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쇼핑하우 구매도감

나보다 더 나를 잘 챙겨줄 '스마트워치' 3종 리뷰

구매 전 필독! 얼리어답터 에디터들의 본격 비교 리뷰 가이드

23,35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요즘 시간을 보기 위해 손목시계를 사용하는 이가 몇이나 될까?


기술의 발전은 우리의 생활을 참 많이도 바꿔 놓았다. 이제는 단순히 시계의 기능을 넘어 내 몸의 상태를 체크해주고 나의 일상을 챙겨주지 않으면 눈길조차 가지 않는다. 친구이자 비서 역할까지 톡톡히 해주는 스마트워치. 똑똑한 스마트워치를 더 똑똑하게 구매하고픈 이들을 준비했다.

1
스마트워치 선택 시 체크리스트

✓ 배터리

그렇지 않아도 충전할 것이 많은 요즘, 아침에 나와서 저녁에 들어갈 때까지 지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는 필수!


✓ 기능

요즘 스마트워치는 기본적으로 전화 연결, 문자/메신저/SNS 알림, 심박수 모니터링, 수면 모니터링, 활동 추적 및 기록, 일정 관리, NFC 결제 등을 폭넓게 지원하므로 자신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 제공되는지 확인은 필수! 


✓ 연결성

단독형이 아닌 연동형의 경우 스마트폰과 연결이 상시 유지되는지, 이어폰과 같은 다른 블루투스 기기와의 연결에 끊김은 없는지 등은 매우 중요한 요소! 


✓ 지원 앱

기본적인 앱 외에 음악 컨트롤, 문자/메신저 앱 메시지 수신 및 발신, 지도/내비게이션 등 지원 앱이 많을수록 활용도가 높으므로 좋다. 


✓ 방수성능

꼭 방수일 필요는 없지만 땀이나 비에 견딜 수 있을 정도(IPX4 이상)의 방수는 고장을 막는 필수 조건! 최근에는 일정 시간 잠수까지 가능할 정도로 든든한 방수기능을 갖춘 제품이 많다.


2
에디터의 선택 1. 애플워치

SPEC

디스플레이 크기: 44mm, 40mm
두께: 10.7mm
연결성: LTE 및 UMTS, 와이파이, 블루투스 5.0
배터리: 18시간
방수 등급: 50m
특징: AOD, 나침반, 심박센서, 넘어짐 감지

이제 ‘스마트워치’라고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애플워치 아닐까? 손목에 가장 잘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선명하고 깨끗한 디스플레이는 눈을 못 떼게 하는 매력을 지녔다. 더구나 얼마 전 발표돼 국내 출시를 앞둔 애플워치 시리즈 5는 시계를 들어 올리지 않아도 항상 화면이 표시돼 그 매력을 더 오래도록 함께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 워치가 지닐 수 있는 기본적인 기능은 모두 갖추면서도 건강 관리 기능까지 대폭 강화돼 더욱 든든해진 애플워치 시리즈 5로 올겨울을 건강하게 보낼 계획을 세워본다. 하루빨리 국내에도 출시됐으면….

이 정도면 내 스마트 주치의!

3
에디터의 선택 2. 가민

SPEC

(가민 피닉스 5X 기준)
디스플레이 크기: 51mm
두께: 17.5mm
연결성: 블루투스 스마트, ANT+, 와이파이
배터리: 20시간~최대 12일
방수 등급: 10ATM (100m)
특징: 심박센서, 기압/고도계, GPS/나침반, 운동모드 지원

화창한 가을이 와서 그런가, 요즘 부쩍 야외활동과 운동을 하고 싶어졌다. 원래 손목시계를 좋아해 늘 착용하고 있지만, 이왕이면 나도 모르는 사이 내 활동을 기록하고 내 운동을 도와줬으면 좋겠단 생각에 스마트워치를 골랐다.


내가 손목시계를 고를 때 기준은 딱 두 가지다. 무조건 동그랗고 큼지막할 것. 스마트워치도 그랬으면 했는데, 그 기준에 딱 부합하면서 멋있기까지 한 제품을 가민에서 찾았다.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기능까지 마음에 쏙 들었다. 물론 소비 대마왕인 나에게 답은 한 가지지만 조금 더 선택의 폭을 넓혀드리고자 오늘은 무려 세 가지를 들고나왔으니 기대하시라!

최고의 아웃도어 스마트워치

4
에디터의 선택 3. 핏비트

SPEC

디스플레이 크기: 40mm
두께: 12.7mm
연결성: 블루투스 4.0, 와이파이, NFC
배터리: 최대 5일
방수 등급: 50m
특징: AOD 모드 지원, 심박센서, 핏비트 페이, 운동모드

가성비를 따지는 나에게 애플워치는 조금 부담스러운 존재다. 내가 그 기능을 알차게 다 활용할 수 있을까 생각을 하면 더더욱. 최근 스마트밴드를 잘 만들기로 소문난 핏비트(Fitbit)에서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공개했는데, 어라? 묘하게 디자인이 끌린다. 이거다! 무릎을 탁 쳤다.


애플워치보다 저렴해 부담이 적은데 AOD 모드를 비롯한 건강/피트니스 관리 기능도 빠짐없이 제공한다. 온종일 화면이 켜있는 AOD 모드를 사용해도 배터리가 이틀 이상 지속되니 충전 스트레스도 적다. 똑똑한 기능에 고급스러운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까지 삼박자를 두루 갖춘 핏비트 버사2를 어찌 그냥 지나칠 수 있을까.

가격도 성능도 준수!!

🎤 얼리어답터 에디터에게 물어보세요!


스마트워치에 대한 궁금증을 남겨주시면

얼리어답터 에디터가 답해 드립니다.

쇼핑하우 구매도감은 IT 전문 리뷰 미디어 '얼리어답터'와 함께 합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