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삼성화재 다이렉트

올해 내 차는 몇 등급? 21년 차량모델등급 알아보세요!

9,76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2021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보험개발원에서 새롭게 차량모델등급을 산정했습니다. 차량 모델별로 위험도(손상성, 수리성 등)에 따라 차량모델등급이 결정됩니다.


2021년 1월부터 적용되는 신규 차량모델등급

새롭게 적용된 차량모델등급은 최저 1등급에서 최고 26등급으로 구분되며, 차량 등급이 높을수록 자동차보험료가 저렴해지고, 차량 등급이 내려갈수록 자동차보험료가 비쌉니다.

보험개발원에서 관리하는 차량모델등급은 매 분기별로 새로 산정되며 변동이 없을 수도 있고, 손해율 또는 부품 가격에 따라 최대 2등급이 상향 또는 하향됩니다.

그렇다면 2021 신축년, 올해 내 자동차의 모델 등급은 몇 등급일까요?


G90, K3, QM6는 등급 상향, 쏘나타 2.0, 팰리세이드는 하향

[등급 변경된 주요 국산 차량 모델]


국산 자동차 모델중에서는 ▲기아 K3∙K9∙니로 ▲르노 삼성 QM6 ▲현대 제네시스 G90 등의 모델이 2등급 상향 되었고, ▲현대 올뉴아반떼 ▲르노삼성 XM3등의 모델은 각 1등급 상향 되었습니다. 다만 ▲현대 팰리세이드∙쏘나타 2.0 ▲기아 스팅어 ▲르노 캡쳐 등의 차량은 모델 등급이 2등급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현대 자동차의 신규 차종 GV80은 가솔린 2.5 터보 기준으로 19등급으로 산정이 되면서 그랜저와 유사한 수준입니다. 

벤츠C·E 클래스 등급 상향, BMW7 시리즈는 하향

[등급 변경된 주요 외산 차량 모델]


외제차 모델중에서는 ▲BMW 1 시리즈∙X5∙미니 ▲아우디 A6 ▲벤츠 C클래스∙마이바흐 ▲볼보 XC70 ▲폭스바겐 골프 등의 모델이 2등급 상향, ▲마세라티 전차종 ▲벤츠 GLC ▲테슬라 모델 3∙S∙X등의 모델은 1등급 상향되었습니다. 반면에 BMW 7 시리즈는 외제차 중 유일하게 차량모델등급이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내 차의 모델 등급이 궁금하다면, 지금 보험개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간략하게 2021년 새로운 차량모델등급을 살펴보았는데요. 보다 자세한 내 자동차 21년도 차량모델등급은 보험 개발원 홈페이지(www.kidi.or.kr)내 ‘차량모델등급 조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