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이웃집과학자

이웃집에디터와 '씨몽키' 키워보실래요?

By 이웃집과학자

275,54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먼저 이 글은 절대 광고가 아님을 밝힙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랄까요...(물론, 광고주님의 연락은 환영합니다)


생활용품 전문점 '다XX'에서 이 아이를 발견한 순간 전 마음을 빼았겼습니다. 이 아이에게로.. 저는 처음 봤는데 이웃집과학자 페북지기인 송 소셜디렉터도 키운적이 있대요(오호.. 꿀팁을 좀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편집장에게 씨몽키 키우기 발제를 했고 결국 이렇게 콘텐츠로까지 선보이게 됐습니다. 소개해드릴게요. 저의 씨몽키!!

씨몽키 기대돼

짜잔

아참참. 씨몽키란 용어 자체가 낯선 분들이 있을 것 같아요. 예전에 물을 부으면 머리에 잔디가 자라는 잔디인형 상품처럼 구매해서 키우는 제품 속 생물입니다. 

주인공은 나야 나?!

씨몽키란 새우가 있어요. 바다 생물학자인 Dr. Anthony D' Agostino와 Harold von Braunhut이 1957년 개발한 Artemia NYOS 라고 불리는 소금물 새우의 잡종입니다. 꼬리가 원숭이와 닮았다고 해서 씨몽키라고 이름을 지었습니다.

하하핳 3세 이상이네요. 저는 3세 이상이죠!

상자를 열었더니!

짠! 수질 정화제, 알, 씨몽키 먹이, 씨몽키 집과 지붕, 공기 주입 펌프와 설명서가 들어있어요. 알찬 구성이군요!


오 이 볼록이는 돋보기인가봐요. 기대됩니다. 조만간 만나!

집의 크기가 7.5cm 정도입니다! 용기에 3/4 까지 채우라고 해서 약 5.6cm로 물을 채웠어요. 이해를 돕기 위해 흰 종이를 준비했습니다. 보이시나요??


5.6cm!!

정수기는 안 돼요! 꼭 수돗물이어야 합니다!

수돗물!

수질정화제와 알을 넣어줍니다!

짠! 1분 간 저어줘야해요! 저는 저었어요. 아 저 빨간 선은 물 관리를 위한 선이에요. 씨몽키는 물을 갈아주지 않고 물의 높이가 1cm 이상 증발되었을 때 수돗물을 보충해 주라고 적혀 있거든요.

지붕을 올려주었어요!!

새우가 태어나면 '3번 먹이'를 약 반 스푼 넣어주고, 먹이는 4~5일 간격으로 줘야 한대요! 그리고 매일 공기 주입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아 참 저 스푼도 같이 들어있던거에요!


이름을 아직 못지었는데 여러분 추천해주세요, 그리고 잘 키울 수 있는 꿀팁 아시는 분! 공유 부탁드립니다!


2편 성장기를 기대해 주세요

(씨몽키 엄마)박연수 에디터(flowers1774@scientist.town)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