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봄나들이 식탁에 어울리는 봉골레 맛집 BEST 5

조회수 2018. 3. 27. 14:5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봉골레 하나! 언제 들어도 설레고 언제 먹어도 맛있는!!!

‘봉골레(Vongole)’는 조개를 뜻하는 이탈리아어로, 조개로 낸 육수에 파스타면과 올리브오일, 마늘, 파슬리 등의 재료를 첨가해 만드는 ‘봉골레 파스타’가 대표적인 ‘봉골레’ 요리다. 조개 특유의 감칠맛과 쫄깃한 식감은 탱글한 면발과 즐기기 좋다. 조개 생산량이 풍부한 한국에서도 신선한 조개를 이용한 ‘봉골레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다. 봄 제철인 조개를 이용한 ‘봉골레 파스타’부터 ‘봉골레 리소토’, ‘봉골레 플랫 브레드’까지! ‘봉골레’의 바다 내음 가득 쫄깃한 매력에 빠져보자. 

출처: 인스타그램ID_e__rin_12
출처: 인스타그램ID_nalims

도산공원에 위치한 노란빛 외관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그랑씨엘’. 파스타, 리소토, 스테이크 외에도 이탈리안 전통 수프, 홍합찜, 미트볼 등 다양한 이탈리안 음식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인기 파스타 메뉴는 ‘봉골레 오일 파스타‘다. 입에 착 감기는 탱글한 면발과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인상 적이다. 숟가락으로 즐기는 ‘봉골레’가 궁금하다면 ‘봉골레 리소토’를 추천한다. 밥 알갱이 사이로 스며든 조개 국물 때문에 한 층 깊은 바다 향을 느낄 수 있는 메뉴다. 조개껍데기 안을 메우는 밥알은 마치 게딱지에 밥을 비벼 먹는 것 같은 재미를 주기도 한다. 초록빛 향긋한 이태리 파슬리가 듬뿍 올라간 ‘앤초비 오일 파스타’도 인기 메뉴다. 비리지 않으면서도 중독적인 감칠맛으로 인기.

▲위치: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45길 16-6 ▲영업시간: 평일 11:00 - 23: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토요일 11:00 - 23:00, 일요일 11:00 - 22:00 ▲가격: 봉골레 오일 파스타 20.000원, 엔초비 파스타 20,000원 ▲후기(식신 Young Ju Choi): 앤초비 파스타는 맛있는 매콤함, 특히 연어크림 리조또는 부드럽고 질감이 아주 좋았음. 티라미수 강추.

출처: 인스타그램ID_sso._.o
출처: 인스타그램ID_credream75

연희동 골목가 반지하에 자리 잡은 파스타 전문점 ‘몽고네’. 이탈리아의 식재료와 레시피를 이용해 현지의 맛을 담아내는 파스타 맛으로 소문난 곳이다. 인기 메뉴는 4가지 종류의 풍성한 조개맛을 느낄 수 있는 ‘봉골레 파스타’. ‘봉골레 파스타’는 스파게티 면에 산지에서 직송한 바지락, 동죽, 백합 등의 제철 조개와 함께 얇게 썬 애호박, 마늘, 페퍼론치노, 올리브오일을 재료로 만들어진다. 적당히 오일리한 파스타는 진득한 조개 풍미를 느끼기 좋다. 앤초비(Anchovy), 올리브(Olive), 케이퍼(Caper), 세 가지 재료를 다져 만든 페스토를 이용한 ‘A.O.C 파스타’도 인기다. 주말뿐만 아니라 평일 식사 예약도 필수라고 하니 참고할 것.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11가길 53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시 – 17:30, 일

요일 휴무 ▲가격: 봉골레 파스타 26,000원, AOC 28,000원 ▲후기(식신 티엘): 저번에 갔었는데 되게 비트감이 강한 음악이 나와서 신나더라구요. 내부는 엄청 넓진 않아요. 그래도 깔끔하고 예쁜 인테리어입니다. 봉골레가 좀 오일이 강하게 묻어나오는 느낌이구요. 짬쪼름한 간에 맛있었어요. 그리고 라비올리가 진짜 맛나요. 참돔인가 넣었다고 하던데 되게 독특하고 맛이나 질감까지 다 너무 완벽해요. 씹어 먹을 때 가늘게 찢어지면서 씹히는게 맛있구 레몬 드레싱이랑 잘 어울렸어요.


출처: 인스타그램ID_pearly_gram
출처: 인스타그램ID_pearly_gram

합리적인 가격에 맛은 물론 아기자기한 매장 분위기와 훈훈한 셰프님의 외모로 여성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이다. 인기 메뉴는 파스타 면보다 조갯살이 많기로 소문난 ‘뉴 봉골레’. 먹물이 첨가된 거뭇한 파스타 면과 함께 개조개와 가무락조개를 사용해 진한 바다의 향을 느낄 수 있다. 쫄깃한 조갯살과 주키니 호박의 부드럽고 아삭한 식감의 조화도 좋다. 저녁에는 셰프가 추천하는 디너 6코스에서 ‘뉴 봉골레’를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할 것. 또한 매장 곳곳에 셰프님이 직접 그린 그림 작품들이 있다고 하니 살펴보는 것도 좋겠다.

▲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 155길 23-3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일요일 휴무 ▲가격: 런치 코스 38,000원, 디너 코스 70,000원 ▲후기(식신 야생수컷호랑이): 11월쯤 오픈한걸로 아는데 몇명 유명 블로거들의 포스팅을 보고 분위기와 평에 비해서 가격이 무척이나 저렴한 것 같아서 만족스러웠어요. 

출처: 식신 컨텐츠팀
출처: 식신 컨텐츠팀

방문 3일전 부터 예약이 가능한 원테이블 예약제 레스토랑. 수용 인원이 10명 남짓인 아담한 공간으로 저녁시간에는 촛불로만 불을 밝힌다. 어둑하지만 로맨틱한 식사를 즐길 수 있어 데이트 장소로 인기다. 주방과 테이블 간 경계가 없는 오픈형 키친으로 음식을 맛보기 전부터 분위기에 매료되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싱싱한 조개와 올리브오일의 풍미가 가득한 ‘봉골레 스파게티’다. 코팅된 듯한 스파게티 면은 은은한 조개향과 함께 입 안을 감싼다. 진득한 먹물 맛의 ‘통오징어 먹물 리소토’와 매쉬드 포테이토, 그린 머스타드, 크림 스피니치를 곁들인 ‘살치살 스테이크’도 인기 메뉴라고 하니 참고할 것.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일산로 372번길 8 ▲영업시간: 12:30 – 20:00, 브레이크 타임 15;30 – 18;00, 매주 월요일 휴무, 매월 4, 5주 화요일 휴무 ▲가격: 봉골레 스파게티 19,000원, 통오징어 먹물 리소토 23,000원 ▲후기(식신 기요미도라에몽): 이국적인 외관과 빈티지한 인테리어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준다.

출처: 인스타그램ID_vive___u
출처: 인스타그램ID_around.anna

‘테이스팅 룸’에서 멜팅샵, 페어링 룸에 이은 네번째 매장으로 오픈한 ‘테스트 키친’. 이태리 요리에 한식을 접목시킨 ‘테이스팅 룸’의 개발 키친이다. ‘시금치 플랫 브래드’, ‘팝콘 소금 아이스크림’ 등 기존 시그니처 메뉴와 새롭고 독특한 신메뉴들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인기 메뉴는 ‘봉골레 파스타’를 재해석한 ‘봉골레 플랫 브레드’. 빵이 다 가려질 정도로 바지락이 듬뿍 올라간 ‘봉골레 플랫 브레드’는 바지락의 촉촉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느끼기 좋다. 껍데기 채 올라가는 신기한 비주얼부터 매콤한 맛과 씹을수록 고소한 맛으로 유명하다. 함께 제공되는 새콤달콤한 맛의 열무 피클이 별미라고 하니 참고할 것.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6길 67▲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가격: 시금치 플랫 브레드 21,900원, 크리스피 콘 팬케이크 21,800원 ▲후기(식신 lovediary159): 독특한 메뉴가 눈길을 확 끌어요. 다들 맛이 단짠단짠해서 먹기에 좋은 맛이었던 것 같아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