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삼성화재 다이렉트

초보 운전자를 위한 셀프 주유소 이용방법

1,25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상대적으로 기름값이 저렴해 운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셀프 주유소’. 그런데, 초보운전자인 경우 직접 주유를 하는 것이 생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초보운전자를 위해 셀프 주유소 이용방법을 단계별로 쉽게 알아보겠습니다. 


1단계. 주유소 진입 전, 차량의 주유구 방향을 확인! 


제일 먼저, 차의 주유구 방향에 맞춰 셀프주유기 앞에 주차하세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주유를 하기 전에 시동은 꼭 꺼야 합니다. 


TIP 주유구 위치는 자동차 계기판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화살표 방향이 주유구 방향이니 참고하세요.

2단계. 주유 전, 정전기 제거용 터치패드에 손!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주유 전에 꼭 정전기 제거용 터치패드에 손을 올려주세요. 주유소 내에는 공기 중에 기름 방울, 즉 유증기가 많기 때문에 정전기만으로 불이 붙을 수 있습니다. 패드에 손을 올리셨다면, 위생을 위해 일회용 장갑을 껴주세요. 


TIP 만약에 주유소에 정전기 제거용 터치패드가 없다면, 손을 물수건으로 닦거나 크림을 발라 손에 수분을 유지하는 방법으로 정전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3단계. 내 차의 유종 체크는 필수! 


혼유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주유기 노즐 색깔은 유종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휘발유의 경우는 노란색, 디젤의 경우는 초록색이니 내 차 연료 종류에 맞게 기억에 두면 좋습니다. 특히 디젤 차량은 연료 주입구의 크기가 커서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은 휘발유 주유기 노즐도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4단계.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주유 시작!

유종을 선택하셨다면 신용카드, 현금 등 원하는 방식으로 결제를 하고 주유 마개를 열어 기름을 넣어주면 됩니다. 다만, 현금으로 ‘가득’ 주유 시에는 거스름돈을 받기 위해 카운터에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가득으로 주유하실 경우 신용카드 이용이 더 편리합니다. 


TIP 주유를 할 때는 손잡이를 잡고 있어도 되지만, 손잡이 아래에 있는 고정 장치를 활용하면 더욱 쉽게 주유를 할 수 있습니다.

셀프 주유도 직접 해보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알려드린 대로 한두 번 하다 보면 어느새 익숙하게 주유를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텐데요. 봄나들이 떠나기 전, 용기 내서 셀프 주유 한 번 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인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호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 체결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정보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