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셀프뷰티

드디어 없어요? 귤 같은 '모공' 삭제법

누가 내 모공 훔쳐갔어?

28,05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어느새 건조함에 몸서리치며 '고보습'만 외치던 시즌이 지나가고 있다. 이젠 더위에 맞서 싸울 피부 케어법을 고민할 때. 매년 여름, 모공이 늘어난 채로 유분을 뿜고 다녔다면 더더욱 주목하자. 잘 케어한 모공 하나로 피붓결, 피지 조절, 탄력까지 모든 게 빛을 볼 테니. 


일단 유전적으로 피지 분비량이 많으면 모공이 막혀 확장되기 쉽다. 지성 피부가 여기에 해당할 터. 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이 줄어들고 모공이 늘어지면서 커지기도 한다. 여기에 자외선 차단을 꼼꼼하게 하지 않거나, 피지를 무리하게 짜는 생활 습관으로 인해 모공은 알게 모르게 점점 넓어지고 늘어나고 있는 것. 


그리고 잘못된 상식 하나. 찜질방에 가면 노폐물이 빠져나가 모공이 줄어든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은데 오히려 그 반대다. 피부 온도가 1℃씩 오를 때마다 피지 분비량이 10% 증가해 모공은 더 넓어질 수 있다. 


모공 타이트닝 제품 대부분의 메인 성분은 알코올이다. 알코올은 휘발성이 강하기 때문에 일시적인 효과는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없다. 알코올이 강하게 들어간 제품보단 피지 조절 기능의 화장품이 오히려 모공 축소에 도움이 된다. 



모공 관리를 잘못하고 있다?


1. 스킨케어 단계가 많고, 적정량보다 무조건 많이 바른다.

화장품을 듬뿍 발라야 한다는 생각은 큰 오산. 적정량보다 많이 바르면 피부가 전부 흡수하지 못하고 피부 겉면에 남아 모공이 막혀버린다. 모공을 축소하고 싶다면 인내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자! 


2. 손으로 직접 스킨을 바른다.

손에 있는 세균을 얼굴에 옮기는 실수를 범하지 말자. 세안 직후라도 스킨을 바를 땐 화장솜을 이용해 피부 보습을 유지하면서 얼굴에 남아있는 잔여물을 닦아내야 한다.


3. 메이크업 후 모공 전용 파우더를 계속 덧바른다.

모공은 피부의 호흡기와도 같다. 특히, 지성 피부는 땀이 날 때마다 파우더를 덧바르는 경우가 많은데, 노폐물과 그대로 엉켜 모공에 아주 좋지 않은 행동이다. 


피부 탄력을 결정하는 진피층은 약 80%가 콜라겐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아쉽게도 콜라겐은 매년 1%씩 감소한다. 콜라겐이 빠져나간 자리에 탄력이 무너지고, 주름과 모공은 더욱 도드라져 보이게 되는 것. 그래서! 콜라겐 층을 자극해 피부 재생을 유도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25세 이후의 피부는 자가 재생력이 급격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이럴 땐 콜라겐 모공 레이저 시술을 적극 추천하는 바. 시술 하나만으로 모공을 완전히 삭제할 순 없지만, 골든 타임을 놓치면 복원하기 어렵기 때문에 모공과 탄력이 고민이라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는 레이저로 모공 케어를 시작해봐도 좋겠다. 


첫 클렌징 단계가 중요하다는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 모공을 깨끗하게 비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불어 촉촉하게 피부 장벽을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을 택해야 한다. 건조할수록 모공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피부 장벽이 무너지기 쉽기 때문. 


1. 다섯 가지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초보습 클렌징 워터. 미셀라 테크놀로지로 피부에 달라붙거나 침투하지 않고 노폐물만 깨끗하게 씻어내는 하다라보 고쿠쥰 미셀라 클렌징 워터 330ml 23,000원. 

2. 오일을 문지르면 밀크 타입으로 텍스처 체인지! 오이 추출 성분을 함유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장벽을 유지시키면서 산뜻한 클렌징이 가능한 뉴트로지나 딥 클린 하이드레이팅 클렌징 오일 200ml 18,500원.


피지 컨트롤이나 모공 수렴 전용 토너로 모공을 꽉 조이고, 노폐물을 한 번 더 닦아내는 것이 좋다. 이것이 닦토를 추천하는 이유. 토너 역시 알코올 향이 강한 제품보다 피지 조절 혹은 모공 수축 토너가 훨씬 효과적일 것. 


1. 제주 화산송이와 유황성분을 함유해 과다 피지를 강한 흡착력으로 제거하는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모공 토너 2X 200ml 16,000원.

2. 파라벤 무첨가에 약산성으로 저자극 케어가 가능하다. 피지가 많거나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지는 이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아벤느 클리낭스 매트 매티파잉 토너 200ml 29,000원. 


콜라겐 감소와 함께 피부 지지대가 무너지면서 모공이 늘어나기 때문에 에센스나 앰플 단계에 콜라겐 또는 모공 앰플을 사용하자. 참고로 40대 이상이 아니라면, 콜라겐을 다량 함유한 고농축 제품보단 가벼운 제형의 콜라겐을 추천한다. 


1. 코어부터 탄탄하게 잡아주는 '피부력 복원' 앰플. 피부 유산균과 콜라겐 케어로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주는 더뷰티풀팩터 코어 앰플 40ml 35,000원.

2. 이스트 성분과 증기 추출로 얻은 내추럴 제라늄 에센셜 오일 성분을 함유해 모공을 쫀쫀하게 조여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하는 키엘 프리시전 리프팅 & 포어 타이트닝 컨센트레이트 50ml 93,000원. 


고른 피붓결과 피부 톤을 형성해 매끈하고 좋은 피부로 만들어주는 프리미엄 모공 시술인 아토스 레이저. 시술은 1시간~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며, 1회당 100만 원 선. 다소 비싸게 느껴질 수 있지만, 25개월 이상 지속되는 반영구적 시술이라 명백한 개선 효과를 기대하는 이들에겐 더없이 좋을 것. 


아토스 레이저는 강력한 RF 열에너지로 노화된 콜라겐을 자극해 젊은 콜라겐으로 재생시킨다. 흔히 알고 있는 프락셀처럼 피부 표면을 박피하는 방식이 아니라, 진피층을 자극해 피부 속부터 스스로 탄력을 차오르게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모공뿐만 아니라, 피부 톤 개선, 리프팅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자외선 차단! 이건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죠. 수정 화장 시에도 퍼프에 선크림을 묻혀 소량 덧발라요. 그리고 여름엔 수시로 생수를 물에 적셔 얼굴에 올려놓는 '물 팩'을 자주 하는데 피부 온도를 낮추는데 특효예요. 자극이 없고, 피부 보습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야외 활동 후는 물론, 메이크업 전 물 팩을 해도 좋더라고요."


EDITOR | 이연주

DESIGN | 박솔비 

도움 | 유스클리닉 원장 강현영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