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삼성화재 다이렉트

SUV 아니면 세단? 패밀리카로 뭐가 좋을까?

24,11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결혼해서 가정을 꾸리고, 특히 아이를 낳게 되면 차량을 선택하는 기준이 크게 달라집니다. 나만을 위한 차가 아닌 우리 가족을 위한 차로 바뀌게 되는 것이죠. 이렇게 온 가족이 함께 이용할 목적으로 구매하는 차를 ‘패밀리카’라고 부릅니다.

패밀리카 선택 시에는 우선 자주 차량에 탑승할 가족 인원에 맞는 규모의 차량 중에서, 공간 활용성 및 승차감 등을 고려하여 모델을 선택하게 됩니다.

높은 공간 활용성과 안전성, ‘SUV’

패밀리카를 고민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바로 SUV 입니다. 같은 크기의 세단과 비교했을 때 차체가 높아 공간 활용성이 매우 좋습니다. 트렁크 공간도 넓어 짐의 크기나 모양에서 자유롭고, 차량 내부 공간의 높이가 높아 카시트 설치나 뒷좌석에서 아이들을 케어하기 편리합니다.


다만, 세단에 비해 승차감이 좋지 않고, 차량의 높이가 높아 어린 아이들이 스스로 차에 타고 내리기가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편안한 승차감과 안정적 주행, ‘세단’

SUV의 승차감이 많이 좋아졌다 하지만, 그래도 세단을 따라올 수는 없습니다. 승차감을 중시하는 분들은 패밀리카를 선택할 때도 세단을 포기할 수 없습니다. 세단은 차체가 낮아 어린 아이들도 편하게 타고 내릴 수 있고, 정차 시 차가 앞으로 쏠리는 현상이 적어 장거리 이동 시에도 피로감을 덜어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SUV에 비해 좁은 트렁크 적재 공간은 아쉬움이 많습니다.

공간 활용성 면에서는 단연 최고, ‘미니밴’

셋 이상의 자녀가 있거나, 부모님을 자주 모시고 다니는 분이라면 미니밴을 추천합니다. SUV보다도 넓은 승차 공간으로 편안하게 앉을 수 있고, 짐도 넉넉하게 실을 수 있습니다. 공간 활용성 면에서는 단연 최고입니다. 게다가 9인승 이상의 미니밴에 6명 이상만 탑승해도 버스 전용 차로를 이용할 수 있어 고속도로 이동 시 더욱 편리합니다.

해외에선 대표 패밀리카, ‘왜건’

왜건은 패밀리카로서의 조건들을 잘 갖춘 차로 해외에서는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왜건의 특성상 트렁크가 크고 넓어서 공간 활용성 면에서는 SUV보다 낫습니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특유의 짐차 같은 길쭉한 디자인 때문에 인기가 없어, 시중에 나와있는 모델이 많지 않아 선택의 폭이 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패밀리카에는 정답은 없습니다. 가족마다 인원 수, 즐기는 취미 등 다양한 개성들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각 차종의 특성들을 참고하셔서 우리 가족에게 맞는 패밀리카를 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인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호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 체결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자동차영업부 제 18-213호 (‘18.9.20)

작성자 정보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