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검사 예약이 필수! 2020 자동차검사 전면 예약제 시행

16,26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2020 자동차검사 전면 예약제 시행!

막 운전을 시작한 분들은 아직 자동차검사를 받아보지 못한 분들도 있을텐데요~

본인 명의로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일정 기간마다 자동차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매번 자동차검사 때면, 한없이 대기하느라 꽤 힘들었는데 2020년 1월부터는 자동차검사 전면 예약제가 토요일 뿐만 아니라 평일까지 확대되었습니다!

먼저, 자동차검사 예약제란?

회원가입 없이 방문 전 예약(결제) 후 원하는 시간에 대기 없이 자동차검사를 받는 제도입니다.

검사 당일에는 사전 예약한 시간에 도착해 예약 진로 안내 유도선을 따라 바로 현장으로 진입해서 검사를 바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하루 정해진 대수만 검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할 경우, 예약 변경/취소가 발생할 때까지 기다리거나 당일 검사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예약 후 방문해야 합니다.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빠르고 쉽게 자동차검사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회원가입이나 별도의 어플리케이션(App) 설치 없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예약
1. 포털 사이트에 ‘사이버 검사소’ 검색 (바로가기 : https://www.cyberts.kr/srs/insp/selectInspResveCar1.do)
2. 검사 차량 조회/예약 선택
3. 검사소 및 방문일자 선택
4. 결제수단 선택
5. 검사 예약 완료

▶전화 예약 문의 : 02-740-0499
(다만 통화량이 많아 빠른 연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자동차검사 주기는 어떻게 되나요?

자동차검사 주기는 보통 6개월에서 2년 사이지만 차종별로 모두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자가용은 최초 등록 후 4년이 지난 시점부터 첫 검사를 하고 그 이후에는 2년에 한 번씩, 영업용은 1년에 한 번씩 정기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승용차
- 비사업용 : 차령 4년 초과 후 2년마다 시행
- 사업용 : 차령 2년 초과 후 1년마다 시행

▶정형/소형의 승합차
- 비사업용 : 차령 3년 초과 후 1년마다 시행
- 사업용 : 차령 2년 초과 후 1년마다 시행

▶사업용 대형화물자동차 : 차령 2년 초과 후 6개월마다 시행

내 차의 정확한 검사기간을 알고 싶다면 한국도로교통공단을 통해서 보다 정확한 내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동차검사 받을 기간이 다가왔다면 미루지 않고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간 내 검사를 받지 못하게 될 경우에는 과태료 부과 대상이기 때문입니다. 과태료는 유효기간을 넘긴 지 30일 이내에는 2만원, 이 기간 이후로 3일 초과할 때마다 1만원씩 추가됩니다.
예약이 꽉 차서 원하는 날짜에 검사 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자동차검사 예약하고 간다면 어떤 부분이 좋을까요?

1. 접수 및 검사 대기시간을 단축
기존 검사를 위해 방문했던 접수실을 들르지 않고, 예약된 시간에 바로 검사 받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2. 예약 수수료 할인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면 검사 수수료를 감면해준다는 사실! 예약 수수료 1,2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3. 불필요한 공회전 감소로 대기환경 개선 참여
검사 대기시간(공회전)으로 미세먼지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예약을 통한 대기시간 단축으로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환경 개선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에게도, 우리에게도 좋은 자동차검사 예약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인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호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 체결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정보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