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삼성화재 다이렉트

트렁크를 열고, 도로 밖으로! 고속도로 2차 사고 예방법

1,03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2차 사고란 사고나 고장으로 운행 중인 자동차가 멈춰 섰을 때, 상황을 미처 파악하지 못한 채 뒤따르던 차량에 의해 충돌하여 발생하는 사고를 말합니다. 특히, 고속도로에서는 앞차가 서있어도 움직이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착시현상이 강하기 때문에 2차 사고가 많이 발생합니다. 게다가 주행 속도가 100km/h 이상으로 매우 빠르기 때문에, 사고 발생 시 피해가 더욱 큰 상황입니다.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났을 때, 이렇게 하세요!

최근 3년간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중 2차 사고 치사율은 52.7%로, 일반 사고의 6배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가 나면 운전자들이 사고를 수습하느라 본선 고속도로에 그대로 남아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사고의 위험을 높이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그렇다면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났을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도로공사, 긴급대피콜로 2차 사고 예방


한국도로공사에서는 고속도로 2차 사고 방지를 위해 ‘긴급대피콜’이라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CCTV를 통해 사고를 인지하고 2차 사고의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고 차량의 번호를 확인하여 하이패스 단말기 사용자일 경우 등록 정보의 휴대폰 번호를 조회합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에게 연락하여 안전지대로 대피하도록 안내합니다. 실제로 이 서비스를 운영한 이후, 9개월 만에 2차 사고 사상자가 40% 감소했다고 합니다.

삼성화재 고객만의 특권! 긴급대피콜을 더욱 빠르게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이라면 고속도로에서 사고 발생 시, 더욱 빠르게 ‘긴급대피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콜센터로 사고접수 및 긴급출동 요청 전화를 주실 때, 사고 발생 지역이 고속도로라면 고객님께 동의를 구한 후, 도로공사로 고객님의 연락처와 사고 위치 정보를 전달하여 바로 긴급대피콜이 나가도록 도와드립니다. 하이패스 단말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갑작스럽게 사고가 발생하면, 누구나 당황하기 쉽습니다. 이때 어찌할 바를 모르고 계속 우왕좌왕한다면 2차 사고의 위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사전에 교통사고 발생 시 행동 요령을 숙지하시고, 최대한 침착하게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면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