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셀프뷰티

태닝 무엇..? 입문자를 위한 태닝 가이드

트와이스 지효도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

38,30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최근 트와이스가 'Dance The Night Away'로 컴백하면서 이슈가 된 지효의 그을린 듯한 피부! 마냥 소녀 같던 지효가 태닝 하나로 건강미가 느껴지는 여인으로 이미지 탈바꿈에 성공했다는데?

적당히 그을린 듯한 피부가 매력 포인트로 떠올랐으니, 이미지 변신을 꾀하고 싶다면 도전해보자.

Q. 트러블이 있거나 민감한 피부 타입도 괜찮을까요?

A. 처음부터 강도가 센 기계로 태닝을 하지 않고, 파장이 약한 기계부터 시간을 조절해 시작하면 괜찮아요. 점차적으로 보디가 자외선 적응을 하게 돼 무리 없이 구릿빛 피부를 만들 수 있어요.


Q. 태닝이 처음인 사람들은 어떤 준비를 해야 할까요?

A. 태닝하기 3일 정도 전에 미리 각질 제거를 하는 것이 좋아요. 몸에 각질이 많으면 얼룩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사우나에 간다거나 때를 미는 등의 자극적인 각질 제거는 태닝 후 심각한 자극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삼가주세요.

1. 사해수 추출 성분이 노폐물 제거와 수분 공급을 동시에 케어 하는 지오마 팡고 바디스크럽 600g 42,000원.

2. 씨솔트와 자몽 추출물이 매끈한 피부 결로 만드는 라뮤즈 4 in 하이드레이팅 바디스크럽 200ml 32,000원.

3. 호두껍질 가루, 살구씨 가루, 아몬드 가루 등 자연유래 성분이 부드럽고 촉촉하게 각질을 제거하는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바디 스크럽 200ml 24,000원.

4. 코코아 성분이 건조한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고 영양을 공급하는 프레쉬 코코아 바디 엑스폴리언트 240g 68,000원.

Q. 기계 태닝? 야외 태닝? 어떻게 다른가요?

A. 자외선의 종류가 달라요. 야외 태닝은 걸러지는 것 없이 UV-A, B, C의 모든 자외선 파장을 맞게 되는데 주근깨, 검버섯 등 색소질환과 피부암의 원인이 되는 자외선인 UV-B까지 맞게 돼요. 반면 기계 태닝은 UV-A 타입의 파장 램프를 사용해 안전하게 구릿빛 피부로 만들 수 있어요.


Q. 그렇다면, 야외 태닝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을까요?

A. 햇볕이 가장 강한 오전 11시~오후 2시 사이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10~15분 간격으로 앞과 뒤를 번갈아 태닝하는 것이 좋고, 태닝 후 10~20분 정도 수분 보충을 하면서 쉬었다가 다시 하는 것이 좋아요. 중간중간 자외선 차단 스프레이를 뿌려주는 것도 잊지 말고요.


Q. 피부가 하얀 사람이 구릿빛이 되려면 몇 회 정도 해야 하나요?

A. 보통 10-15회 정도 하면 건강한 구릿빛 피부가 됩니다.

1.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져 민감성 피부도 사용 가능하며, 자연스러운 골드브라운 컬러로 만드는 스웨디시 뷰티 핑크 파티 250ml 64,000원.

2. 보습, 피부 보호, 컬러 나오는 속도가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오스트레일리안 골드 원더링 솔™ 내추럴 브론저 태닝로션 300ml 48,000원.

3. DHA와 내추럴 브론저, 한련초 추출물 등이 특별하게 포물레이션 돼 컬러가 오랜 시간 지속되는 오스트레일리안 골드 길티 플레져® 화이트 브론저 태닝로션 300ml 110,000원.

4. 40배의 브론저 효과로 단시간에 빠르고 정확한 태닝 컬러로 연출 가능한 탠마스터 제이미 브론즈 태닝로션 250ml 89,000원.

Q. 혹시 셀프로 태닝을 한다면 어떻게 해야 효과적인가요?

A. 태닝 하기 전 보디의 제모나 왁싱을 1-2일 전에 미리 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태닝 직전에 스크럽 하는 것이 최소한의 얼룩을 방지해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피부에 물기가 없이 완전히 건조된 상태에서 제품을 발라야 하고 제품이 마르기 전에는 물과 땀을 최대한 멀리해야 해요.


Q. 오일과 로션 타입 중 어떤 제품이 좋을까요?

A. 보디 피부가 건조한 사람의 경우 오일 타입을 추천해요. 로션에 비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거든요. 자칫하면 옷이나 수영복에 색소가 침착 될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로션 타입의 경우 대부분 브론저 성분이 들어가 원하는 컬러를 빠르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대신 금방 증발하기 때문에 수시로 덧발라 주는 것이 중요해요.


Q. 태닝 입문자의 경우 셀프로 할 때 주의할 점이 있다면요?

A. 로션이든 오일이든 반드시 선크림 차단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해요. SPF지수가 4~15 사이의 제품을 추천해요. 특히 피부가 약한 편이라면 더 높은 SPF지수의 제품을 사용하세요. 그래야 피부 화상을 막을 수 있거든요.

1. 계절에 상관없이 누구나 손쉽게 은은한 글로우 빛의 태닝 효과를 선사하는 샤넬 로 탠 리프레시 셀프-태닝 바디 미스트 75ml 78,000원.

2. DHA와 에리트룰로오스를 결합해 자외선 노출 없이도 두 시간만에 자연스러운 색상을 만드는 오스트레일리안 골드 셀프 태닝로션 130ml 30,000원.

3. 오묘한 새틴 광택으로 태닝을 부스팅 시키는 오일 겔랑 2018 테라코타 컬렉션 월 쑤 르 뱅 100ml 77,000원.

4. 코코아색 자연색소가 포함돼 바르는 즉시 뚜렷한 표시가 나, 빠진 곳 없이 골고루 바를 수 있는 탠트루 셀프태닝 로션 컬러가이드 200ml 35,000원.

Q. 기계 태닝 후 얼마나 유지 되나요?

A. 사람마다 다르지만 보통 3개월 정도 유지돼요. 건강한 피부일수록 본인의 피부 컬러로 빨리 돌아오는데, 특히 운동하는 사람의 경우 정말 빨리 돌아오더라고요. 혹시나 금방 하얘져서 고민이라면 피부가 건강해서 그렇답니다.(웃음)


Q. 태닝 후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가장 중요한 것은 보습이에요. 태닝 후 보습력이 좋은 보디 로션을 항상 바르고 샤워 후에도 수시로 덧바르는 것이 중요해요. 스크럽은 1-2주에 한 번 정도가 좋고 사우나와 때를 미는 등 자극적인 각질 제거는 피해야 해요.

1. 알로에베라, 오이 등의 자연 성분이 썬번을 방지하고 트러블 완화 효과가 있는 피부 진정 젤 캘리포니아 탠 TOTAL RX™ STEP 3 피부진정 젤 175ml 24,000원.

2. 바다 소금과 백단향의 추출물이 탁월한 수분력과 보습력을 선사하는 오스트레일리안 골드 헴프네이션 시 솔트 & 샌달우드™ 모이스춰라이징 탠익스텐더 535ml 48,000원.

3. 아몬드 오일 성분이 피부 진정 및 보습, 세정 효과를 동시에 전달하는 록시땅 아몬드 모이스쳐라이징 샤워 오일 250ml 34,000원.

4. 시트러스 프루트 추출물과 시어버터 성분이 뛰어난 보습력과 풍부한 영양력을 선사하는 프레쉬 헤스페리데스 그레이프프룻바디 로션 300ml 42,000원.

에디터 | 원혜미

도움말|이비자 태닝 논현점 안수민 지점장

디자인|김효선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