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살이 보이는 시기가 왔다, 내게 딱 맞는 셀프 제모법 찾기

조회수 2018. 7. 30. 18:51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갈수록 뜨거워지는 전 세계 여름 온도와 함께 바캉스 필수 코스인 셀프 제모의 세계도 점점 진화 중. 면도기로만 제모하던 때를 지나 왁싱 부터 제모 크림, 제모기 등 다양한 제품이 쏟아져 나온 지금, 내게 딱 맞는 셀프 제모법은 무엇일까?



빠른 시간에 넓은 면적을 제모할 수 있어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면도기. 편하고 쉽다는 장점이 있지만 제모 자국이 많이 남고 다칠 위험이 있으며 유지 기간 또한 짧아, 모근이 얇은 털에 추천한다. 면도기를 이용해 제모할 때는, 면도날을 피부와 90도 각도로 밀착하고 털이 난 반대 방향으로 제모를 해야 한다. 반대로 할 경우 인그로운 헤어가 나거나 피부에 자극이 가기 때문. 따뜻한 물로 피부를 적시고 제모를 하면 자극을 줄일 수 있으므로, 샤워 후 물기를 완전히 닦고 로션이나 크림을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제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제모 후 칼날이 부식되지 않도록 물기를 잘 말리고 청결히 하는 것이 좋다. 2차 세균 감염의 우려가 높기 때문에 면도기를 자주 갈아, 도구의 청결을 신경쓰자.

1 긴 털부터 짧은 털까지 간편하게 제모할 수 있는 휴대용 제모기 유닉스 테이크아웃 미니 제모기 14,500원.

2 안전망이 부착된 4중 면도날과 모이스춰 라이징바가 있어, 쉐이빙 젤이나 폼 없이 손쉽게 제모할 수 있는 쉬크 인튜이션 석류 여성제모기 13,900원.

제모용 왁스가 발린 스트립을 피부에 붙인 후 떼어내는 간편한 방식의 왁스 스트립. 모근까지 확실하게 뽑혀져 나와 털이 다시 자라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려, 강한 털을 가진 이들이 사용하면 좋다. 다만 모근까지 제거되기 때문에 피부에 상당히 자극이 간다. 알로에 젤이나 수딩 젤을 발라 늘어난 모공을 줄이고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진정시켜야 한다.

1 피부 손상을 예방하는 로터스플라워 추출물이 함유돼 민감한 피부에도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바디네이처 헤어리무버 왁스스트립 바디 센시티브 스킨 로터스플라워 스트립 12매, 티슈 2매 12,000원.


2 넓은 부위에 사용할 수 있는 셀프 왁싱 스트립으로, 피부 보호 효과가 있는 호호바 오일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한 미샤 클린업 컴포트 왁스 스트립 [빅] 스트립 10매, 티슈 2매 10,000원.

털을 녹여 제거하는 원리의 제모 크림. 간편하면서도 털이 뽑히는 고통이 없어, 고통이 싫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이다. 모근까지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털이 굵은 사람은 거뭇거뭇한 자국이 남을 수 있고, 며칠 지나지 않아 다시 털이 자라난다. 대부분 제모 크림을 피부에 도포하고 5~10분 사이에 지워야 한다. 시간이 초과될 경우 피부에 손상을 입힐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또한 민감한 피부라면 사용 전, 팔 안쪽에 발라 트러블이나 자극이 생기지 않는지 확인하고 사용해야 한다.

1 스패튤러를 이용하는 편안한 방식의 제모 크림으로, 단백질 용해 성분이 털에만 작용해 피부에 자극을 덜 끼치는 뷰티포뮬라 쉐어버터 제모크림 110ml 12,900원.

2 피부 손상 없이 모근까지 제거되면서 카렌듈라 추출물을 함유해 보습과 진정 효과까지 있는 앙스샵 앙~털없쩡 제모크림 100g 13,900원.

전문 왁싱 숍에서 주로 사용하는 슈거링 왁스. 설탕 왁스를 전자레인지에 끈끈하게 녹여 구슬처럼 굴려 가며 털을 뽑는 방법이다. 대부분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일반 왁싱에 비해 모낭염이나 자극과 같은 위험도가 낮다. 다만 초보자에게 난이도가 있는 편이라, 양 조절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겨드랑이와 같은 곡선 부위에 도포하기 어렵다. 하지만 사용법이 익숙해진다면 눈썹이나 헤어라인, 인중 등 면적이 좁은 부위에도 자유롭게 왁싱을 할 수 있고 자극적이지 않아, 왁싱 매니아들이 가장 즐겨하는 방법이다.



1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고, 제모 후 잔여물이 물로 씻겨 깔끔한 제모가 가능한 네어 애플 슈가 왁스 300g 19,900원.

2 화학첨가제는 물론,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레몬즙을 유일하게 첨가하지 않아 민감성 피부에도 적합한 슈가스트립이즈 왁싱/제모 KIT 250g 22,500원.

레이저나 광선이 모낭을 손상시켜 털을 더 이상 자라나지 않게 하는 제모기. 당장 효과가 나타나진 않지만 꾸준한 관리를 하면 피부과에서 시술을 받는 것과 같은 영구적인 효과를 볼 수 있어, 가장 효과적이다. 워낙 고가라 구입하기 망설여질 테지만, 최소 오만 번 이상 사용할 수 있고 시술시 피부과에 방문하는 귀차니즘을 해결할 수 있다.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레이저에 비해 강도는 낮지만 잘못 사용하면 화상이나 피부 변색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피부과에서 시술을 받은 것과 마찬가지로, 제모 후 일주일 동안은 피부에 자극을 주는 행동은 피해야 한다.

1 단일파장의 다이오드 레이저 기술로 모낭을 무력화시켜 가정에서도 지속적인 제모 효과를 볼 수 있는 트리아 미니 370,000원.

2 1~5단계의 강약 레벨을 설정해 원치 않는 털을 제거할 수 있는 저출력 광선조사기 라피타 레이저IPL09 의료기기 289,000원.




EDITOR|유다영

DESIGN|정정윤

PHOTO|최혜정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