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표준 몸무게에서 슬림 근육 체형 만든 9주 식단!!

조회수 2019. 1. 21. 19:5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렇게 먹고 운동해야 슬근을 만들 수 있다고!

안녕하세요. 뷰티방송작가강이슬입니다.

사실 저는 운동 5년차인데요.

주로 건강을 위해 그동안 운동을 해왔어요. 나이의 앞자리가 바뀌면서 덜 먹어도 찌고 운동을 해도 찌고 나잇살을 무시할 수가 없더라구요.

지난 송혜교 관리법 포스트를 기획하면서 다이어트를 결심했답니다. 주변인들은 운동중독인데 이렇게 체지방이 많았어?라고 놀라요. 단순히 운동만 한다고 다가 아니라는 것을 확실히 깨달았어요. 

공감이 든다면 당신도 나잇살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 이 나잇살은 굶어도, 운동을 해도 떨어져 나가질 않더라고요. 5년째 아침마다 꾸준한 운동(수영, 웨이트, 필라테스, 러닝) 해왔지만 체지방은 28%에 달했습니다. 평균적으로 건강한 상태의 체지방 20~21%라고 합니다.

체지방 10% 감량 60일 만에 일어난 일이에요. 제 안에 복근이 존재하는지 생애 처음 안 순간이에요.

7일 모두 무산소,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병행하고 주말은 운동 강도를 줄이고 공복 유산소로 칼로리를 태웠어요.

새해가 되면 가장 많이 하는 다짐이 #다이어트죠. 운동과 식단은 기본 중에 기본이지만 여기에 더해져서 더 효과를 얻은 것들도 있어요. 60일간 경험하면서 얻은 tip 공유할게요.

1. 엘리자베스 아덴 화이트 티 크림 400ml 60,000원.

하루 3시간 이상의 운동을 하다 보니 땀도 많이 흘렸죠. 더불어 샤워도 더 자주 하게 되었어요. 당연히 건조함이 따라오더라고요. 특히 보디는 극건성으로 가려움까지 동반했는데요. 보디 제품을 고를 때 보습감과 진한 향기로 선택했어요. 움직일 때마다 은은하게 향이 퍼지는데요. 땀 흘리면서 부담도 없었고 좋은 향을 갖고 있으니 심적으로도 안정감이 느껴지더라고요. 설마 향가지고 그럴까? 하는데 식단도 운동도 강도를 높일수록 후각, 미각 모든 것이 예민해져요.


2. 매일유업 아몬드 브리즈 언스위트 190ml 1,200원.

190ml 기준, 1일 영양소 기준치 89%에 해당하는 비타민 E와 33% 해당하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가 근손실 막아요. 아몬드 자체에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노화방지 및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줍니다.



3. 글램디 카카오닙스 위드초콜릿 10포 20,000원.

모델 송해나 언니의 추천으로 알게 된 카카오닙스. 운동 강도를 높였을 때 물을 많이 먹는 이유는 근손실을 막아줘요. 하지만 맹물을 먹기 힘든 경우도 있죠. 카카오닙스 5-7알 정도를 넣어 우려먹었어요. 식이섬유도 많아 변비를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정말 좋은데요. 60이 넘으신 어머니께서도 효과를 많이 보고 있어요. 물에 넣어서 먹거나 요거트를 먹을 때 뿌려 먹으면 되기 때문에 간단하게 관리하기 좋아요.

다이어트 후, 가장 많이 받았던 질문도 있어요.


- 다이어트 보조제를 같이 먹으면 더 빨리 빠지지 않나요?

체내 지방을 녹여 배변으로 배출한다는 다양한 제품. 저 또한 안 먹어 본 건 아니에요. 하지만 배변활동이 어느 순간 내성이 생겨서 원활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전문의에 의하면 보조제에 의존해 배변활동을 촉진시키다 보면 대장이 스스로의 기능을 떨어뜨려 돌이킬 수 없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보조제를 먹고 화장실은 자주 갔지만 체지방의 변화는 없었습니다.



- 배고프지 않은 다이어트 없나요?

없더라고요. 식이요법이 10중에 9할이기 때문에 배고픔은 항상 존재해요. 하지만 식단을 할 경우 보식까지 총 4끼를 먹기 때문에 잘 분배해서 먹으면 버틸만해요. 그래도 배고플 땐 저는 먹방 유튜버들의 영상으로 견딘 것 같아요. 남이 먹는 걸 보면 더 먹고 싶지 않나?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의외로 대리만족이 되더라고요. 만약 지금 이 이야기를 믿지 않는다면 다이어트 중반부쯤 결국 먹방에 위로를 받게 될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