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이웃집과학자

얼음 밑에 달린 생물체의 정체는?!

By 이웃집과학자

66,63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더운 여름이 한창입니다. 얼음으로 둘러싸인 집에서 살고 싶을 정도인데요. 실제로 얼음 집에서 사는 동물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남극 거꾸로 말미잘입니다. 이 말미잘은 남극 로즈 해에 있는 빙하 밑에 살고 있습니다.

뭔가 시원한 느낌. 가면 춥겠징?

출처Daly M et al.

학명은 Edwardsiella andrillae라고 해요. 이 말미잘은 얼음에 구멍을 뚫고, 얼음에 매달려 살아갑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대롱대롱. 얼음에 달라붙어 사는 남극 거꾸로 말미잘.

출처FRANK RACK, ANDRILL SCIENCE MANAGEMENT OFFICE, UNIVERSITY OF NEBRASKA-LINCOLN

이 말미잘은 2014년 남극 지질 탐사(ANDRILL) 연구원들이 발견했다고 해요. 연구진 설명에 따르면 이 말미잘은 길이가 2.5cm 정도라고 해요. 생각보다 작네요.

안녕 나는 남극 거꾸로 말미잘이야. 만나서 반가웡.

출처Frank Rack / ANDRILL Science Management Office, University of Nebraska-Lincoln

일반적인 말미잘은 주로 암석 위에 살거나 다른 동물 혹은 모래 진흙 속 돌 등에 붙어사는데, 이 말미잘은 특수한 경우라고 합니다. 남극 거꾸로 말미잘네 집에 놀러가면 완전 시원할 듯!! 영상으로도 함께 확인해요!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