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셀프뷰티

건조한 피부를 개선하는 방법

지금 놓치면 1년 고생함 ㅠㅠ

4,01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봄의 불청객인 줄만 알았던 미세먼지가 가을에도 급습했다. 점점 쌀쌀해져 가는 날씨 가운데, 피부는 층층이 쌓여가는 미세먼지와 함께 사막화가 빠르게 진행 중. 더 추워지기 전, 까칠해진 피부를 위해 일상 속에서 놓치고 있는 건 없는지 확인해보자.

✔ 모닝 스킨케어


아무리 보습감이 좋은 제품을 덧발라도 메이크업이 뜬다면, 메이크업 전 모닝 팩이 답이다. 여기에 오일을 한 방울 떨어뜨리면, 매트한 화장품을 써도 각질이 전혀 일어나지 않는 극강의 보습을 경험할 수 있다.


Pick Item

1. 겔랑 아베이 로얄 유쓰 워터리 오일 30ml 129,000원.

3. 셀프뷰티 에디터스 픽 모닝 마스크 30sheet 22,000원.


✔ 촉촉한 기상


지난밤 발랐던 나이트 케어 제품이 날아가지 않고, 아침까지 촉촉히 유지되게 하려면 무엇이 중요할까? 정답은 바로 ‘습도’다. 실내 습도를 30퍼센트 이상으로 유지하면 적당하다. 난방 기구를 사용하기 시작하는 환절기에는 공기가 금방 건조해지기 쉬운데, 이때 가습기로 적정 습도를 유지하면 피부 건조 예방은 물론, 호흡기 건강도 챙길 수 있다.


Pick Item

2. 에어레스트 간편세척 초음파 가습기 AR07 79,000원.


✔ 열 화장품보다 잘 관리된 메이크업 툴 하나


좋고 값비싼 스킨케어와 파운데이션을 사용했는데도, 왜 따갑고 좁쌀 여드름이 생기는 걸까? 그럴 땐 사용했던 메이크업 툴을 확인해보자. 혹시 온갖 먼지와 유분이 컬래버레이션을 이루고 있진 않은가. 2-3일에 한 번은 브러시 전용 클렌저로 세척한 뒤, 모를 아래로 향하도록 두고 건조해야 한다.


Pick Item

4.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글로우 30ml 38,000원.

5.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링 커브드 페이스브러쉬 골드 22,000원.

✔ 깨달았을 땐 이미 늦은 것


실내외 온도 차이가 나는 이맘때부터 거칠어지기 시작하는 손. 세정 후 보습을 결정짓는 10초 안에 바르는 것이 가장 좋지만, 일단 챙겨 바르는 것에 의의를 두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놓치기 쉬운 또 다른 부위는 바로 눈. 특히 컴퓨터를 많이 보는 사무 직군의 경우 잊지 말고 눈 건강도 챙기자. 안구 건조증을 짊어진 눈을 경험하기 전에.


Pick Item

1. 샤넬 라 크렘 망 텍스처 리치 50ml 80,000원.

3. 오렌즈 오퓨러스 습윤액 13ml 3,000원.


✔ 보습의 순간들


실내 공기를 조절하기 어려운 사무실에서는 건조함을 느낄 때마다 수시로 쉽게 날아가지 않는 에센스 타입의 미스트를 뿌려주는 것만큼 좋은 게 없다. 수정 화장할 때도 쿠션 퍼프에 미스트를 뿌려 수정해보자. 들뜬 각질은 잠재우고, 밀착력도 높일 수 있다.


Pick Item 

2. 에스테덤 셀룰러 워터 미스트 30ml 15,000원.


✔ 꺼내 먹어요


바르는 것만으로 부족한 수분감을 채울 수 없다면,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먹는 히알루론산'을 챙겨보자. 속부터 다른 광채와 안색을 느낄 수 있을 것.


Pick Item

4. 플레이틴 수분 히알루론산 900mg x 60정 60,000원.

✔ 각질에 대하여


환절기에는 여름보다 배출되는 노폐물의 양이 적기 때문에 각질이 부각된다고 해서 자주 각질 제거하는 것은 금물이다. 자극이 적은 수분 에센스 제형의 마일드한 필링 제품으로 일주일에 한 번 정도 관리하는 것이 좋다. 보디의 경우 천연 소재의 보디 브러시를 선택해 미지근한 물로 모를 적셔 충분히 거품을 낸 후, 부드럽게 마사지해 각질을 관리해야 한다.


Pick Item

1. 메이크프렘 래디언스 미 마일드 에센셜 필링 130ml+80ml 22,000원.

4. 올리브영 바디브러쉬 42cm 14,000원.


✔ Hot or Ice? 


혹시 샤워할 때 세안까지 같이 하진 않는가. 샤워할 때의 뜨거운 물 그대로 세안까지 할 경우, 건조함과 간지러움을 유발한다. 세안은 너무 뜨겁지 않은 20~25도의 미온수가 적당하며, 샤워도 마찬가지다. 지나치게 뜨거운 물은 이로운 유분까지 씻어내기 때문. 시간 또한 30분을 초과하면 앞서 말한 건조함, 간지러움은 물론 발진까지 생길 수도 있으니, 샤워를 마친 후에는 보디 보습제를 충분히 바르는 것도 잊지 말자.


Pick Item

2. 딥티크 인비고레이팅 바디밤 100g 79,000원.

3. 러쉬 버터베어 75g 8,000원.

✔ 당신이 잠든 사이


바르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바른 것을 제대로 흡수시키는 것. 화장솜을 이용해 피부를 정돈한 후, 미세 전류를 이용해 피부 깊숙한 곳까지 흡수를 도와주는 뷰티 디바이스를 이용해보자. 하루 사이에 촉촉하고 환해진 피부를 발견할 수 있을 것. 또한 밤사이 날아가기 쉬운 립밤보다는 각질은 녹여주고 탱탱한 입술로 케어하는 립 마스크 사용을 추천한다.


Pick Item

1.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20g 18,000원.

2. 콜만 오가닉 화장솜 뷰티패드 70ea, 4,500원.

3. 바나브 UP5 228,000원.


✔ 수분과 탄력의 관계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푸석푸석 해져, 처지고 주름이 생기기 쉬운 피부가 된다. 손상된 피부뿐만 아니라 거칠어진 피붓 결을 개선하는 데에도 효과적인 시카 성분의 크림을 발라 피부 본연의 장벽을 강화 시켜 보자. 또한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가와 입가에 아이크림을 바르는 것은 선택 아닌 필수.


Pick Item

4. 산타마리아노벨라 안티 링클 아이 컨투어 50ml 130,000원.

5. 키엘 시카 크림 50ml 49,000원.

EDITOR | 원혜미

PHOTO | 최혜정

DESIGN | 정정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