 – 19:30, 주말 11:30 – 20:00, B/T(평일) 14:30 – 15:30, B/T(주말) 15:00 – 17:00 

▲가격: 명란 마요 덮밥 11,000원, 전복 새우 볶음밥 13,000원 

▲후기(식신 살찐토끼): 부산 여행 갔다가 우연하게 발견한 곳인데 너무 만족스러워요. 전복 내장 고소함이 살아 있는 볶음밥이랑 고소함과 짭조름함이 묘하게 어울리는 명란 마요 덮밥 먹었는데 진짜 지금 또 먹고 싶네요.

5. 전통주와 안성맞춤, 광안동 '술곳간'

출처: cherish__s2님 인스타그램
출처: 7star_1224님 인스타그램

‘술곳간’은 전국 각지에서 생산되는 막걸리를 포함하여 청주, 증류주 등 약 150여 종의 전통주가 준비되어 있어 애주가들의 성지로 소문난 곳이다. 이곳에서 가장 인기인 ‘호랑이 배꼽 막걸리’는 인공 첨가물 없이 평택의 최상급 쌀과 새싹 보리로 제조하여 부드러운 목 넘김을 자랑한다. 은은하게 배향이 맴돌고, 뒷맛이 깔끔해 막걸리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마시기 좋다. 감자를 편 썰어 명란과 함께 노릇하게 부친 후 마요네즈 소스로 마무리한 ‘명란 감자전’이 대표 안주 메뉴다. 짭조름하면서도 감칠맛을 더하는 명란을 마요네즈 소스가 부드럽게 감싸며 조화롭게 어울린다. 

[식신 TIP]

▲위치: 부산 수영구 무학로21번길 98

▲영업시간: 화 – 토요일 17:00 – 03:00, 일요일 17:00 – 02:00, 월요일 휴무 

▲가격: 명란 감자전 15,000원, 호랑이 배꼽 막걸리 12,000원 

▲후기(식신 꽃유리): 소주, 맥주보다 막걸리를 좋아한다면 이곳을 강추! 막걸리도 취향에 맞게 추천받을 수 있어 좋구요~ 뜨끈뜨끈하게 갓 만들어 나온 명란 감자전에 막걸리 한 잔 걸치면 피곤함이 훌훌 날아가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