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셀프뷰티

호감 100% 손 케어 생활 꿀팁

계속 잡고 싶은 손이라는 게 존재한다. 생활 속 손 케어 TIP

3,53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아니, 서준 오빠가 좋아한다면 뭐든 다 해야죠. 그러면 오빠의 이상형에 한 발자국 다가가는 건가요? (수줍) 하지만 손은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해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적어  쉽게 건조해져 금새 거칠거칠.. 지금부터 소개하는 손 케어 꿀팁을 생활 속에서 따라 해보자.

□미온수 

매일 몇 번이고 씻는 손이지만 씻을 때 크게 신경쓰지 않는 물 온도. 하지만 제대로 씻으려면 온도가 너무 차갑지도 뜨겁지도 않은 미온수로 씻어야 한다. 너무 뜨거우면 유분 막이 제거되고, 차가우면 노폐물 제거가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 항상 적정 온도 유지가 중요한 법이다.


□핸드 워시

아침에 눈 뜨자마자 미세먼지 농도부터 체크하는 세상인 만큼, 핸드 전용 클렌저를 사용하는 건 이제 기본 중에 기본이다. 구매 전,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을 확인해 유해 성분은 없는지, 미세먼지를 흡착시킬 수 있는 제품인지 아닌지 잘 확인해보아야한다.

ITEM

1. 식물 추출물을 함유해 부드럽고 상쾌하게 세정되는 제품. 우디하고 스모키한 향이 매력적인 이솝의 레버런스 아로마틱 핸드워시 500ml 50,000원.


2. 비타민E와 알로에, 코코넛 오일 함유로 자극 걱정 없는 제품. 친환경 브랜드의 가성비 갑이라고 불리는 메소드의 핑크 그레이프 핸드워시 354ml 8,900원.


3. 무자극, 무독성에 강력한 보습감이 느껴져 아기 손 세정제로도 유명한 분코의 어니스트 핸드워시 400ml 25,000원.

□자외선 차단제 

외국에는 이미 손 전용 자외선 차단제가 많이 나와 있다. 하지만 국내에는 아직 국소 부위 차단제가 거의 없는 것이 사실. 검버섯과 자글 자글한 손 주름을 피하기 위해선 SPF 10-40 정도의 핸드크림을 사용하는 습관부터 길러보자.


□핸드크림은 60초 이내 

세안 후 즉각적인 보습을 하는 것처럼 손도 건조한 공기에 수분을 빼앗기지 않도록 씻은 후 60초 이내 바로 핸드크림을 발라야 한다. 꾸준하게 실천해야 효과적이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곳에 항상 구비해둘 것.

ITEM

1. 파리에 가면 꼭 사야 할 필수 쇼핑템. 리치한 시어버터가 지속적인 영양 공급을 해주어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불리의 포마드 콘크레뜨 핸드크림 75g 58,000원.


2. 주름개선 기능성을 포함한 천연 유래 제품. 성분 좋은 핸드크림으로 '뷰라벨'에 당당히 이름을 올려 최근 가장 핫한 벤튼의 시어버터 앤 코코넛 핸드크림 50g 10,000원.


3. 아몬드 트리 싹 추출물을 함유해 탄력감을 부여한다. 은은한 아몬드 꽃 향이 기분 좋게 만드는 록시땅의 아몬드 딜리셔스 핸드크림 75ml 27,000원.

【 크림을 좀 더 부드럽게 쓰고 싶어요. 】

페이셜 제품에 비해 유분 함량이 높고 제형이 되직한 핸드 크림을 사용 중이라면, 플로럴 워터나 허브를 우려낸 물을 조금 섞어 공병에 담아 써보자.


【 핸드크림 특유의 향도 오래 유지하고 싶어요. 】

핸드크림을 바른 후, 손에 남은 양으로 머리카락 끝부분을 쓸어주면 헤어에 영양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향도 좀 더 오래 지속된다. 


【 피해야 할 성분이 궁금해요. 】

無 파라벤 제품이 좋다. 혹시라도 파라벤 성분이 함유돼있다면, 핸드크림을 바른 후 손으로 얼굴을 만지는 일은 절대 없도록 하자.

□네일 오일

핸드크림을 바르기 전 네일 오일을 바르는 것이 좋다. 오일이 손톱에 쏙 흡수되도록 충분히 문질러주는 것이 포인트. 요즘엔 간편한 고체형 오일 스틱도 있으니 취향껏 고르면 된다. 


□비타민E 크림

손톱도 보습이 필요하다. 비타민E는 손톱 강화하는 데 필수. 그래서 보습제도 큐티클 케어를 위해 비타민E 크림으로 소량 바르는 것을 추천. 네일 오일로 손톱에 오일막을 씌우고 비타민E 크림으로 손에 영양을 채우면 금상첨화!

ITEM

1. 아보카도가 함유되어 마르고 갈라지는 큐티클에 효과적인 OPI의 아보플렉스 네일 앤 큐티클 리플레니싱 오일 15ml  30,000원.


2. 화려한 드라이플라워와 아로마향으로 눈과 코를 사로잡는 엔리안의 플라워 큐티클 오일 15ml 5,000원.


3. 간편한 펜 타입으로 휴대성이 좋은 제품. 식물유래 오일 성분으로 자극 없는 네일스네일의 큐티클 네일 오일 에센스 3ml 12,000원.

□손 스트레칭

‘손가락 관절염’도 있다고? 세상에.. 손에 피로가 쌓이면 자주 생긴다고 하니 가벼운 손 스트레칭을 하는 게 좋겠다. 과한 욕심으로 소리 날 정도로 꺾는 게 아니라, 주먹을 쥐었다 폈다 하면서 생각날 때마다 근육 이완을 시키자. 


□지압점

손에는 말초신경이나 모세혈관의 약 70%가 모여 있다. 손 지압을 통해 자극하면 손의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연결된 신체 부분이 영향을 받는다. 손과 몸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 

□각질은 칫솔로

손목에서 손가락 방향으로 손등을 마사지한 후, 각질이 쌓이기 쉬운 관절 부위를 칫솔로 문지르면 숨은 각질까지 제거할 수 있다. 앞으로는 핸드크림만으로 만족하지 말고, 각질이 없는 매끈한 상태에서 영양을 채우도록 하자. 


□취침 전 손 팩

잠자기 전 우리 몸은 영양분을 흡수하고, 세포를 재생시킨다. 취침 전 얼굴에 사용했던 마스크 팩의 남은 에센스로 손 팩을 해보자. 마스크 팩을 반으로 잘라 손등과 손가락 마디마디를 감싼 후 비닐장갑을 씌우면 된다. 대충 감싸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으니 꼼꼼하게 감싸고 10분만 기다리도록! 

EDITOR | 이연주

PHOTO|최혜정 

DESIGN|정정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